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선교사인 부모님 따라 해외살이하던 여가수, 이렇게 컸습니다

0

K팝스타 시즌2 우승자
그룹 악뮤 멤버 이수현
몽골 살게 된 배경 눈길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instagram@akmu_suhyun
출처: KBS 2TV ‘커튼콜’

그룹 악뮤(AKMU) 이수현이 드라마 ‘커튼콜’ OST 작업 참여 소식을 전해와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OST 제작사 플렉스엠에 따르면 이수현이 참여한 KBS2 월화드라마 ‘커튼콜’ OST Part. 7 ‘Stand By Your Side’가 5일 오후 6시에 발매됐다.

해당 OST는 잔잔하면서도 감상적인 분위기를 담아낸 팝 발라드 장르 곡으로, 상대방을 향한 애틋한 내용을 담은 가사가 인상적이다. 차분한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과 함께 이수현의 음색을 돋보이게 해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릴 예정이다.

드라마 ‘커튼콜’은 앞서 백지영과 성시경 등 유명 가수들의 음색이 더해져 이른바 ‘OST 맛집’으로 거듭났다. ‘커튼콜’은 시한부 할머니 자금순(고두심 분)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특명을 받은 유재헌(강하늘 분)의 지상 최대 사기극을 다룬 드라마다.

출처: instagram@akmu_suhyun
출처: SBS ‘일요일이 좋다 – K팝스타 시즌2’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수현은 그룹 악뮤로 활동하며 ‘오랜 날 오랜 밤’, ‘DINOSAUR’,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매하며 멤버 이찬혁과 함께 싱어송라이터로 스타덤에 올랐다.

한편 이수현과 이찬혁은 지난 2012년 오디션 프로그램 SBS ‘일요일이 좋다 – K팝스타 시즌2’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렸다. 당시 이찬혁이 창작한 곡 ‘라면인건가’, ‘다리꼬지마’ 등을 이수현이 뛰어난 가창력으로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과거 악뮤 이수현, 이찬혁 남매의 부모는 몽골 선교사이며, 점점 어려웠던 경제 사정으로 인해 더 이상 학교에 다닐 수 없게 되어 홈스쿨링을 했던 것으로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출처: youtube@이수현 Official

이들은 해당 방송에서 우승을 차지하여 소감을 전할 때 “감사한 분들이 너무 많다. 가장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리고, (선교사인) 엄마 아빠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밝혀 이들의 부모에 대한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렸다.

‘K팝스타 시즌2’ 우승 이후로 악동뮤지션에서 악뮤로 활동명을 바꾼 이유에 대해서 “악동뮤지션에서 동이 아이 동이다. 이젠 아이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악뮤로 바꿨다”라고 설명했다.

이후 오빠 이찬혁의 해병대 입대 이후를 계기로 수현은 홀로 남아 각종 음악 방송 외에도 라디오 DJ, 뷰티 프로그램 MC, 뷰티 크리에이터, 작곡 공부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대중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1
슬퍼요
0

Leave a Comment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