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정도…” 서울대 사회학과 졸업한 가수가 공개한 20년 전 수능 점수

서울대 사회학과 출신 장기하
수능 5개 틀려, 공부비법 공개

tvn
kbs


‘엄친아 연예인‘ 가수 장기하가 자신의 고등학교 시절 성적 및 공부 비결을 공개했다.

최근 솔로 앨범을 발매한 장기하는 지난 22일 KBS2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해 입담을 펼쳤다.

뉴스1

서울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장기하는 데뷔 초부터 ‘뇌섹남’으로 불리며 똑똑한 이미지로 알려져 있었다. 장기하는 이날 방송에서 “고교 시절 문과 중 전교 1등으로 졸업했다”라고 전하며 놀라움을 자아냈다.

장기하는 또한 수능이 400점 만점이던 시절 388점을 받아 서울대에 입학했음을 전했다. 그는 전체 과목 중 5문제밖에 틀리지 않았다고 비하인드를 전해 다른 출연진들을 감탄케했다.

vop

이처럼 우수한 성적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해 우리나라 최고 대학인 서울대학교에 입학한 장기하는 높은 성적을 거둔 비결에 대해 “모르는 문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풀려고 노력했다”라며 “다시 읽어보면 유추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하면서 풀었다”라고 대답했다.

이에 MC들은 장기하를 향해 아는 문제를 풀 때는 기분이 어떤지 궁금하다고 질문을 던졌는데, 장기하는 “가수들은 공연할 때 미리 준비를 해놓지 않냐. 그런 게 딱딱 맞아떨어지는 기분이다”라고 비유했다.

tvn

뿐만 아니라 장기하는 과거 tvN ‘문제적 남자’에 출연했을 때에도 자신의 공부 비법에 대해 “틀린 것이 없을 때까지 문제는 풀고 또 풀었다”라며 “벼락 치기를 절대 안 하고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때 2~3주 전에 시작했다”라고 대답한 바 있다.

그는 이어 “암기과목은 중요한 부분을 가리고 보면서 틀리지 않을 때까지 외웠다. 답을 예상하면서 공부하면 절대 100점을 맞을 수 없다. 모든 문제를 풀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장기하는 최근 서울대 출신이기에 자신에게 주어지는 선입견에 대해서도 속마음을 밝혔다. 그는 “별거 아닌 말을 해도 역시 서울대라고들 하더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1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