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모 뮤비 여주인공에게 첫눈에 반했다는 가수, 결국 이렇게 됐습니다

가수 조장혁♥모델 출신 아내 공개
김건모 뮤직비디오에 출연할 정도의 미모
굴비 사업에 뛰어들게 된 일화

‘당신만이’ MV / 온라인 커뮤니티
MBC ‘생방송 음악캠프’

대표곡 ‘중독된 사랑’, ‘그대 떠나가도’, ‘체인지’, ‘Love’와 같은 감성적인 사랑 노래를 중저음의 허스키한 음색으로 불러 남성들의 노래방 18번을 차지한 가수 조장혁은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는 가장이지만 아직도 그를 싱글로 알고 있는 팬들이 많다.

이에 조장혁이 ‘총각행세’를 하고 다닌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던 그가 방송에 출연해 숨겨왔던 미모의 아내를 공개했다.

‘당신만이’ MV

조장혁이 6일 tvN STORY ‘프리한 닥터M’에 출연해 아내를 공개했다.

조장혁 아내인 김현정을 본 제작진은 연예인처럼 뛰어난 그녀의 외모에 “혹시 예전에 연예계 활동을 하셨냐?”라고 물었고 그녀는 “대학 다닐 때 연극영화과를 나왔다. 그래서 대학교 재학 시절 자잘하게 모델 활동을 했었다”라고 답했다.

빼어난 외모를 자랑하는 김현정은 지난 1997년 김건모의 ‘당신만이’ 뮤직비디오에 주인공으로 출연해 청순하고 예쁜 미모로 눈길을 사로잡은 적이 있다.

tvN STORY ‘프리한 닥터M’

조장혁은 아내와의 인연에 대해 동료 가수 김정민과 만나기로 한 레스토랑에 갔다가 지금은 아내를 만났고 첫눈에 반했다고 말했다.

당시 김현정을 처음 본 조장혁은 ‘나도 저런 여자친구 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내 지인과 아내가 아는 사이라고 해서 ‘같이 놀자’고 했다며 이야기했다. 이에 김현정은 “내 자리에 와서 안 가더라고”라고 말하며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조장혁의 대시 끝에 김현정과 만남을 시작한 조장혁은 6년의 연애를 걸쳐 2004년 10월 8살 연하의 아내와 결혼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들의 러브 스토리에는 한 가지 애틋한 에피소드가 있는데 바로 조장혁의 직접 작곡한 ‘아직은 사랑할 때’라는 곡이 6년간 열애 끝에 결혼한 아내와 결혼하기 전에 이별했었던 당시 상황의 감정을 담아 만들었다는 것이다.

조장혁은 이 곡을 만들고 다음 해에 결혼에 골인했는데 그는 “결국은 이 곡으로 인해 결혼하게 됐어요”라고 밝힌 적이 있다고 하다.

MBC ‘복면가왕’

발매 20년이 지난 지금도 사랑받는 명곡이 있고 사랑하는 미모의 아내와 자식들의 가진 남부러운 것 없어 보이는 조장혁이지만 그의 인생은 그리 순탄하지 않았다.

CD에서 음원으로 음악을 듣는 시대로 변화하는 과도기에 그가 발표한 음반 제작 활동에 상당히 큰 비용이 소요됐고 제작사와 연대보증을 선 것이다. 그러나 당시에는 앨범이 발표되면 1~2시간 만에 불법 음원이 깔리는 현실이었고 그 때문인지 그의 앨범 판매는 저조한 결과를 맞이했다.

남은 것이 빚밖에 없어 생계가 막막했던 조장혁은 가장으로서 못 할 일이 없다는 생각으로 굴비 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는 과거 한 매체 인터뷰에서 “굴비 사업을 하며 오히려 가족의 생계를 책임질 수 있었다는 사실에 행복했고 아들과 아내에게도 떳떳하고 자랑스러웠다”라고 말했다.

이후 7년 동안 굴비 사업을 하던 조장혁은 ‘불후의 명곡 2’에 출연해 포맨의 신용재와 함께 ‘중독된 사랑’을 부르면서 대중 앞에 다시 모습을 드러냈으며 현재는 오산대학교 실용음악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1
좋아요
0
감동이예요
1
화나요
0
슬퍼요
1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