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박사 새 프로그램 소식에 시청자들이 ‘백종원’ 떠올린 진짜 이유

“TV 틀면 나온다” 오은영 상담 전성시대
새 예능 프로그램 출연한다고
부모 넘어 아이 안 키우는 이들도 관심
비판의 목소리도 적지 않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 채널A ‘금쪽같은 내 새끼’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오은영 박사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현재 오은영 박사는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어, 백종원을 넘어 이제는 오은영 시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다.

10일 YTN Star 보도에 따르면 KBS는 신규 예능 프로그램 ‘오케이? Oh케이!’ 론칭을 확정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오은영 박사가 사연자에게 직접 찾아가 마음속 고민을 들어보는 야외 예능이라고 한다.

연출은 KBS2 ‘밥상의 신’, KBS 팟캐스트 ‘신동의 예감자들’을 만든 정미영 PD가 맡는다고. ‘오케이? Oh케이!’는 올해 하반기 공개를 목표로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MBC ‘라디오스타’

오은영 박사는 현재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TV를 틀기만 해도 나온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다.

올해 초 종영한 SBS ‘서클 하우스’, TV조선 ‘미친.사랑.X’를 비롯해 MBC ‘오은영의 리포트-결혼지옥’, 채널A ‘금쪽같은 내 새끼’, ‘금쪽 상담소’ 등 채널마다 오은영 박사와 함께하는 상담 예능 프로그램이 하나쯤 갖춰져 있을 정도다.

30여 년간 정신건강의학과 의사로 연구 논문을 쓰고, 환자들을 진료하고, 방송과 일간지 칼럼을 통해 정신건강 문제를 분석하고, 명쾌한 해결책을 제시해온 오은영 박사.

오은영 박사를 통해 훈육법을 배우던 부모를 넘어서서 이제는 아이를 키우지 않는 이들도 그의 진단을 기다리는 모습이다.

Instagram@sjeuro

오은영 박사는 많은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그를 좋게 보는 사람들만 있는 것은 아니다.

치과의사 겸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인 이수진은 자신의 스토킹 피해와 관련해 경찰을 맹비난했고, 이와 관련해 누리꾼의 댓글이 달리자 오은영 박사를 언급하기도 했다.

최근 그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고양이 납골당 훼손, 치과 앞 스토킹 영상 등 1,000가지가 넘는 증거를 보고도 판사가 구속영장을 기각했다”면서 “이제 다시 저는 스토커 위협 속에 그냥 살아간다. 악법도 법이라는 것이냐”라고 사법부를 비판했다.

이에 한 누리꾼은 “오은영의 조언대로 SNS를 끊어달라. 특히 수영복을 입은 사진들은 세상 똥파리들의 표적이 되기 쉽다. 스토커 하나 감옥에 넣는다고 해결될 일이 아니다”라고 했다.

그러자 이수진은 “오은영이 생업을 끊으라 하면 끊으실 거냐. 그분이 신이냐”고 불만을 터뜨렸다.

SBS ‘내가 알던 내가 아냐’

일부 전문가들도 비판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오은영 박사가 자주 노출될수록 그의 메시지가 선택적으로 소비되면서 왜곡·곡해되는 현상이 나타난다”는 지적이다.

일각에서는 어느 순간부터 오은영 박사가 나오는 프로그램이 상담보다는 자극적인 사연 소개가 우선인 것 같다고 비판하고 있다.

또 그가 백종원과 같은 수순을 밟을 것 같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다.

백종원도 ‘집밥 백선생’,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등 요리 관련 프로그램을 정복하고 예능과 OTT까지 진출하면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으나, 이후 그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이 연이어 종영했기 때문이다.

시청률이 낮아진 탓인데, 이는 과잉 소비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처음에는 전문적이고 신기한 모습에 호감을 느끼지만, 방송에 얼굴이 계속 노출되면서 시청자들이 지겹다고 생각해 시청하지 않는 현상인 셈이다.

이 밖에도 오은영 박사가 출연하는 프로그램들이 비슷한 흐름으로 구성돼 있어, 보기 지친다는 반응도 속속 나오는 상황이다.

오은영 박사가 활약을 이어갈지, 백종원처럼 방송가를 떠나갈지 귀추가 주목되는 시점이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1
좋아요
5
감동이예요
3
화나요
7
슬퍼요
8

28

  1. 맞아요. 금쪽같은 내새끼만 하셨으면 좋겠어요. 연예인도 아니신데 미디어 노출이 넘 많은것은 득보다 실이 많아요.

