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당선인 출연에…’ 데뷔 30년 만에 유재석에게 이런 악플 쏟아졌다

‘유퀴즈’ 출연한 윤석열 당선인
유재석 갑작스러운 악플 공격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유퀴즈’ 유재석이 데뷔 30년 만에 처음 겪는 수준의 악플을 당하고 있다.

지난 20일 방송된 tvN ‘유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는 윤석열 당선인이 출연해 반대되는 성향을 가진 모든 시청자가 불만을 드러내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긴장감이 도는 촬영장 분위기가 그대로 담긴 데 이어 출연진, 제작진들이 불편한 기색을 내비치는 장면이 수차례 등장했다.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유재석은 “여기 분위기가 보통이 아니다. 지금 굉장히 삼엄하다. 저희가 유퀴즈에서 단 한 번도 있지 않았던 그런 분위기다. 당황스럽긴 하다”라고 밝혔다.

이에 시청자들은 “정치색 다 떠나서 게스트한테 최소한의 예의는 보여야 하는 것 아닌가”, “편집과 질문 수준이 너무 낮았다”, “아무리 그래도 대통령 당선인인데 이게 최선이었나”, “싫어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보고 싶어 하는 시청자들도 있었다” 등 반응이 쏟아졌다.

반대로 정치인을 출연시킨 ‘유퀴즈’에 대한 실망을 드러내는 시청자들도 있었다.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일부 시청자들은 “정권 나팔수 노릇 하는 거냐”, “당선인도 프로그램 측도 더 신중했어야 한다”, “서민들의 토크쇼인데 본질 잊고 권력의 단맛 보려 떠났다” 등 윤석열 당선인의 출연 자체에 반기를 들었다.

또한 윤석열 당선인 출연 문제가 더 큰 논란이 된 것은 ‘유퀴즈’ 제작진이 지난해 문재인 대통령 출연 요청을 거부한 사실이 드러났기 때문이다.

청와대 관계자 측은 “지난해 4월 ‘유퀴즈’ 제작진과 접촉해 문재인 대통령이 한 번 출연하는 것에 대해 의사를 타진하고 담당 PD와 통화도 했다”라고 밝혔다.

청와대

이어 “생각해보겠다고 하더니 대통령을 포함해 정치인 출연이 프로그램 콘셉트와 맞지 않다고 했다. 그리고 유재석 씨가 정치인 출연은 부담스러워한다는 이야기도 들었다”라고 덧붙였다.

청와대 측의 제안을 거절했던 ‘유퀴즈’ 제작진이 윤석열 당선인을 출연시키자 일각에서는 어마어마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강호성 CJ ENM 대표이사가 서울대 법학과 출신으로 서울지방검찰청 검사를 거쳐 CJ그룹 법무실장을 맡은 뒤 대표이사로 취임한 것을 파악했다.

이에 윤석열 당선인의 출연이 ‘검찰’ 출신 대표이사와 무관하지 않을 것이라는 해석도 등장하고 있다.

하지만 CJ ENM 측은 “문재인 대통령 쪽에서 유퀴즈 출연을 요청한 적이 없다”라고 해명했다.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한편 ‘국민 MC’로 오랜 시간 전 국민들의 호감을 얻었던 유재석이 윤석열 당선인 출연으로 인해 욕을 먹기 시작하자, 연예부 기자 출신 이진호의 영상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진호는 19일 게재한 영상을 통해 “윤 당선인 출연 소식은 장소까지 철저히 베일에 가려진 상태에서 녹화가 진행됐고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tvN 측 모두 출연 여부를 밝히길 거부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극소수의 인원만 나서 섭외, 녹화를 진행했고 유재석과 조세호도 녹화장에 도착해서야 평소와 다른 이상함을 감지했다고 한다”라고 설명해 유재석 팬들의 이목을 모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3
감동이예요
0
화나요
10
슬퍼요
0

9

  1. 여기 왜나와…ㅠ

    응답
  2. 여기 왜나와…ㅠ 나오질 말았어야지…ㅠ

    응답
  3. 평소 유재석의 모습이 아니고 시종일관 경직되고 리액션 없는모습에 실망했다
    악마의 편집으로 더욱 경직된분위기로 예능프로같지도 않고 불편했다 윤당선인의 인간적면모 정치적 마인드 볼수있는 기회였는데 아쉽다

    응답
  4. 쩍벌이가 인기 있는 프로라니까 명신이 사주받고 나온듯ᆢ
    참으로 민망하고 개탄스럽다. 범죄자 가족을 두고 챔피한줄 모르고 낮짝도 두껍지. 열차안에서 두다리를 의자에 턳나니 올려 놓을때부터 알아봤지 염치없는 인간이구나 하고ᆢㅉ ㅉㅉ

    응답
  5. 유씨도 공정하지 못하네 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방송하차할때가 되었군요 대한민국의 절반이상을 잃었으니 하차하세요

    응답
  6. 유씨도 공정하지 못하네 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방송하차할때가 되었군요 대한민국의 절반이상을 잃었으니 하차하셔야죠

    응답
  7. 유씨도 공정하지 못하네 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방송하차할때가 되었군요 대한민국의 절반이상을 잃었으니

    응답
  8. 유씨도 공정하지 못하네 끼리끼리 논다는 말이 생각나네요 방송하차할때가 되었군요

    응답
  9. 그러게 왜 투표는 그렇게 해서, 유재석 욕먹이냐!
    5년동안 열심히 봐라!!! 언론,방송에서 물고 빨고… 쌩쑈를 할테니.ㅋㅋㅋ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