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 차이 나서 안돼” 부모님이 반대하던 결혼한 재벌 3세의 현재 모습

11

LG 그룹 총수 구광모 결혼
‘보락’의 정기련 대표의 장녀
정효정과의 연애 결혼 과정

출처 : LG

드라마 속 재벌 2, 3세의 사랑은 언제나 집안의 반대와 부딪히는데요. 이제는 다소 식상하게까지 느껴지는 내용이지만 이는 비단 드라마 속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실제 국내 재벌가엔 집안의 반대를 무릅쓰고 한 여성과 결혼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재벌 3세가 있는데요. 이는 바로 차세대 경영의 포문을 연 LG그룹 구광모 회장의 이야기입니다. 정략결혼이 판을 치는 재계에서 집안의 반대를 극복하고 이뤄낸 이들의 결혼, 오늘은 그 사연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공정뉴스, 나무위키

1978년 서울 한남동에서 태어난 구광모 회장은 평소 재계 내 가장 인성이 좋은 경영자로 유명한데요. 실제 그의 성격은 상당히 검소하고 소탈한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학창 시절 그의 친구들은 구광모 회장이 LG그룹 내 자제라는 것을 오랫동안 몰랐을 정도라고 하죠.

또 사실 그는 본래 고 구본무 회장의 조카인데요. 고 구본무 전 회장의 유일한 아들이었던 구원모가 고등학생 시기 세상을 떠나면서, LG그룹 내 장자 계승 원칙에 따 동생 구본능 희성그룹 회장의 장남 구광모를 양자로 입양했고 차기 경영자로 기른 것이죠.

출처 : 연합뉴스

이에 현 구광모 회장은 2006년 LG전자 재경부 대리로 입사한 뒤 약 12년간의 경영 수업을 받게 되는데요.

이후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활발한 활약을 펼친 그는 2018년 불혹의 나이에 명실상부 LG그룹의 총수로 올라섭니다. 또 취임 이후 구회장은 젊은 경영인다운 유연하고 실용적인 스타일을 선보여 재계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중이죠.

이런 구광모 회장은 현 아내 정효정 씨와의 결혼 이야기로도 유명한데요. 그는 아내 정 씨와 2000년대 중반 미국 유학 생활 중 처음 만나 사랑을 키워가며 결혼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정효정 씨는 구광모 회장보다 네 살 연하의 여성으로 그녀는 중소 식품 업체 ‘보락’의 정기련 대표의 장녀라고 하는데요. 1959년 ‘한국 농상 공업’이란 이름으로 설립된 ‘보락’은 향료 화공약품 등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의 제조를 업으로 하며 ‘LG생활건강’ 등 국내 대기업들의 하청을 맡는 중소기업입니다.

출처 : 아주경제

이에 집안끼리의 수준 차이를 이유로 LG가의 사람들은 구회장과 정 씨와의 관계를 반대했습니다. 이에 실제 두 사람의 결혼은 엘지 그룹 내에서 굉장히 이례적인 케이스로 꼽히고 있는데요. 당시 LG가는 유교적 가풍이 강해 대부분 정략결혼을 통해 부부의 연을 맺었습니다.

게다가 가부장적인 집안에 딸을 보내고 싶지 않았던 정 씨의 집안 역시 두 사람의 관계를 부담스럽게 여겼는데요. 하지만 이후 정 씨가 LG그룹의 며느리가 되자, 보락은 LG생활건강 매출 비중이 늘어나며 주가가 폭등하는 등의 엄청난 시너지를 얻게 됩니다.

역시 자식을 이기는 부모는 결코 없었던 걸까요? 양가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오랫동안 집안 어른들을 설득해 온 구광모 회장과 정 씨는 결국 결혼 승낙을 받은 뒤, 2009년 결혼식에 골인하게 되는데요. 사실 이 결혼의 성사에는 정 씨의 반듯함을 좋게 본 양어머니 김영식 여사의 역할이 컸다고 합니다.

이에 구회장의 결혼 당시 LG그룹 내 관계자는 “김영식 여사는 대기업 총수의 부인답지 않은 겸손함으로 존경받는다”라며 “그런 분이 고른 며느리라면 믿을 만한 재원일 것”이라고 언급하기도 했죠.

출처 : LG

구광모 회장의 와이프 정효정 씨는 평소 원만하고 사교적인 성격에, 성실한 스타일로 알려졌는데요. 결혼 이후 그녀는 별다른 대외 활동을 하지 않고 있지만, 구광모 회장과는 슬하에 1남 1녀를 둔 채, 행복한 결혼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5
좋아요
9
감동이예요
15
화나요
6
슬퍼요
8

11

  1. 인성좋은 사람은 무조건 성공하지요.

    응답
  2. 이따위 기사를…

    응답
  3. 같은 LG 계열사 하청업체 집안이랑은 급이 다른 거구나
    그렇구나

    응답
    • 당연한것 아닌가?

      응답
  4. 이런걸 기사로 ..??

    응답
    • 인성이 좋아서 lg 화학 분할해서 개미들 피눈물 흘리게 했냐?

      응답
  5. 기사..쓴 목적이 뭔지..
    다른 기사거리도 많을텐데..

    응답
    • 그러게 ㅁㅊ

      응답
    • 개미등친 인간 ㅡ 쓰러기는 이주 나쁜 인간

      응답
  6. 그러게 ㅁㅊ

    응답
  7. 개미등쳐 먹은 인간 나와서 ㅡ개쓰레기 인간들은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