    응답
    • 더 많은 사람들이 오은형박사님 방송을 통해 도움받을 기회가 생겨 좋은데, 왜 그러는지들

      응답
  2. 무당같이 생긴여자 좀 안보였으면
    하네요

    응답
    • 머리좀 깍아라 나이먹을수록
      깔끔해야 하느니라

      응답
      • 응답
  3. 뭐만 좀 이슈가 되면 뽕뽑으려는 방송매체가 문제임

    응답
  4. 지겨워요 상담은조용히정신과찾아가서받으면될터인데
    뭔 의사하나스타만들일있나~방송국 장사속셈?

    응답
  5. 왠만하면 적당한것이 좋을듯 ~과유불급

    응답
  6. 내려올때도 아셨으면 좋겠어요

    응답
  7. 그만해라 지겹다 ..지새끼는 얼마나 잘키웠는지 궁금해 죽겄어..

    응답
  8. 그만해라

    응답
  9. 어른들이 하시는 말씀 작작좀 해라

    응답
  10. 적당히좀 해라 방송국놈드라

    응답
  11. 백종원 오은영님만 그러나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김숙등등
    해도 해도 너무함

    응답
  12. 똑같은것좀그만우려먹으면안되나?요즘TV틀면볼게없다~~~

    응답
  13. 교육학이나 심리학도 이론에 의한 사견일 뿐인데 한사람에의해 과하게 추종되는 것도 우려됩니다. 벌써 멈췄어야지요.

    응답
  14. 백종원씨랑 비교하는 건 어불성설 아닌가?
    솔직히 왠만한 정신과 상담 한번 가려면 한번 6-8만원은 기본이고 아이에게 큰 트러블이 있지 않고서야 일반 서민들이 큰맘 먹고 가기는 어려운게 현실이다
    금쪽같은 내새끼는 아이들 타겟
    오은영 금쪽 상담소는 성인 개인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은 부부
    타인의 삶을 통해서 많은 시청자들도 교육이 되고 삶을 더 낫게 살수 있게 도움 주시는 분이랑 설탕 이빠이 쓰는 프렌차이즈 장사꾼이랑 비교하지 마시죠. 연관성도 없고 단지 조회수 올리려 어그로 끄는 기*기 소리 듣기 딱 좋네요

    응답
  15. 오은영씨가 자폐나 발달장애 전문가 인 것처럼 하는 것은 오해가 있타고 합니다
    이 분야는 국제적인 자격을 가진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금쪽같은 아이 방송을 보면서 지적을 하는분들이 있어요

    응답
  16. 결혼해서 애키우고 힘든 경험 안 해본 사람들은 오박사님은 프로그램이 왜 가치가 있는지 모름.오박사님 만큼 문제 짚어주시고 즉각적인 해결 방법을 제시하는 다른 정신의학박사가 있으면 방송가에서 섭외했겠지.
    오박사님은 방송 안해도 몇년치 스케쥴 꽉 차있는데 방송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진단으로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시는 분 아님? 백종원처럼 그밥에 그나물이면 시청자 가 알아서 채널 돌리겠지. 난 너도나도 우울증이네 하는 세상에 오박사님이 방송 출연해주시는 게 감사할 뿐이네

    응답
  17. 진짜 너무 많이 나오신다는 느낌은 받습니다.. 정말 상담을 받고싶은 일반인들에게 시간을 더 써주시면 좋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응답
  18. 짐짝같은 애새끼로 충분하지 않나

    응답
  19. 나이처먹고 머리는 춘향이처럼 길게 늘어뜨린것이 본인은 멋있다고 착각하고 사는것같다
    늙을수록 머리는 단정해야한다
    난 tv 돌린다

    응답
    • 응답
  20. 나이처먹고 머리는 춘향이처럼 길게 늘어뜨린것이 본인은 멋있다고 착각하고 사는것같다
    늙을수록 머리는 단정해야한다

    응답
    • 응답
  21. 나이처먹고 머리는 춘향이처럼 길게 늘어뜨린것이 본인은 멋있다고 착각하고 사는것같다

    응답
  22. 머리좀 깍아라 나이먹을수록
    깔끔해야 하느니라

    응답
  23. 댓글에서 틀니 냄새 왜케 나냐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