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때문에 품절 대란 났다는 일본 제품, 가격 이 정도였다

34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우영우 아이템’ 품절 대란
일본 제품도 이미 동나

출처 : Instagram@eunbining0904
출처 : Instagram@eunbining0904

최근 ENA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인기가 점점 뜨거워지면서 극 중 우영우가 착용한 아이템들이 품절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핫하다는 우영우 아이템’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 내용에 따르면 드라마 캐릭터 ‘우영우’의 대표적인 아이템들은 애착 가방과 고래 시계, 고래 키링 등이다. 해당 글의 댓글엔 이미 ‘우영우 아이템’을 구매했거나 구매하고 싶다는 내용이 작성되는 상황이다.

출처 : Instagram@eunbining0904

가장 대표적인 물품은 우영우가 매일 메고 다니는 갈색 크로스 백이다.

이것은 ‘세미코드’ 브랜드 제품으로, 17만 4000원이다. 이 가방은 14인치 노트북 수납이 가능할 정도로 많은 물건을 넣을 수 있어 직장인과 대학생에게 효율적인 물품이다. 또한, 디자인이 심플하고 깔끔해 어느 코디에나 소화할 수 있는 디자인이다.

현재 이 가방은 3차 예약배송까지 마쳐진 상태다. 1차 예약배송은 지난 22일, 2차 예약배송은 8월 19일, 3차 예약배송은 9월 12일 발송 예정일만큼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출처 : YouTube@키고리

두 번째 인기 아이템은 원목으로 제작된 고래 시계이다. 극 중 우영우는 고래에 관한 것을 전부 외울 정도로 고래를 가장 좋아하는 인물로 우영우의 일상이나 사건을 다룰 때 고래와 함께 연출된다.

해당 제품은 일본의 ‘키코리‘ 업체 제작 상품으로 두 가지 색상의 나무를 깎아서 붙인 수제 시계이다. 시계 하단에는 원하는 문구와 날짜 등을 각인해 부착할 수도 있다. 시계의 본래 가격은 2만 5300엔으로 한국 돈으로 약 25만 원이지만, 한국 내 해외 직구 사이트에서 30만~40만 원대에 판매되고 있다. 현재는 완판된 상태로 공식 홈페이지에는 “다음 예약은 9월 말에 예정돼 있다”고 안내하면서도 배송까지는 2주가 걸린다고 적혀있다.

세 번째 인기 아이템은 드라마 오프닝에도 등장하고 우영우가 가방에 달고 다니는 향유고래 모양의 키링이다. 고래 키링은 독일 액세서리 브랜드 트로이카 제품으로 2만 7000원이다. 시계와 마찬가지로 재고가 없어 현재 구매 불가능한 상태다.

이외에도 우영우가 소음 차단을 위해 사용하는 헤드폰도 인기 있다. 헤드폰은 젠하이저 브랜드의 노이즈 캔슬링 무선 헤드폰으로 지난 2019년 11월 출시됐으며 출시가는 44만 9000원으로 알려졌다.

출처 : Instagram@eunbining0904
출처 :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물품 말고도 우영우와 관련된 것이라면 전부 열풍을 불고 있다.

그중 하나가 ‘고래 타투’이다. ‘인스턴트 타투의 김남숙 대표는 “고래 관련 판매량이 전월 대비 10배 급증했다”며 “우영우 종영 전까지 추가적으로 고래를 모티브로 한 신제품을 출시해 고객의 요구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8회에 등장한 팽나무는 창원 의창구에 자리 잡고 있다. 드라마 속 팽나무는 마을에서 자란 이들에게 추억이 가득한 나무로 “어린 시절 저 나무 타고 안 논 사람이 없고 기쁜 날 저 나무 아래에서 잔치 한번 안 연 사람이 없고, 간절할 때 기도 한 번 안 한 사람이 없을 정도”로 묘사된다.

현재 이곳을 다녀갔다며 인증 사진을 소셜 미디어 등에 올리는 누리꾼이 수두룩하며 이외에도 극 중 우영우 아빠가 일하는 ‘우영우 김밥’ 촬영지도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한편 ‘우영우’ 물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은 “우영우 첫 화부터 고민하다가 구매했는데 너무 귀엽다”, “우영우 때문에 알게 된 고래 키링”, “처음엔 소품으로 만든 줄 알고 넘겼다가 파는 건가 싶어서 찾아봤다”, “드라마 보고 충동으로 구매했다” 등의 글을 남겼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8
좋아요
20
감동이예요
5
화나요
18
슬퍼요
23

34

  1. 우리나라제품 날개돋힌듯 팔리는건 없나요?
    다 물건너 제품들 품귀대란이라니 씁쓸하네요

    응답
    • 가방은 한국 브렌드임.

