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커들 사이에 유행중인 ‘일명 감기약 치킨’의 실물

0

의사들마저 경고한 틱톡 트렌드
감기약, 독감 치료제로 끓인 치킨 요리

출처 : Tik Tok

최근 틱톡커들 사이에서 감기약과 독감 치료제로 끓인 닭고기 요리가 틱톡 챌린지로 인기를 끌고 있다. 틱톡커들 사이에서 이 치킨은 ‘Nyquil chicken’, ‘sleepy chicken’이라고 불린다. 이는 감기에 걸렸을 때 먹는 요리법으로 알려졌다.

틱톡커들은 물을 끓인 후 반 병이 넘는 감기약을 넣는다. 그리고 닭 가슴살을 삶는다. 일부 틱톡커들은 닭 가슴살을 5분 정도 삶고 바로 먹을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한다.

의사들은 현재 유행하고 있는 이 닭고기 요리를 보고 척 위험한 행동이라고 경고했다. 이는 식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질병과 설사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약을 적정량보다 더 많이 복용하면 급성 간 중독의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특히 약물을 가열하면 다양한 방식으로 약물의 특성이 변경될 수 있기 때문에 이는 절대 따라 해서는 안 될 행동이라며 심각성을 알렸다.

출처 : Twitter@trjstn

하지만 이 요리법은 틱톡에서 수백, 수천의 조회수를 얻을 만큼 미국의 틱톡커들 사이에서 크게 유행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미국 내에서도 화제가 되며 황당하다는 네티즌들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한 네티즌은 ‘모든 백인들이 이렇게 멍청하진 않아. 이런 식으로 다른 사람들이 백인을 싫어하게 만들지 마’, ‘이건 정말 역겹다’, ‘이건 분명 멍청한 짓이다’, ‘항상 틱톡이 문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출처 : Tik Tok

틱톡은 2018년 1월만 해도 월 이용자가 5천5백만 명에 불과했지만 미국 내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이용자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가 발표한 조사 결과 미국의 12~17세 청소년 63%가 매주 틱톡을 사용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자국의 소셜미디어인 인스타그램 이용률보다 높았다.

하지만 틱톡에서 유행하고 있는 ‘틱톡 챌린지’는 미국 내 끊임없는 문제의 주범이 되고 있다. 특히 미국 10대 학생들의 문제 행동은 틱톡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퍼지면서 사회 문제로 거론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2
슬퍼요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