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년 전 전세계 남성팬 사로잡았던 중국 여배우, 지금 이렇게 지냅니다

‘왕페이’ 팬 SNS 계정에서 근황 드러내
‘중경삼림’ 때의 여전한 미모

출처: 영화 ‘중경삼림’, instagram
출처: baike.com

‘이 가수가 없다면 중화계가요를 논할 수 없다’라는 말을 나오게 한 가수 겸 배우 ‘왕페이’근황이 공개됐다.

지난 12일 왕페이의 팬 개인 SNS 계정에서 그녀의 사진을 볼 수 있었다.

출처: instagram

1987년 생으로 올해 만 52세인 왕페이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동안 미모를 자랑했다.

영화 ‘중경삼림’ 때와 별반 다르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며 흘러간 세월을 무색하게 만들었다. 숏컷에 연보라색 옷을 입고 있는 왕페이는 큰 눈망울로 카메라를 응시하며 시선을 끌었다.

출처: 영화 ‘중경삼림’

왕페이는 ‘중경삼림’에서 청순한 얼굴에 숏컷으로 등장해 수많은 남성 팬들을 사로잡았었다. 중경삼림은 1994년에 개봉한 왕가위 감독의 영화로 왕페이, 양조위, 임청하, 금성무의 로맨스를 그린 홍 콩영화이다.

이 작품으로 왕페이는 스톡홀름 영화제의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고 홍콩, 대만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출처: 위키피디아

중경삼림을 찍고 난 뒤 예명을 ‘왕정문’에서 ‘왕페이’로 바꾸고 가수활동을 시작했다. 왕페이는 홍콩 연예계의 분위기 상 어쩔 수 없이 연기를 했었고 원래 가수를 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왕페이는 홍콩 대중가요의 스타일을 버리고 영국 음악 요소가 녹아 들어간 음악을 했다. 몽환적인 창법과 청아한 목소리가 트레이드 마크이며 독자적인 음악 장르를 구축했다.

그녀의 가수 활동도 배우 활동만큼 대히트를 치며 중국을 대표하는 국민 가수로 거듭났다. 1999년 ‘파이널 판타지 8’ 주제곡 ‘Eyes on Me’로 중국을 넘어 아시아의 스타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출처: 网易

2000년 파파라치에게 사진이 찍혀 11세 연하 사정봉과 연애한다는 사실이 공개적으로 알려졌다. 당시 사정봉은 홍콩의 라이징 스타였고 왕페이는 딸을 혼자 키우고 있던 중화권 인기 가수였기 때문에 둘의 열애 소식은 큰 화제가 되었다.

그러나 둘은 이년 뒤 헤어졌고 왕페이는 이아붕과, 사정봉은 장백지와 결혼해 각각 가정을 꾸린다. 이후 왕페이와 사정봉은 각자의 사정으로 이혼하게 되고 둘은 다시 재결합하게 된다.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둘의 재결합은 ‘중국 최고의 스캔들 1위’에 등극하기도 했다. 중간에 여러 번 이별과 재결합의 잡음이 있었지만 현재까지도 열애 중에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Leave a Comment

[slide-anything id="67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