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산만 266조원인 일론 머스크가 “나는 노숙자”라고 말 한 이유는요…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보유 재산 267조 705억 원
세계 최고 부자 등극

출처 : wsj

최근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고 친구들의 집에서 머무르고 있다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는 TED 컨퍼런스 조직위원장과의 인터뷰에서 “내가 세계 최고 부자라는 보도에도 불구하고 나는 노숙자이며 친구 집에 있는 여분의 침대에서 자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테슬라 엔지니어가 많은 지역으로 가면 친구들 집을 전전한다”고 덧붙였다.

출처 : business-standard

진행자는 일론 머스크에게 억만장자들이 재산에 비해 지나치게 적은 세금을 낸다는 비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냐는 질문을 던졌다.

그는 “내가 만약 개인 소비로 연간 수십억 달러를 소비한다면 확실히 문제가 될 것이지만 그렇지 않다”고 답했다. 이어 “나는 요트도 없고 휴가도 가지 않아서 개인 소비가 많지 않다. 한 가지 예외는 비행기이다. 비행기를 이용하지 않으면 일하는 시간이 줄어든다”고 전했다.

출처 : 구글 지도

최근 일론 머스크는 아마존의 창립자 제프 베이조스를 제치고 ‘세계 부자 순위 1위’에 올랐다. 포브스 억만장자 순위 집계 결과 일론 머스크의 순자산은 올해 3월 기준 267조 705억 원인 것으로 밝혀졌다.

일론 머스크는 이번 인터뷰를 통해 처음으로 주택을 소유하고 있지 않은 사실을 공개했다.

출처 : tmz

일론 머스크는 지난 2020년 5월, 트위터를 통해 부동산을 포함한 거의 모든 자산을 매각하겠다는 의사와 함께 앞으로 집을 소유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같은 해 6월부터 2021년 11월 사이에 소유하고 있던 주택 7채를 모두 판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7월 일론 머스크는 자신이 살고 있는 조립식 집을 공개했다. 이곳은 미국의 저소득층이 거주하는 저가의 조립식 주택으로 약 10평의 크기이다.

출처 : see.news

한편 일론 머스크의 측근들은 그의 검소한 생활에 대해 공개한 바 있다.

일론 머스크와 3년간 교제한 17살 연하 그라임스는 “우리는 가끔은 가난하다고 할 수 있는 기준보다 더 낮은 생활을 한다”며 “머스크는 구멍이 난 매트리스를 새것으로 바꾸자는 의견에 대해서도 반대했다”고 말하기도 했다.

과거 구글의 공동창업자 래리 페이지는 일론 머스크를 두고 “그 사람은 일종의 홈리스다. 머스크는 내게 이메일을 해서 ‘오늘 밤 어디서 자야 할지 모르겠다. 가도 돼?’라고 묻는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Leave a Comment

[slide-anything id="67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