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진은 되고…’ BTS 병역특례 논란에 외신은 이렇게 말했다

방탄소년단 병역특례 논란
영국 일간지 가디언도 집중 보도
피아니스트 조성진 병역 혜택 언급

연합뉴스

피아니스트 조성진은 지난 2015년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개최된 ‘쇼팽 국제피아노콩쿠르’에서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했다. 조성진은 여전히 국내 클래식계에서 최고의 티켓파워를 가진 인물로 손꼽힌다.

조성진은 클래식 음악과는 어떠한 연고도 없는 가정에서 자랐다. 그는 6살 때부터 피아노를 배웠고 10세에 예술의 전당 영재아카데미에 들어갔다. 이후 금호영재콘서트를 통해 데뷔하게 된다.

연합뉴스

첫 번째 콘서트 무대에 오른 조성진을 본 정명훈 감독이 그의 재능을 알아보고 곧바로 서울시향과 조성진의 협연 무대를 추진한다. 덕분에 조성진은 16살의 나이에 서울시향 공연에서 베토벤과 쇼팽 연주를 대중에게 선보일 수 있었다.

그는 2006년 ‘이화경향콩쿠르’ 초등부에서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수많은 상을 휩쓸며 피아니스트로서 본격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연합뉴스

그중에서도 조성진이 2016년 한국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를 계기로 그는 전 세계가 주목하는 피아니스트로 거듭나게 됐다. 쇼팽 콩쿠르는 러시아 ‘차이콥스키 콩쿠르’,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와 더불어 3대 콩쿠르로 꼽힌다.

조성진은 우승 직후 진행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어렸을 때부터 꿈꿔온 콩쿠르에서 우승한 걸 믿을 수 없다”라며 상기된 반응을 보였다. 대회 이후 전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자신을 알아보고 사인을 요청하는 등 급작스러운 인기와 명예를 얻은 것과 관련해 ”기대되면서도 한편으론 불안하다“라며 ”대회 우승 이후로도 하루 4~5시간씩 계속해서 연습에 매진하는 중이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영국 일간지 가디언

조성진처럼 세계적인 대회에서 우승하게 되면 대체복무를 할 수 있다. 그는 만 15세에 2009년 하마마쓰 콩쿠르에서 우승해 병역 혜택을 받게 됐다.

이와 관련해 영국 일간지 가디언은 BTS 병역특례 논란을 집중 보도하며 조성진을 언급하기도 했다. 가디언은 축구선수 손흥민과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현행 병역법에 따라 병역 대체복무 혜택을 받았다고 전했다.

해외문화홍보원

이어 “여전히 북한과 전쟁 중인 한국에서 병역 기피 유명인은 매우 곱지 않은 시선을 견뎌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여론조사 결과를 공개하며 “대부분의 한국인이 BTS를 위한 의무적 군 복무 대안을 지지하는 한편, 일부는 명확한 지침이 없다며 법의 변화가 자격을 충족하지 못한 유명 인사들에 의해 악용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고 보도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7
좋아요
1
감동이예요
1
화나요
11
슬퍼요
2

26

  1. BTS 군대 가라.

    응답
    • 월50 세금으로 주면서 캠프보내봐라 좋은게 뭐가있냐. 세계경제불황인 지금 외화벌이 하게 놔줘라 bts가 군복무하면 세금까이지만 군복무기간동안 돈벌어서 세금내봐라 얼만…
      제발 생각좀 해라.

      응답
      • 그냥 방탄 노래듣고 공연보고싶은거라고 솔직허게말하지

        응답
      • 연애인은 기준을 정하기 힘듬 그래서 가야함 bts 해주면 배우는? 비보이? 춤꾼들은. 며확한 기준을 정하기 힘듬 빌보드 1위 면제. 이것도 애매 모호함 실시간으로 변하는 인기순위를 가지고 면제 줄수 없음. 차라리 몇십억 기부 면제가 낳겠다. 수입 어마 무시하니깐 인당 20억정도 해서 100억 기부 면제.

        응답
        • 그럼 손흥민이나 조성진도 가야죠. 이 사람들은 대한민국국민 아닙니까? 그래서 군대 안가는겁니까?

          응답
    • 당신이 말안해도 탄이들은 감

      응답
    • 당신이 말안해도 탄이들은 감

      응답
    • 연애인은 기준을 정하기 힘듬 그래서 가야함 bts 해주면 배우는? 비보이? 춤꾼들은. 며확한 기준을 정하기 힘듬 빌보드 1위 면제. 이것도 애매 모호함 실시간으로 변하는 인기순위를 가지고 면제 줄수 없음. 차라리 몇십억 기부 면제가 낳겠다. 수입 어마 무시하니깐 인당 20억정도 해서 100억 기부 면제.

