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대상 쓸어담았던 대배우가 26년간 모은 돈으로 산 초호화 주택

르가든더메인한남 사는 김명민
모바일게임 광고 모델 눈길
과거 이순신 역할, 연기대상
소속사 계약 만료로 FA행

미디어펜 / KBS연기대상
Youtube@대항해시대 오리진

이순신 장군의 한산대첩을 다룬 영화 ‘한산’이 최근 흥행에 성공하면서 그동안 이순신의 일대기를 다룬 다른 영화와 드라마들이 재조명됐다. 누리꾼들은 2004년 방영한 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을 가장 많이 찾았는데, 해당 드라마에서 이순신 역을 맡은 김명민의 근황이 주목됐다.

김명민은 올해 3분기에 출시할 라인게임즈의 MMORPG(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대항해시대 오리진’의 광고 모델을 맡았다.

이순신 역할을 한 경험일까, 실제 바다를 거닐며 게임을 소개하는 모습이 무척이나 자연스럽다.

KBS ‘불멸의 이순신’

서울예대 연극과 출신의 김명민은 1996년 SBS 공채탤런트로 배우가 됐지만 무명 시절이 길었다. 그러던 2004년, KBS 대하드라마 ‘불멸의 이순신’에서 주인공을 맡아 엄청난 열연을 펼쳐 이듬해 ‘연기대상’에서 대상을 받는 기염을 토했다.

이후 ‘하얀 거탑’, ‘베토벤 바이러스’, ‘육룡이 나르샤’ 등 다양한 작품에서 활동해 국내 ‘명품 연기’ 배우 반열에 오른 김명민은 연기대상을 쓸어담았다. 그는 데뷔 20년차에 서울 용산구 한남동 고급빌라 단지에 자리를 틀었다.

김명민은 2016년에 한남동 초호화 고급빌라인 ‘르가든더메인한남’의 한 호실을 약 40억 원에 매입했다.

한국목재신문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김명민이 소유한 호실의 규모는 급면적 392.31㎡(118평) 전용면적 213.32㎡(64평) 등이라고 한다. 현재 매매가는 68억 원대이며 월세는 2,500~2,700만 원 선이다.

지난해 9월엔 전용 228.34㎡가 지난 9월 97억 원에 거래되며 그해 매매가 최고 아파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르가든더메인한남’은 한남동에서 들어선 고급빌라 중에서도 주거환경 상위권으로 꼽힌다고 한다. 철저한 보안을 자랑하는 홈시스템을 갖췄고 단지 내에 한강이 보이는 수영장 시설이 있다. 한강이 잘 보이는 곳이며 서울 한가운데 있어 교통이 용이하다.

네이버 부동산
연합뉴스

실내 인테리어도 최상급 자재와 설비로 선별됐는데, 주방의 경우 최고급 주방 빌트인 가전 브랜드 ‘데이코’ 제품으로 꾸려졌다고 한다. 촬영 있는 날을 제외하고는 평소 집에서 가족과 시간을 보낸다는 김명민이 이 빌라를 선택한 이유라는 후문이 있다.

김명민의 이웃사촌으론 지드래곤(GD) 매형 김민준, 권다미 부부와 수지, 배우 공유의 소속사 ‘숲엔터테인먼트’ 김장균 대표 등이 있다.

한편, 김명민은 지난 6월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와의 계약이 만료됐다. 매체에 따르면 다수 소속사와 만나 향후 행보를 논의하고 있다는데, FA 시장에 나온 김명민이 어떤 소속사로 이적할지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1
좋아요
1
감동이예요
0
화나요
1
슬퍼요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