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 쉬던 이유있었나…빅뱅 지드래곤의 어마어마한 저작권료 수입 수준

빅뱅 ‘봄여름가을겨울’로 4년만 컴백
지드래곤 저작권 수입도 화제

유튜브 BIGBANG
YG엔터테인먼트

인기 그룹 빅뱅이 4년 만에 돌아왔다. 신곡 ‘봄여름가을겨울‘은 발매되자마자 아이튠즈 33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 월드 와이드 차트 정상에 올랐다.

한국의 최대 음원 사이트 멜론은 물론이며, 중국·일본의 QQ뮤직과 라인뮤직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올해로 데뷔한 지 15년이나 지난 빅뱅이지만 놀라운 음원 성적으로 아직까지도 건재함을 증명했다.

이와 함께 빅뱅의 대부분의 곡을 프로듀싱한 리더 지드래곤저작권료 수입에도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Mnet TMI뉴스

2017년 지드래곤은 대중음악 작사 부문에서 저작권료 수입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자신이 속해있는 그룹, 그리고 동료 가수들의 곡 또한 작업하고 있는 지드래곤의 저작권료 수익은 한 해에 약 8억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 밖에 여러 개인 활동, 공연, 광고 촬영 등으로 얻는 수입까지 따진다면 지드래곤은 매년 수백억 이상의 수입을 가져가는 것으로 추측된다.

특히 이번에 발매한 곡 ‘봄여름가을겨울’ 역시 작사에 탑과 함께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또 한 번 어마어마한 수입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KBS2 해피투게더3

같은 멤버인 대성도 이런 지드래곤의 수입을 부러워한 적이 있다.

대성은 과거 KBS2 ‘해피투게더3’에 출연해 “만약 여자라면 멤버 중 누구를 만나고 싶냐”는 질문에 1초의 고민도 없이 “지드래곤이다. 돈이 많으니까”라고 말했다.

문가영 인스타그램

한편, 저작권료 수입 1위라는 타이틀을 차지한 지드래곤이 속한 빅뱅은 여러 어려움과 논란들이 있었지만 어려움을 극복하고 지난 5일, 신곡을 발매했다.

배우 문가영은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뮤직비디오를 본 뒤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맞아 뮤비 보고 운 사람 바로 나야”라며 추억에 젖은 글을 남기기도 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1
좋아요
1
감동이예요
3
화나요
2
슬퍼요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