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다

직장인에게 월급이란 늘 부족함이 느껴지는 존재다아끼고 아끼지만 어딘가 아쉬움이 생기기 때문이다그래서인지 직장인들은 투잡에 눈길을 돌리는 경우가 많다더구나 직장인 1인 크리에이터가 인기를 끌면서이를 부업으로 삼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그런데 유튜버보다 더 간단하면서도 시간 대비 수입이 꽤 짭짤한 부업이 있다꾸준한 노력을 기울인다면 월 2,000만 원까지 벌 수 있는 이 시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효율적인 직장인 부업, 콘텐츠 사업

고용노동부, 카카오 드라이버

부업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다. ‘부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인형 눈 붙이기를 할 수도 있고휴일을 포기하고 주말 아르바이트를 할 수도 있다잠을 조금만 줄인다면 대리운전도 괜찮다그러나 앞선 예시들은 모두 시간이 너무 많이 들거나과한 노동력을 요구한다시급으로 전해져 수입이 쏠쏠한 편도 아니다.

자몽미디어 센터

유튜버가 될 수도 있지만회사 내 겸업 금지 조항으로 인해 자칫 문제가 될 수도 있다카메라편집 프로그램 등 초기 준비 비용이 꽤 들기도 한다그러나 콘텐츠 사업은 출퇴근 시간과 퇴근 후 몇 시간그리고 주말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게다가 콘텐츠 게재 기간에는 제약이 없기 때문에 한 콘텐츠로 꾸준히 돈이 들어오게 된다.

하나의 블로그로 얻는 다양한 광고 수익

Business 2 Community

먼저 콘텐츠를 게재할 블로그를 시작해야 한다티스토리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들이 가장 먼저 찾는 사이트로사용 방법이 쉬운 편이다또 다른 사이트로는 워드프레스가 있다그러나 콘텐츠 사업에 처음 뛰어든 이들이 사용하기는 다소 복잡한 편이다만일 코딩에 일가견이 있다면 워드프레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리할 수 있다.

Depositphotos, NY Times

광고 삽입을 통한 수익 창출

광고 삽입은 콘텐츠 사업을 하면서 가장 쉽고 간편하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이다광고 플랫폼 중 하나를 선택해 가입 승인만 받기만 하면 된다승인이 완료되면 작성한 콘텐츠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고이후 트래픽에 따라 수익이 생겨나게 된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플랫폼으로는 구글 애드센스와 네이티브 콘텐츠 광고 플랫폼인 데이블 등이 있다. 광고를 삽입한 첫 달은 기대와 달리 수익이 낮을 수 있다. 그러나 꾸준히 콘텐츠를 생산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알린다면 점점 수익이 높아지는 것이 눈에 보인다. ‘트래픽’이 수익으로 바로 직결되는 만큼 사람들이 많이 클릭할 수 있는 콘텐츠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셈마케팅, Flaction

같은 광고 삽입이지만 트래픽이 아닌 행동으로 이어져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유형도 있다. CPA (Cost Per Action) 광고는 블로그 방문자가 직접 광고를 클릭하고이를 통해 광고주 사이트 회원 가입상담 등의 행동으로 이어져야 수익이 배분된다수익이 발생하는 횟수는 앞선 방식보다 월등히 적지만 건당 금액이 높고원하는 광고를 선택해 게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티이미지뱅크, 더 피알

몸집 불린 블로그 십분 활용하기

꾸준히 콘텐츠를 생산하면 당연히 방문자가 늘어나게 되고블로그는 전과 다르게 몸집이 커져 있다이때 역시 수익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다각종 브랜드의 체험단에 지원했을 때 발탁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이다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제품을 지급받거나, 콘텐츠에 대한 원고료나 중개 수수료를 얻을 수 있다

콘텐츠 사업을 하며 얻은 경험 자체로도 수익이 된다. 재능마켓을 통해 블로그 운영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고, 이를 강의하면서 수업료를 받을 수 있다. 사이트에 게시글을 올리고 댓글을 다는 방식으로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블로그 머니는 댓글을 달면 현금을 입금해주며, 센스 포럼에서는 자신의 정보성 게시글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다.

카디프 생명

물론 뭐든 쉬운 일은 없다콘텐츠를 소비하기만 했던 사람이라면부업으로 처음 콘텐츠 사업에 뛰어들 때 어려움을 느낄 수도 있다더구나 소개한 방법들은 모두 꾸준함이 요구되기 때문에 직장인에게는 다소 벅찰 수 있는 것도 사실이다그러나 이러한 것을 극복하고 자신만의 콘텐츠를 구축한다면월 2,000만원을 벌게 된다는 점도 과장은 아니다혹시 부수입을 원하는 직장인이라면 콘텐츠 사업에 뛰어드는 것을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