      응답
  2. 대한민국에서 태어난 국민이라면 당연히 가야하는 군대~
    군대 가고 안가고는 정치와 관계없이 특혜없이 가야지~
    그 사람의 재능땜에 혜택준다고 전쟁중에 내가 죽
    을판인데 그 재능이 무슨 소용이람~

    응답
    • 그러면 손흥민이나 운동선수도 다 가야죠. 아니 그렇소이까?

      응답
  3. 솔직히 이건 안가게 해줘야되는거 아님?
    군대 간 기간동안 그 수많은 팬들은 그걸 다 기다려야되고
    이정도 업적이면 시기질투 말곤 뭐라 하는 사람도 적을거 같은데

    응답
  4. 솔직히 이건 안가게 해줘야되는거 아님?
    군대 간 기간동안 그 수많은 팬들은 그걸 다 기다려야되고
    이정도 업적이면 시기질투 말곤 뭐라 하는 사람도적을거 같은데

    응답
  5. 이정도 했으면 진작에 면제해줬어야 하는거 아닙니까
    어떻게 더해야 하는겁니까
    국위선앵 하면 해주는거라 체육인 음악인
    다 해주는데 대중예술인만 안해주는건
    차별입니다
    외국인들이 방탄 덕분에 한국 문화를 접하고
    오고싶은 나라가 되었고 한글도 배우고요
    유럽인들은 입맛이 까다로워서 뚫긴 힘든게
    음식문화인데 그것까지 바꿨습니다
    한국에 이렇게 세계에서 믿고 따르는 사람이
    있다는게 자랑스러운데요
    이제 그들에게도 우리가 면제로 답할차례입니다
    그만큼 한국 문화를 알리는데

    응답
    • 완전공감 합니다

      응답
  6. 군대 가라는 사람들은 대부분 방탄을 안좋아하거나 군대가거나 군대 갔다왔던 사람들임 지는 갔는데 방탄이 안가니 꼽냐
    그리고 이건 방탄을 욕할 문제가 아니라 군대 갈지 안갈지를 결정하는 정치인들을 욕할 문제다

    응답
  7. 군대 가라는 사람들은 대부분 방탄을 안좋아하거나 군대가거나 군대 갔다왔던 사람들임 지는 갔는데 방탄이 안가니 꼽냐
    그리고 이건 방탄을 욕할 문제가 아니라 군대 갈지 안갈지를 결정하는 정치인들을 욕할 문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가라이러는데 이럴거면 올림픽 금메달 특혜도 없애든가

    응답
  8. 때되면 간다고했고
    최대한 늦게가는건 본인이 알아서 할일이고
    남들이 더난리치는것도 우스움

    응답
    • 인정

      응답
  9. 어디 조성진에 비벼. Bts는 가라

    응답
  10. 정보화 시대에 문화와 정보 자체가 무력인대 바보들처럼 가장큰 무기와 병력인 BTS를 스스로 무력화시키려는 딸리는 사람들. 이런 배보다 배꼽큰 문대를 위해서 무력을 약화시키는 짓은 한심하기 짝이없다. 이인간들은 중국의 X 맨들인가.

    응답
  11. 솔직히 정치인관련 자녀 특혜나 막자. 그들이 방탄보다 나은게 있냐?

    응답
  12. 손흥민이나 운동선수들 겨우 아시안게임 우승하고 올림픽 한번 우승했다고 개나소나 군면제해주고 BTS만 안되고 BTS하고 원수졌나? BTS는 대한민국 국민이라서 군대가야되고 손흥민이나 운동선수들은 대한민국사람이 아니어서 군대 안가나? 이 질문에 대해서 명쾌하게 대답한 사람이 단 하나도 없다. BTS 싫어하는 사람들이 군면제를 반대하는데 따히 이유가 없으니 대답을 전혀 못하는거다. 아직까지 우리나라에서 딴따라는 ㅇ 운동선수보다 더 춘대받기 때문이다.

    응답
  13. 방탄애들이 군대간다는데 왜들 말이많아?

    응답
  14. 군면제뿐만아니라 훈장에 포상금도 제일 많이 줘야합니다. 국내최고 아니 작년에 빌보드차트 1위를 세계에서 가장 많이 한 세계최고의 팝스타를 너무 홀대하는거 아닙니까? 겨우 동계올림픽 우승 한번한 최민정은 포상금을 4억을 넘게 받았는데 최고의 애국자를 홀대하면 안현수같이 달아납니다. 달아나기전에 대우해주세요.

    응답
  15. 군병력 부족하다고 군무원 권총지급소리도 나오는 마당에 무슨 면제냐

    응답
  16. 손흥민이랑 왜 비교하는지 진짜 모르겠네
    BTS는 돈벌려고 한거고
    손흥민은 올림픽 안가고 프리미어에서 뛰는게 훨씬 자기한ㅌ니ㅣ
    이득인데 그거 포기하고 금메달 딴거잖슴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