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인형이 아냐” 8년 차 섹스리스 부부에게 오은영 박사가 건넨 19금 조언은요

27

8년 차 섹스리스 부부 등장
남편에게 정떨어진 아내의 고백
부부에게 전한 오은영 박사 조언

출처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출처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결혼 8년 차에 섹스리스가 된 부부의 등장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 27일 방송된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에서는 섹스리스 부부로 생활 중인 결혼 8년 차 부부가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아내는 남편의 작은 스킨십도 거부했고, 남편은 계속해서 아내에게 갑작스러운 스킨십을 시도했다.

출처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아내는 “정말 하기 싫다. 만족이 된 적이 없다”라고 밝혔으나, 남편은 “아내가 첫사랑이다. 남자이다 보니까 하고 싶다”라며 속마음을 전했다.

이후 공개된 영상에서도 두 사람은 각방을 쓰며 생활했고, 아내는 남편의 스킨십은 물론 인사도 하지 않는 냉정한 태도로 시청자들의 의문을 자아냈다.

아이와 함께하는 식사 시간에도 남편은 아내에게 스킨십을 시도했지만 아내는 “몸도 그렇고 마음도 힘들다. 애가 있는데 뻔히 내가 싫어하는 거 알면서 그러지 마라. 난 당신의 인형이 아니다”라고 강하게 거부했다.

출처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남편은 “내가 집에 왜 있나 싶다. 투명 인간 취급당하는 느낌이다. 제가 건드리면 이제는 벌레 보듯이 한다. 그래도 벌레는 죽으면 손에 붙어있기라도 하지”라고 전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아내는 스킨십을 거부하는 이유에 대해 “사랑스럽다는 느낌이 아니다. 아무 감정이 없다”라며 “저희 남편하고 하면 아프다. 빨리 끝내줬으면 좋겠는데 그래서 빨리하라고 재촉하는 편이다”라고 밝혔다.

오은영 박사는 “성관계가 고통스러운 남편이 다가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고 그럼 내가 아프기 때문에 원천 차단하는 것 같다. 산부인과 상담을 받는 게 필요할 것 같다. 아내가 힘든 이유를 찾아야 한다”라며 현실적인 조언을 전했다.

출처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이어진 영상에서 부부는 서로 다른 대화 패턴으로 부딪히는 모습을 보였다.

아내는 자기 말에 버럭 화를 내며 답하는 남편에게 “목소리의 높낮이에 따라 무서움을 느낀다. 아주 사람을 쥐 잡듯 잡는다. 오빠 성격 컨트롤을 했으면 내가 이러지 않는다. 이게 쌓인 거다. 정이 떨어졌는데 안아서 주물럭거리는 게 되냐”라고 털어놨다.

오은영 박사는 “두 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까 섹스리스가 맞다. 근데 두 부부는 소통 리스다. 아내는 언어적 대화를 원하는데 남편에게는 가장 어려운 부분인 것 같다. 남편이 원하는 소통은 신체적 소통인데 아내는 아프고 힘든 거다. 그래서 두 분에게 힘든 게 있는 거다”라며 상황을 꿰뚫어 봤다.

아내와 남편은 평소 대화 패턴은 물론 시댁 갈등, 소통 문제, 트라우마 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언급했고, 해소를 위한 노력을 다짐했다.

출처 : MBC ‘오은영 리포트-결혼지옥’

또한 오은영 박사는 “마음의 소통이 해결돼야 스킨십도 늘어난다. 대화의 소통을 받아라. 상대방의 말을 앵무새처럼이라도 받아라. 연습이 필요하다. 아이를 중심으로 하는 대화부터 시도해봐라”라고 조언했다.

