[MONEYGROUND 디지털뉴스팀황정음은 수많은 흥행작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아 믿보황(믿고 보는 황정음)’이라는 별명을 가진 배우이다. ‘지붕 뚫고 하이킥’, ‘자이언트’, ‘킬미힐미’, ‘그녀는 예뻤다를 통해 로코퀸 자리에 올라간 황정음은 현재 KBS 2TV 월화드라마 그놈이 그놈이다로 열연 중이다최근 황정음은 이태원 건물을 매입했다는 소식으로 화제를 몰았다무슨 이야기인지 더 알아보도록 하자.

통장 잔고 487원으로 화제 된
걸그룹 출신 여배우, 황정음

2001년 걸그룹 슈가로 데뷔한 황정음은 2004년 탈퇴 후 배우로 전업했지만 2009년까지 성공하지 못했다그렇게 무명으로 전전하다가 MBC 예능 프로그램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하게 되었다.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황정음은 “통장 잔고가 487이라고 밝혀 그 당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황정음은 우리 결혼했어요를 기점으로 배우로서 커리어가 꽃 피기 시작하였다. SBS ‘자이언트‘, MBC ‘내 마음이 들리니‘, ‘골든타임‘ ‘그녀는 예뻤다‘, KBS 2TV ‘비밀‘ 등 지상파 3사 드라마에서 시청률 대박을 터트리면서 흥행 보증 수표로 등극하였다.

연기력이 많이 좋아져서 호평을 받기도 하지만 황정음은 배우들 중에서도 작품을 고르는 선구안이 좋은 편에 속한다고 관계자들은 전했다지난 2016년 황정음은 프로골퍼 선수 출신 이영돈과 6개월의 연애 끝에 결혼하였고 이듬해 2017년 득남 소식을 전하기도 했다.

로코퀸 황정음,
강남 신사동 62억 빌딩 건물주

2018년 황정음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빌딩을 62억 5천만 원에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해당 건물은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의 규모로 압구정역 메인 상권에 위치하고 있다황정음의 신사동 빌딩은 대지면적 218.6(66.13), 연면적 605.6(183.196)으로 1992년에 준공된 것으로 밝혀졌다.

등기부등본에 따르면 황정음은 가족법인명의로 본 건물을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건물 등기부등본에 채권최고액이 42억 원으로 기재된 것으로 비추어 볼 때 대출 35억 원을 받고 건물 보증금을 제외하면 실제 자기 자본은 15억 정도라고 전문가들은 말했다.

황정음은 빌딩이 위치한 인근 스포츠센터를 다니면서 주변 사정에 밝아졌고 이를 유심히 지켜본 뒤 투자한 것으로 관계자들은 전했다전문가들은 또한  수익성이나 투자를 염두에 둔 매입은 아니며 당장 개발 호재는 없지만장기적으로 건물을 갖고 가면서 향후 실거주나 사무실 용도로 사용할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이태원 단독주택 46억에 매입
부동산 매입에만 100억 달해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황정음은 지난 5월 본인 명의로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동 소재 고급 단독 주택을 46억 5000만 원에 매입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이 단독주택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 경리단길과 소월로를 잇는 코너에 위치해 있다. 남산으로 둘러싸인 이 집은 넓은 정원과 탁 트인 조망을 자랑하기로 유명하다고 전문가들은 전했다.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등장해 화제가 된 배우 유아인의 단독주택 바로 맞은편에 위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개그맨 박명수의 집도 대각선에 위치한다. 부동산 관계업자들의 말에 따르면 이곳은 주택 고급빌라와 단독주택이 모여 있는 조용하고 운치 있는 곳으로 사생활 보호가 비교적 잘 이루어져 많은 연예인들이 선호하게 된 지역이다.

황정음이 매입한 주택은 6호선 한강진역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서울 중심부인 강남과도 접근성이 좋다고 평가되고 있다. 전문가들은“사생활 보호가 비교적 잘 이루어지는 점, 교육 환경 등을 고려하여 직접 거주와 투자의 두 가지 목적을 가지고 장기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이 고급 단독 주택은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의 규모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면적 200.16㎡, 건축면적 104.99㎡에 달한다고 전문가들은 밝혔다. 또한 유명한 사립초등학교인 리라초등학교, 숭의초등학교 등도  위치하고 있어 교육 환경도 좋은 곳이라 평가되고 있다. 또한 이웃사촌으로 박명수와 유아인등의 주택이 밀집되어 있다.

한편 황정음은 3일 결혼 4년 만에 이혼한다는 소식을 밝혔다. 황정음 소속사 측은 “원만하게 이혼 합의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이혼 사유 등의 세부사항은 개인의 사생활이라 밝힐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설명했다. 최근 황정음의 주택 매입이 홀로서기를 위한 준비였다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따라서 황정음이 46억에 매입한 이 주택이 다시금 재조명을 받고 있다고 관계자들은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