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2만 원에 팔린다는 ‘고든 램지 버거’ 한국에선 얼마?

1월 오픈하는 고든 램지 버거
미국은 2만 원인데 한국은 3만 원?
쉐이크쉑, 이케아도 한국 가격 논란

연합뉴스

쉐이크쉑, 이케아, 스타벅스 등 해외에서 인기를 끌다가 한국에 들어온 매장의 경우 항상 가격 논란이 뒤를 이었습니다. 해외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한국 가격이 더 비싸다는 것인데요. 최근 오픈을 발표한 영국 쉐프 고든 램지의 ‘고든 램지 버거’도 마찬가지입니다. 과연 ‘고든 램지 버거’의 해외 가격과 한국 가격은 어느 정도의 차이가 있을까요?

고든 램지 버거
한국 상륙

Good Morning America

고든 램지의 ‘고든 램지 버거’가 한국 상륙을 앞두고 있습니다. 업계에 따르면 고든 램지 버거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영국 런더에 이어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전 세계 세 번째로 개점합니다. 아시아에서는 첫 번째 매장인데요. 내년 1월 7일 정식 오픈 예정이며 12월 30일부터는 가오픈을 통해 한정된 메뉴만 예약자들에게 제공하죠.

네이버 ‘고든 램지 버거’

온라인 예약 시스템이 열리면서 고든 램지 버거의 한국 가격이 일부 공개됐습니다. 매장의 시그니처 메뉴 중 하나인 ‘헬스 키친 버거’가 3만 1000 원이었는데요. 헬스 키친 버거는 고든램지가 2005년부터 16년째 메인 쉐프로 출연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 ‘헬스 키친’의 이름을 딴 메뉴로 최고급 소고기 패티에 할라피뇨, 아보카도, 토마토, 구운 치즈 등을 얹은 메뉴입니다.

‘헬스 키친 버거’의 가격이 공개되면서 일부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헬스 키친 버거가 해외에 비해 한국 가격이 비싸다”라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미국 매장에서 2만 1200원, 영국 매장에서 2만 5000원인 것에 비해 한국의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것이죠. 이에 대해 고든 램지 버거 관계자는 “단순 비교로 인해 빚어진 오해”라며 “다 같은 이름의 헬스 키친 버거지만 원재료 등이 분명히 다르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쉐이크쉑도
가격 논란 있어

YTN NEWS

한국에 들어온 지 5년이 넘어가는 쉐이스쉑 버거도 첫 매장 오픈 당시 가격 논란에 시달렸습니다. 개장 전 행사에 방문했던 누리꾼이 직접 구입한 버거 세트와 영수증을 찍어 올렸는데요. 영수증에는 햄버거 6900 원, 감자튀김 3900 원, 바닐라 쉐이크가 5900 원이라는 가격 정보가 담겨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일부 누리꾼들은 “원조와 비주얼이 다르다” “한국화돼서 빈약해진 것 같다” 등의 의견을 남겼죠.

하지만 쉐이크쉑 업계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 일본 등에서 판매하는 버거의 가격과 들어가는 재료에는 큰 차이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쉐이크쉑에서 제공한 가격 자료에 따르면 6900원에 판매됐던 쉑버거 싱글사이즈가 미국에서는 6500원, 일본에서는 7500원에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관계자는 “미국 본사에서 내려온 지침대로 버거를 만들기 때문에 해외 매장에서 판매하는 쉑버거와 한국 매장의 버거에 들어가는 내용물에서 차이가 있을 수 없다”라고 전했습니다.

OECD 국가 중
두 번째로 높아

뉴스1

세계 1위의 가구 업체인 이케아 역시 가격 논란이 있었습니다. 지난 2015년 이케아의 한국 판매 가격이 OECD 회원국 가운데 두 번째로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온 건데요. 그중 ‘스톡홀름 3인용 소파’는 국내 가격이 299만 9000원으로 OECD 회원국 평균보다 87만 원 이상 비쌌습니다. 조사한 49개 제품 가운데 한국에서 비싼 제품은 44개였으며, 그중 8개 제품은 한국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높았습니다.

가격 차이에 대해 이케아 관계자는 “이케아의 가격은 한국 시장 조사 후 책정됐다”라며 “상품군마다 가격이 최저가에서 최고가까지 굉장히 폭이 넓다. 공장 직배송, 유통센터 배송에 따라서도 가격은 다르게 책정된다”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가정 방문, 소비자 설문조사, 환율, 관세 등 많은 요소들이 가격 책정에 반영돼 일률적으로 따지기 어렵다”라고 전했죠.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2 thoughts on “미국에서 2만 원에 팔린다는 ‘고든 램지 버거’ 한국에선 얼마?”

  1. 로렉스, 샤넬, 디올, 구찌, 로로피아나, 톰브라운, 브라이틀링, 오데마 피게, 피아제 등 기타 해외 수입명품브랜드
    페라리, 벤츠, 재규어, 맥라렌, 벤틀리, 람보르기니등 수입 자동차도 한국만 가장 비싼뉴스도 언급 필요함

    응답
  2. 로렉스, 샤넬, 디올, 구찌, 로로피아나, 톰브라운, 브라이틀링, 오데마 피게, 피아제 등 기타 해외 수입명품브랜드
    페라리, 벤츠, 재규어, 맥라렌, 벤틀리, 람보르기니등 수입 자동차도 한국만 가장 비싼뉴스도 언급 필요함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