이어 “언어적 소통도 필요하지만 신체적 스킨십도 필요하다. 출근할 때 퇴근 할 때 잠들기 전 손을 꽉 잡아봐라. 신체 접촉의 성공적 경험도 늘려나가면 언어소통과 신체 소통도 늘어날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오은영 박사는 “섹스리스는 건강상 문제가 없는 부부를 기준으로 1년 간 부부 성생활을 10회 미만 월 1회 미만을 섹스리스 부부라고 한다”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5
좋아요
6
감동이예요
14
화나요
21
슬퍼요
32

27

  1. ㅈㄹ을 하고있네 성관계 거부 이혼사유니까 이혼해라
    미친년한테 호구 잡히지 말고 이혼하고 정상적인 여자 만나서 재혼해라

    응답
    • 뭐니 이런 무식한 댓글은

      응답
    • 미혼이시면 제발 결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응답
    • 부디 그쪽은 혼자사시길.

      응답
  2. 이혼해라 개답답하내 ㅋㅋㅋㅋ

    응답
  3. 남편 이 그렇게 삻으면 이혼을 하지 왜 그러사
    요즈음 은 남자들이 너무 힘든 세상이 넹ㆍ

    응답
    • 벌어오는돈

      응답
  4. 결국 남자 탓이구만 대한민국 여자들이란

    응답
    • 한남들이란..ㅉㅉㅉ

      응답
      • 어이 빙시야 ㅋㅋ 외쿡애들이 니 떠받들여주것냐 ㅋㅋ 언어도 안되는것들이 꼭 한남한남 ㅂㄷㅂㄷ거리고있어

        응답
  5. 대단하네 저런여자를 멀보고 아직도 델고살지 내가볼땐 이미 딴늠하고 배꼽맞춘지 오래고 남편이랑 이혼해서 한몫챙길려고 기다리고 잇구만

    응답
  6. 배려없는 섹스는 오로지 배설일뿐~ 충분한 전희를 주고 받은 후, 여자가 항상 절정 시기가 늦으니 거기에 최대한 맞추려 노력해야함~^^

    응답
  7. 펌프 질 하며 살아

    응답
  8. 부인의 말을 200% 받아드리세요.
    지는것이 이기는 겁니다.

    응답
  9. 부인의 말을 허구라도 200% 받아들이세요.
    지는것이 이기는 겁니다.

    응답
  10. 이건 남자 문제가 아냐 성관계자체를 싫어하는 여자가 성관계가 싫으니 성관계때 아무 의사 표현 자체도 없으면서 대화가 없다고 핑계대는거고 남자도 그게 쌓이니 바람필수는 없고 화는 나서 저러는거지. 남자가 바람이라도 피면 그냥 그런갑다 하고 넘어갈겅

    응답
  11. 어이!
    밑에글단놈아!
    딴년만나도
    이혼감이네!!
    빙신아

    응답
  12. 오박사님은모든면에서 픈로이시군요
    그럼성관계는하루몇번정도가답일까요

    응답
  13. 섹스는 건강한사람들의오락이다.건강하려고노력하면 건강해진다.아내와 섹스하고십다면 아내가 건강해지도록 함께노력하라.아껴쓰고.고쳐쓰면 사랑이찾아온다.모든문제에절반은 나에게있다는 나자신을 스스로찾아야 시작할수있다더라~

    응답
  14. 복잡한 관계를 해결을 하면 되는대
    그런게 단순한거로 해결되면
    Tv에 나오지도 낞나

    응답
  15. 여가부폐지는 언제 하냐 공약은 어디로 사라졌나

    응답
    • 갑자기??

      응답
  16. 여자는 지는 개선할 생각이 일도 업네. 스킨쉽도 안하는데 말이 곱게 나갈것같냐? 아프면 다른걸로라도 만족시켜주든가.

    응답
  17. 걍 돈 다 꽁치고 이혼해라ㅋㅋ

    응답
  18. 남편을 안 사랑하네

    응답
    • 그렇다고 남편을 안 사랑한다구 볼수는 없죠…

      응답
  19. 성관계는 성인들의 놀이인데 한사람만 재미있으면 지속적 반복이 어려우니 서로의 노력과 배려가 필요하네요
    헝복과 즐거움이 돌아오길 바랍니다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