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하 메시지 하나 남겼을 뿐인데…’ 인기 걸그룹 멤버가 욕먹었다는 이유는요

블랙핑크 멤버 지수
역사 왜곡 논란’설강화’ 출연
본인이 맡았던 캐릭터 생일 축하 메시지 남겨

인기 걸그룹 블랙핑크지수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자신이 맡았던 ‘설강화’의 배역 은영로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을 올렸다.

지난 28일 지수는 ‘설강화’ 촬영 당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은영로 캐릭터의 사진과 함께 “은영로 생일 축하해”라는 말을 남겼다.

하지만 이 글은 금세 화두로 떠올랐다. 간첩과 안기부 미화, 역사 왜곡 논란으로 대중의 비판을 받았던 작품이었기 때문이다.

지수의 스토리를 본 누리꾼들은 ‘드라마 끝난 지가 언젠데 굳이?’, ‘그 난리를 보고도 저런 글을 올리다니…’, ‘에휴’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설강화’는 촬영과 방송 내내 말이 많았다. 심지어는 촬영 중지를 요구하는 청와대 국민 청원과 방영 취소 성명문까지 등장했다.

JTBC

문제가 된 내용은 1987년 최루탄이 폭죽처럼 터지던 시대, 여대 기숙사에 피투성이 남자가 뛰어들고, 여학생은 그가 시대를 위해 싸우는 운동권 학생이라 생각해 치료해 주지만 사실 남자는 무장간첩이라는 부분이다.

하지만 ‘설강화’ 측은 “민주화 운동이 아니라 1987년 대선 정국이다. 군부정권, 안기부 등 기득권 세력이 권력 유지를 위해 북한 독재 정권과 야합에 음모를 벌인다는 가상의 이야기가 전개되는 것”이라며 역사 왜곡에 대해 반박하며 부인했다.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 JTBC스튜디오

지수의 첫 드라마 주연작에 2019년 인기리에 방영됐던 ‘스카이캐슬’의 작가, 감독이 만난 작품이라 많은 기대감을 모았던 <설강화>지만 역사 왜곡이라는 문제 때문에 다수의 인기 배우들이 출연했음에도 불구하고 흥행에는 실패했다.

해명을 했음에도 논란이 가라앉지 않은 ‘설강화’는 결국 저조한 시청률로 지난 1월 종영됐다.

일괄 출처: 지수 인스타그램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2
좋아요
4
감동이예요
3
화나요
11
슬퍼요
6

11

  1. 실제 역사왜곡도 아니고 잘나가는 지수가 ㅂㅅ같은 니들 눈치를 왜 봐야하는거냐?

    응답
  2. 걍 지수가 싫은거잖아 설강화 왜곡 아닌거 드러난지가 언젠데 어휴 ㅉㅉ

    응답
  3. 이딴기사 쓰는것도 기자라고..ㅋㅋㅋㅋ 열등감있는 억까들이지껄인 말을 대중들 의견이것마냥 쓰고잇내ㅌㅋㅋ

    응답
  4. 역사왜곡 아니라고 구라친걸 그대로 곧이곧대로 믿네ㅋㅋ 다른건 그렇게 안믿으면서ㅋㅋㅋㅋ

    응답
  5. ㅋㅋㅋ 학창 시절에 전교 1등이 너네 같은 애들 눈치 보면서 공부양 줄이디??

    응답
  6. 드라마는 드라마 일뿐

    응답
  7. 드라마를 안봐서 잘 몰라서 그러는데 역사왜곡 아닌걸로 판명난거 아님?
    안티들이야 드라마도 안보고 무지성으로 까는거라 쳐도 기자는 안티들 대변인이세요?

    응답
  8. 지수가 왜 자기들 눈치 보고 이레라 저레라 오지랖들인지..
    본인들이나 잘하셈 ㅉ

    응답
  9. 방송심의 결과 나온거 읽어보고 글 쓰는 건가? 디즈니 대박난 드라마인건 알고 있고? 기자가 뭐 아는것도 없이 글을 쓰나요??

    응답
  10. 아니 자기가 맡은거에 축하할수도있지

    응답
  11. 도대체 이런걸 기사라고 쓰는 사람들은 뭐하는 사람들인지…개념좀 챙기자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