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당 출연료만 1500만원 받는 김구라, 축의금으로 이 정도 낸다는데…

김구라가 생각하는 적정 축의금
김구라가 문희준 결혼식에서 낸 금액
일반인 결혼식 축의금과 비교

스포츠경향 / SBS ‘동상이몽’
워커힐

지인의 결혼식에 참석할 때, 하객의 입장에서는 고민되는 것이 있다. 이는 다름 아닌 축의금 액수인데, 나와 친한 정도에 따라 또는 예식이 치러지는 장소가 호텔인지 일반 예식장인지에 따라 금액 정도를 달리하게 된다.

그렇다면 과연 일반인에 비해 매우 높은 수입을 올리고 있는 연예인들은 어느 정도 축의금을 낼까?

연예인 중에서도 특A급으로 불리는 김구라는 회당 방송 출연료가 무려 1,500만 원 대에 달하는데, 그가 최근 축의금에 대해 언급한 내용이 화제가 되고 있다.

채널S ‘김구라의 라떼9’

3일 방송된 채널S ‘김구라의 라떼9’에서는 진행자인 김구라를 비롯해 게스트로 가수 황치열과 아이돌 그룹 라잇썸의 상아, 초원이 함께했다.

이날 ‘슈퍼리치들의 소박한 씀씀이 얼마나 되니?’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던 출연진들은 먼저 세뱃돈으로 생판 남에게 100억 원을 쾌척한 괴짜 재벌에 대한 이야기를 다뤘다.

이 같은 놀라운 스토리를 듣고 출연진들 역시 세뱃돈에 대한 대화를 이어갔는데 김구라가 황치열에게 “조카들에게 세뱃돈은 보통 얼마 주느냐?”라고 물었고, 황치열은 “명절 때만 보니까 50~100만 원 정도 준다”라고 대답했다.

일요서울

라떼9의 출연진들은 세뱃돈에 이어 축의금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다. 김구라가 먼저 화두를 던졌는데, 그는 “옛날에는 축의금을 30만 원 정도 했는데 요즘엔 기본 50만 원 정도는 내야 한다”라며 “갑자기 확 올라서 짜증이 났다”라고 투덜거렸다.

이처럼 장난스럽게 툴툴거리긴 했지만 김구라는 과거 거액의 축의금을 낸 스타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통 큰 금액을 전한 바 있다.

이는 바로 문희준의 결혼식 때였는데, 김구라는 자신이 아끼는 동생인 문희준에게 “내 개인 상한선을 넘긴 역대급 축의금을 내겠다”라고 말한 바 있다. 실제로 김구라는 문희준의 결혼식에서 “두 장을 냈다”라고 밝혔는데, 문희준은 한 인터뷰에서 “2라고 해서 200만 원인 줄 알았는데 2,000만 원이었다”라고 폭로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SBS ‘한밤의 티비연예’
충북일보

한편 최근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한동안 연기되던 결혼식이 올해 들어 다시 정상적으로 치러지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적정 축의금 금액을 고민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다.

결혼정보 회사 듀오가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적정 축의금 액수의 평균은 7만 9,000원으로 조사됐다. 5만 원이 48%, 10만 원이 40%로 비등비등했다.

다만 응답자들은 만일 결혼식이 호텔에서 열릴 경우 식비를 생각해서 최소 10만 원 이상 하려고 한다는 대답을 주로 내놓았다. 단 식사를 하지 않고 참석만 하고 갈 경우 장소 불문 5만 원을 한다는 응답이 많았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2
좋아요
2
감동이예요
9
화나요
26
슬퍼요
13

20

  1. 세삼참 허무하네요 재미있는방송도 아니고 잠깑출헌 1500만 이라니 참 세상살맘 안나네요

    응답
    • 그 많은 돈이 다 시청자들의 호주머니에서 나오는 것인줄 본인들은 알까요? 방송사는 광고비 올리고 제품만드는 회사는 제품가격 올리는 악순환. 소비자들도 정신차리고 살아야지! 김구라가 당신의 인생 에서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 당신보다 몇십몇백이나 특출한 능력의 소유자인지 생각해 보시길…

      응답
      • 역시 좌빨들은 국민들돈 빨아먹는데는 프로선수들이다 언론과 방송을 장악하고 좌빨 거머리들이 벌떼같이붙어서 빨아먹있다

        응답
    • 공짜로 주는것 아니다 오죽하면 공황장애까지 생기니 남들 월급 많아도 배 아프지? 노력해 안그럼 LOOSER된다

      응답
      • Loser

        응답
    • 그만큼 김구라라는 사람이 시청자들에게 인정받고 그만큼의 값과 의미가 있는 사람이라 그렇다 당신은 김구라의 노력을 알지 못하지 않는가 김구라는 노력에 알맞은 값을 받은것이고 이 것은 당신이 세상을 허무하개 느낄 이유가 되지 않는다. 당신이 허무하다면 김구라와 동등한 노력을 해 보아라

      응답
    • 유명 축구 선수가 잠깐 출전 한다고 돈도 잠깐 적게 받는감.

      응답
  2. 좋아요

    응답
  3. 제일 싫어하는 연예인 중 한명

    응답
  4. 미쳤구나ᆢ사회에 공헌하는게 뭐가 있다고ᆢ 회당 출연료 1.500만원을 주는가! 기가 막히고 구역질난다.

    응답
  5. 무명때 돈없을때는 될때로되라하고 막말한것이
    시대상황에 맞아떨어져 대박난인간 김구라
    요즘은 먹고살만하고 곳간도 쌓여있으니ㅈ완전보수화됨 재미없음

    응답
  6. 🐕 재수없어 tv에서 안나왓음 좋겟당

    응답
  7. 돈 많아 좋겠다 ㅅㄲ야
    난 힘들어 뒤지겠구만

    응답
  8. 이런 기사 내지마라

    응답
  9. 아무 쓰잘때기 없는 말장난을 해도 잘먹고 절사는 정말 천박하고 천박한 딴따라의 나라 대한민국.

    응답
  10. 그만한 가치가 있다고 보는가~ 내가볼탠 김구라는 500도 많다고 본다~~ 연예인들 출연료도 국민들이 볼탠 과도하고
    능력과 수준하고 동떨어진 가치가 너무 많다~~

    응답
  11. 부러우면 부럽다고하지 욕박는건 국민특유의 종특이지. 아니 이놈의 반도국가는 사촌이 부자되도 욕하고, 친구가 잘되도 욕질하고, 고생고생해서 잘되서 출연료많이 받는 김구라도 욕하고. 아니 부자랑 돈많은 사람이 죄야? 그럼 욕박는 당신들도 유명연예인이 되던가.
    이참에 직업을 바꾸든가. 본인들이 선택한 삶, 선택한 직업의 월수익이 그정도밖에 안되는대 그걸로 시비검? 아니 일반인이 그것도 월급쟁이가 운동선수, 연예인 만큼 벌수도없지만 그렇다고 지나치게많이 받는다고 욕하는것도 웃긴거아님? 그럼 본인들도 그직업을 택하지그랬음.

    응답
  12. 참돈가치없네그러니세상이이모양이지

    응답
  13. 축의금 세금은 걷나 저장도면 증연데

    응답
  14. 돈 졸라 많은 기사올리지마라!!

    응답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