      응답
  2. 일본제품이라는 말에 관심이 급~ 식네

    응답
    • 일본이 잘 만들긴 하잖아

      응답
      • 무개념

        응답
      • 우리나라제품으로 대체할 방법은은 없나요?
        씁쓸하네요 우리제품 좋은것도 많을텐데…

        응답
    • 일본은 실어하면서 사고잡나

      응답
  3. 아니 하필이면 일본제품을 한국제품도 많을텐데 ..
    우영우 팬인대 대 실망…

    응답
    • 실망할것도 많소

      응답
  4. 한국 드라마에 외국 제품이 판을 치는구나~ 한국은 뭐하고 있나??? 마게팅 비용이 아깝나??

    응답
  5. 일본은 물건을 파는 방법 아네~ 선진국이다~~~ 일본을 거부하는 나라에 파는 일본 제품 베스트 한국 많다~! 이게 일본것이야??? 나중에 알고 또 모르고 사는 사용하는 것을 보면 대단한 일본이다 ~ 한국 조섽은 내손안에 있다

    응답
    • 한글로 대화하고 글자 쓰면서 한국비하단어나 쓰는 너는 정말 일본으로가라 제발 하….비응신같은 ㅡㅡ

      응답
  6. 우리나라 제품으로 모두 바꿔라 짱난다 진짜

    응답
  7. 왜 다외국거냐 우리나라걸루바꿔라

    응답
  8. 이젠슬슬고개를드는구나.금방뜨거워졌다식는한국습성이,,렉서스하브가많이팔린다는소식도언쳐서,노져펜하고운동하더니,,이젠좋아졌니?슬픈한국인들아!

    응답
  9. 일본물건을 안사기로 해놓구 이젠 방송에서 버젖이 내놓고 광고하네..왜그래 금새 잊은건가요 ? 이러지들 맙시다

    응답
  10. 실망 대실망 우리나라제품도 많은데 하필 일본제품 방송국정신차리서요

    응답
  11. 아 정말
    이거저거 다 일제네
    썩을것들

    응답
  12. 대체 김남숙 타투는 합법적으로 허가받은 곳인지.. 여기저기 더럽게 홍보하네

    응답
  13. 갑자기 드라마 보기 싫어지네…

    응답
    • 왜 하필이면 일본거야 대 실망

      응답
  14. 이 기사 쓴 이하율이 빙신기자

    응답
  15. 국산이 없으면 외제 써야지 니들은 다 국산만 쓰고 사냐? 일제라도 좋은거 드라마 컨셉에 맞는게 있으면 쓰는거지 반일은 혼자서 해라 쫌 남들한테 강요하지 말고

    응답
    • 일본 정부 주도로 혐한을 배포 하는 나라가 할소린 아니지

      응답
  16. 머야머야 나혼자 불매하는거야???? 벌써 식은거야 국산냄비

    응답
  17. 일본 제품 불매 참 한심한 코리아인간들 불매운동 할려면 끝까해라 좀 일본놈들에게 알랑방귀끼지말고

    응답
  18. 영우네 돌아가신 할미가 살아와도 쪽국거는 안산다

    응답
  19. 어휴 아까비 국산이었음 더 이뻐보였을건데 .. 하필 일본것이람.. 본인탓은 아니겠지만 실망스럽네.

    응답
  20. 쓰레기

    응답
  21. 불매운동한다고 난리피울땐 언제고 신나게 일제 사는구나ㅋㅋㅋ 저런거 사는 사람도 이때다 싶어 애국하는 척하며 불매운동한 사람들이 대부분이겠지.

    응답
  22. 굳이 일본제품을
    좀 아쉽네요
    한국엔 마땅한 의상이 없었을까요

    응답
  23. 거짓광고 하지 마라. 야기레쓰.

    응답
  24. 신발 이편해보임니다 어느희사건지 알려주새요

    응답
  25. 일본제품이라고 하니까 다 일본제품인줄 착각 오해 ㄴㄴ 시계만임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