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가면>, <야왕>

단아한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배우 수애. 그녀가 여러 작품에서 보여주었던 강단 있는 캐릭터들처럼, 부동산 시장에서도 실속 있는 재테크를 보여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수애의 빌딩이 똑똑한 투자로 주목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옥수동 고급 빌라 거주하며 부동산 물색

스카이 데일리

수애는 2008년 옥수동에 위치한 R 빌라 한 호실을 매입했다. R 빌라는 넓은 규모로 많은 기업인이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녀가 매입한 호실은 공급면적 약 117평, 전용면적 약 69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시세는 약 15억~20억에 이른다.

부산일보, 매일경제, 두산백과

R 빌라는 근처에 위치한 유엔빌리지의 대안으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유엔빌리지와 비슷한 고급 시설을 갖추고 있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수애는 이곳에 거주하며 부동산을 물색했다. 처음엔 이태원 상가를 매입하고자 했으나 가격의 벽에 부딪혀 집 근처 상권으로 눈을 돌린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수애는 R 빌라를 떠나 새로운 거주지로 이사를 마친 상태다.

시세 차익 적어도 임대 수익으로 대박

스카이데일리, 네이버 지도

수애는 옥수동 집 근처에 위치한 꼬마 빌딩을 36억 원에 매입했다. 이 빌딩은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의 작은 꼬마 빌딩이다. 1981년 준공된 노후한 건물이지만, 리모델링을 통해 깔끔한 외관으로 재탄생되었다. 현재 이 빌딩에는 연예 기획사, 음식점, 세탁소 등이 들어서 있다.

네이버 지도

빌딩은 언덕에 위치했다는 단점이 있지만, 횡단보도 옆 코너에 위치에 눈에 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바로 앞에 마을버스와 공항버스 정류장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은 편이다. 빌딩 주변에는 300가구가량이 거주해 안정적인 임대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현재 이 빌딩의 시세는 약 50억 원으로, 그리 높은 시세 차익을 봤다고는 할 수 없다. 그러나 수애는 리모델링을 통해 임차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고, 꾸준한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우 성공적인 투자라 할 수 있다. 근처에 거주해 인근 상권에 대한 이해가 높았기 때문에 긍정적인 투자 결과를 얻을 수 있던 것으로 분석된다.

지리적 이점 풍부한 옥수동

visitseoul, pixabay

수애가 선택한 옥수동은 지리적 이점이 풍부에 유망 투자 지역으로 꼽히는 곳 중 하나다. 위로는 매봉산 공원과 남산이 있어 자연환경이 매우 우수하고, 서울숲과도 매우 가깝다. 무엇보다 한강을 끼고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한강 조망이 가능하기 때문에 근처엔 고급 빌라가 즐비해있다.

네이버 지도, 위키피디아, 직방

옥수동의 장점으로 교통도 빼놓을 수 없다. 종로, 이태원으로 들어가기 쉽고 다리를 건너면 바로 압구정이 보인다. 강남으로 쉽게 향할 수 있지만, 강남보다 싼 가격도 메리트가 된다. 이처럼 옥수동이 지닌 무수한 장점 덕분에 수애의 부동산 투자가 더욱 주목받고 있기도 하다.

네이버 지도, 조선일보

부동산 투자는 시세 차익을 노리는 것과 임대 수익을 노리는 것으로 나뉜다. 수애는 후자의 경우로, 리모델링과 완벽한 상권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재테크로 평가받고 있다. 꼬마빌딩 투자를 염두에 두고 있다면, 수애의 똑똑한 부동산 투자 방식에 집중해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