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에 피해자 엄마로 출연한 배우의 정체에 모두가 감탄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10회
지적장애 피해자 엄마 화제
알고 보니 배우 고창석 아내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역대급 화제성을 몰고 있는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가 지난 28일 방영한 10화에서 지적 장애인의 성(姓) 자기 결정권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이날 재판이 끝난 후 우영우 변호사에게 “자폐가 있다고 이 세상 장애인들 마음은 다 알 것 같아요? 어쭙잖게 공감대 형성하는척하지 마요. 아시겠어요?”라고 지적한 지적 장애 딸 신혜영을 둔 그녀의 어머니 배우 이정은의 연기가 주목받았다.

해당 방송이 끝나고 시청자들은 배우 이정은의 연기를 보고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며 그녀의 연기에 놀라움을 표했는데 후에 그녀의 정체가 밝혀지자 누리꾼은 더욱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SBS ‘힐링캠프’

짧은 시간이었지만 압도적인 연기를 펼쳤던 배우 이정은은 배우 고창석의 아내이다.

두 사람은 극단 희망새에서 같이 활동했었는데 처음 극단 생활을 같이할 무렵에만 하더라도 이정은은 고창석에게 매우 까칠하게 대했고 이에 고창석 역시 “저 애가 있으면 제가 나가겠습니다” 할 정도로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한다.

그렇게 우여곡절 끝에 극단 생활을 유지하던 두 사람은 서로의 연기를 향한 열정에 반해 만남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온라인 커뮤니티

두 사람은 연극배우라는 가난의 시련에 굴복하거나 원망하지 않고 꿈과 열정을 높이 사며 서로를 응원했다.

결국 이정은과 고창석은 노력 끝에 서울예대에 입학한 뒤 1999년 부부의 연을 맺으며 일과 사랑을 모두 잡았다.

두 사람은 2010년 영화 ‘혈투’에서 부부 역을 맡아 같이 출연하기도 하는 등 오랜 세월 동안 서로의 꿈을 응원하고 지지하는 멋진 부부이다.

배우 이정은은 남편 고창석에 비해 많이 알려진 배우는 아니지만 1991년 영화 ‘하얀 비요일’로 데뷔해 영화 ‘좋지 아니한가’, ‘사랑’, ‘와니와 준하’, ‘비열한 거리’, ‘고고70’, ‘4교시 추리영역’, ‘마더’, ‘전우치’, ‘황해’ 등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tvN ‘응답하라 1994’
Instagram@yeojin9oo

배우 이정은이 시청자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2013년 tvN ‘응답하라 1994’에 삼천포 엄마역으로 출연했을 때이다.

당시 방송에서 ‘신촌 하숙’의 멤버들이 삼천포에 놀러 가는 에피소드가 공개됐는데 거기서 극 중 삼천포 역을 맡았던 배우 김성균의 엄마로 등장한 사람이 바로 배우 이정은이다.

이정은은 부산 사투리로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치며 눈길을 끌었었다. 그때 이정은을 봤던 시청자들은 우영우에 그녀가 출연하자 “헐 삼천포 어머니로만 알았는데 고창석 아내”, “죄송하지만 영우한테 소리칠 때 너무 미웠어요”, “우영우에선 세상 악독해 보였는데 평소 사진 보니까 온화하시네”, “나 이분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봤는데”라는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고창석의 아내가 배우 이정은이다’라는 이야기가 퍼지며 동명의 배우인 이정은이 미혼임에도 불구하고 고창석의 아내라는 오해를 사기도 한다는데 이제는 ‘고창석의 아내’가 아닌 배우 이정은으로 더 많이 알려지길 응원하는 팬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2
좋아요
3
감동이예요
1
화나요
4
슬퍼요
2

1

  1. 기가 막힘
    장애인의 姓씨 결정권이라니…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