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던 아나운서가 “강호동 속으로 욕했다” 털어놓은 진짜 이유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강수정
과거 “강호동 속으로 욕했다” 털어놔
목소리가 큰 강호동 특징 때문
유달리 긴 녹화 시간도 불편했다고

MBC ‘기분 좋은 날’ / SBS ‘야심만만’
JTBC ‘아는 형님’

아나운서 강수정이 과거 강호동을 욕한 사연을 고백했다.

7월 30일 방송된 JTBC ‘아는 형님’에서 강수정과 황수경이 전학생으로 등장했다.

이날 김영철이 강수정에게 “호동이랑 같이 방송하지 않았나”라고 물었다.

이에 강수정은 프리랜서로 전향 후 강호동과 ‘야심만만‘ 프로그램을 함께한 것을 얘기하며 “잘 나가고 있었는데 내가 문을 닫아버렸다”고 말했다.

강호동이 강수정에게 ‘야심만만’ 시절 자신의 에너지를 기억하는지 물었다.

JTBC ‘아는 형님’

강수정은 ‘야심만만’은 토크쇼였다고 설명하며 오래 찍어야 하는 프로그램이 아닌데도 “이거는 끝날 생각을 안 했다”라며 당시 강호동으로 인해 녹화가 길어졌다고 설명했다.

한번은 강호동이 강수정에게 몸이 안 좋다고 해서 녹화가 빨리 끝날 줄 알았지만 녹화를 시작하니 목소리가 평소처럼 세서 속으로 욕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에 민경훈이 “오래 녹화하면 재밌는 게 많이 나오냐”면서 “(강호동에게) 야간수당이 더 있어서 녹화를 길게 끌었던 것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해 웃음을 유발했다.

JTBC ‘아는 형님’

이어서 당시 강호동과 대기실을 같이 썼던 일화를 얘기했다.

강수정은 당시를 떠올리며 자신이 식탐이 많아 음식을 넉넉히 시켰는데 강호동이 “수정이 뭐 시켰노”라며 젓가락을 들고 찾아왔다고 이야기했다.

강수정은 강호동이 자신에게 다가와 메뉴를 스캔했다면서 “고기가 있으면 합석해 한 공기를 먹고 갔고 고기가 없으면 그냥 갔다”고 밝혀 야유를 자아냈다.

강수정은 자신이 제육볶음을 좋아해 자주 시켰는데 강호동이 너무 먹었다며 “짜증 나서 떡볶이로 바꿨다”고 밝혔다.

이에 ‘아는 형님’ 멤버들은 “강호동이 떡볶이를 안 먹는다”고 증언했고 강수정 또한 “(강호동이) 떡을 별로 안 좋아한다”고 덧붙여 폭소를 자아냈다.

instagram@soojingi_kang
instagram@soojingi_kang

강수정은 전직 KBS 아나운서로 2002년 KBS 28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KBS 부산방송총국 지방 순회 근무 시 KBS 부산의 9시 뉴스 진행을 맡았다.

KBS에서 강수정을 아나테이너로 키우기 위해 ‘여걸파이브'(이후 여걸식스로 개명)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시켰다.

이때 강수정은 ‘여걸파이브’에서 조혜련, 정선희, 이혜영, 현영 등이 함께 했던 MC 중 가장 인기가 많았다.

그러나 KBS에서 강수정을 띄우려는 의도가 시청자들에게 명확하게 보였고 당시 예쁜 척을 한다며 안티가 늘어나 이후 방송 행보에 크게 걸림돌이 되었다.

해피 선데이 등 KBS의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잘나갈 때 2006년 KBS를 그만두고 프리랜서를 선언했다.

하지만 프리 선언 이후 고정 출연한 대부분의 프로그램을 몇 주 이내에 종영시키는 징크스가 생기면서 ‘국밥’, ‘파괴의 여신’이란 별명으로 불렸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2
좋아요
5
감동이예요
7
화나요
8
슬퍼요
4

8

  1. 시끄러워 정신이없다 너무 땡감 이 크다 질린다

    응답
    • 경상도특유의 째지는 목소리에 톤이실리면 역겹게 들리는 괴로운 목소리…

      응답
      • 경상도특유의 째지는 목소리에 톤이실리면 역겹게 들리는 괴로운 목소리…

        응답
  2. 강호동 지겹다,,,,고만좀나와라

    응답
    • 목소리가 우렁찬게 아니라 째지는 목소리. 말할 때 속도가 빠르고 어딘가 굉장히 여성스러운 느낌. 그런데 그걸 포장하려는 매우 강한 느낌.

      응답
  3. 강수정 여전히 변하지않고 아름답고 귀엽다.

    응답
  4. https://apptok.kr/85c3a8c

    응답
    • 강호동이가 있으니 아는 형님이 지금까지존재하는 겁니다.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