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수만 1억 2천, 뮤비에 이병헌 출연시켰던 싸이 “사실은요…”

싸이, 이병헌 캐스팅 일화 밝혀
이병헌 춤 목격 감상 공개
6년간 요청해 겨우 캐스팅 성공

youtube @officialpsy
SBS ’미운우리새끼’

9집 앨범 ’싸다9’로 돌아온 싸이가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17년 공개했던 8집 수록곡 ’I LUV IT’의 뮤직비디오에 이병헌을 섭외하게 된 배경에 대해 밝혔다.

그는 “사석에서 병헌이 형이 춤추는 걸 목격했는데 이건 나 혼자 보는 건 죄, 어떻게든 세상 밖으로 꺼내야겠다 싶었다“라고 밝혔다.

싸이는 이병헌을 만날 때마다 습관처럼 뮤직비디오 출연에 대해 물었고 6년의 시간을 공들여 승낙 받았다고 밝혔다.

youtube @officialpsy

그는 이병헌이 출연했던 영화 ’내부자’ 개봉 이후 영화 속 배역 톤으로 연기를 부탁했고, 이에 이병헌이 요청을 수락하며 뮤직비디오 출연이 성사됐다고 전했다.

이어 “나는 로봇춤을 즐겨 추던 세대가 아니라 잘 못 춘다. 병헌이 형이 나한테 춤을 가르쳐줬다. 그래서 형이 ok 할 때까지 춤을 췄다“라고 말하며 이병헌의 완벽주의 성향을 밝히기도 했다.

KBS ’백반 기행’에 출연해 같은 일화를 밝히자 진행자 허영만 화백은 “’백반기행’ 섭외해 봐요“라고 제안하며 “싸이 출연은 이병헌을 만나기 위한 중간다리다“라고 너스레를 떨며 유쾌한 분위기를 만들기도 했다.

KBS ’해피투게더4’

이병헌은 15년 전인 2007년 자신의 팬미팅에서 현란한 댄스 실력에 미소를 잃지 않는 프로페셔널함을 보여 ’건치 댄스’라는 별명을 얻기도 했다.

이후 배우 송진우가 똑같이 그 춤을 흉내 내면서 한동안 밈으로 떠올랐으며 지난해 SNL을 통해 두 사람이 함께 ’롤린’ 춤을 추기도 했다.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이외에도 이병헌은 2018년 개봉한 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에서 윤여정의 앞에서 브레이크 댄스를 선보이며 숨길 수 없는 댄스 본능을 발산했다.

한편 이병헌은 tvN‘우리들의 블루스‘ 2화 동창회 신에서 역시 고개를 까딱까딱 흔들어대는 춤을 추며 댄스 본능을 주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 큰 화제가 됐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