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돈 400만원만 있으면 살 수 있다는 국내 아파트, 바로 여깁니다”

[MONEYGROUND 디지털뉴스팀] 2021년 4월 서울 평균 아파트값은 11억을 넘기며 역대 최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경기도 평균 아파트값도 5억을 치고 올라오면서 전국 평균은 4억을 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이와 다르게 비교적 낮은 가격을 기록하고 있는 아파트들이 있다. 자세히 알아보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양궁 선수가 받게 될 로또 청약 내용

올림픽 역사상 첫 양궁 혼성전과 남자 단체전에 참가한 김제덕 선수는 당당하게 금메달 2관왕에 올랐다. 그는 올림픽에 참가한 우리나라 남자 선수들 가운데 최연소 금메달리스트로, 그가 앞으로 얻을 혜택들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특히 메달을 딴 선수는 아파트 특별공급 청약 자격을 받는다는 점에 주목할 만하다.

최근 아빠된 소식 전한 배우가 20억 시세차익 얻으며 한 말

고수익을 버는 연예인들의 재테크 방법은 언제나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비디오스타’에 출연한 방미는 부동산 투자와 고수와 하수를 꼽아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그런데 익히 알려진 연예인이 아닌, 배우 류승범도 고수 반열에 올라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값의 가치가 떨어졌을 때 알아보는 안목을 지니며 고수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했는데, 더 자세한 내용을 이어가도록 하겠다.

“돈을 왜 갚아요?” 돈 있는 사람들이 절대 대출 안 갚는 진짜 이유

갚아야 하는 대출과 갚지 않아도 될 대출을 구분하는 것은 미래의 부의 크기를 결정하는데 기여한다. 갚아야 하는 대출에는 신용대출, 차 할부금, 카드론, 학자금 대출 등이 있지만 갚지 않아도 될 대출은 부동산 담보대출, 레버리지 대출이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투자의 귀재들은 대출금을 갚으려 들지 않는다고 하는데, 왜일까?

‘나홀로’ 추락했던 제주도 집값이 다시 불붙고 있는 이유

지난해 전국적으로 집값이 급등했지만 제주도는 ‘나홀로’ 하락했다. 그러나 올해 들어서 제주도 집값에 불이 붙었다. 규제를 피해 몰리는 투자자들과 국제학교로 아이 조기 유학을 보내려는 학부모 수요가 합쳐진 것이다. 인기 지역의 30평대 아파트는 올해 초보다 2~3억 정도가 올랐다고 한다. 집값이 올라가고 있는 제주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파트 매매 건수 사상 최대 기록… 조용히 들끓고 있는 ‘이곳’

강원도 부동산 시장이 점점 들끓고 있다. 수도권만큼 비약적인 상승세를 보이진 않지만 지속적으로 매수세를 올리고 있는 상황이다. 강원도 내에서는 2011년 평창이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확정됐을 때 이후로 10년 만에 강원도에 호황기가 도래했다는 말도 나온다. 통계 집계 이후 가장 활발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는 강원도 아파트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수만 사장이 18세 연하 여기자에게 선물로 준 아파트 가격

얼마 전 SM엔터테인먼트의 창업자이자 최대주주 이수만 총괄 프로듀서가 서울 50억 대 아파트를 한 여기자에게 증여한 사실이 밝혀져 큰 화제를 모았다. 아파트를 증여한 배경에 ‘여자친구다’, ‘결혼을 약속한 사이다’라는 추측이 난무하고 있는 가운데 SM은 “SM과 전혀 관련 없는 건으로 확인 불가하다”라는 입장을 내놓고 있다.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아보도록 하자.

‘고급 아파트도 마찬가지..’ 한남더힐 주민들도 이 문제는 피하지 못했습니다

최근 한남더힐에 관련한 커뮤니티 게시판의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대학교 기숙사에서 살다 한남더힐인 본가에서 생활하게 된 A씨가 한남더힐에서의 문제를 제기했기 때문이다. 최고가 82억을 자랑하는 고급 아파트 한남더힐에서 발생한 문제는 무엇일까? 더 알아보도록 하자.

전셋값 2억 원으로 서울 출퇴근 가능한 역세권 아파트의 위치

부동산 규제가 강화되고 집값이 올라가면서 내 집 마련은 점점 하늘의 별 따기가 되고 있다. 서울의 전세 평균 전세가는 약 6억 3000만 원을 기록했는데, 이는 올해 1분기에 비해 3.7% 증가한 가격이다.

매매가와 전세가가 고공행진하고 서울의 주택 거래량이 감소하고 있는 지금, 수도권에 전세 2억 원 대의 역세권 아파트가 있어서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어딘지 알아보도록 하자.

50·60대 은퇴자들이 아파트 뒤로하고 원룸으로 향하는 이유

은퇴 후 노후대비를 위한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몰리고 있다. 100세 시대에 도래한 가운데 수익형 부동산을 잘 투자하면 노년을 여유롭게 보낼 수 있는 자산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보유하고 있던 아파트를 과감하게 팔아버리고 원룸 다가구 주택을 매입해 살고 있는 K씨의 사연을 알아보도록 하자.

분명 대한민국인데 한국인에겐 집 안 보여준다는 지역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조선족이 아니라는 이유로 부동산에서 문전 박대를 당했다는 사연이 올라왔다. 요즘 이런 사례는 더이상 드물지 않고, 중국인이 중점적으로 거주하는 대림이나 구로 등의 수도권에서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 점점 한국에서 거주하는 중국인이 늘어나고 있는 지금, 왜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됐는지와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자.

방송에서 안 보이더니..”호텔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SBS FiL 프로그램을 통해 ‘당신의 일상을 밝히는가’ 심혜진이 운영하는 호텔&리조트가 공개됐다. 인터넷상에서 심혜진 리조트로 유명세를 치르는 곳인 이곳은 마치 동남아 여행을 온 것 같은 분위기로 많은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YG신사옥 옆 아파트 “집값 오를 줄 알았더니 지금 어떻냐면요”

지금으로부터 3년 전인 2018년, 한 아파트의 주민들이 일조권 침해 피해를 호소하고 나섰다. 이 같은 문제는 서울 마포구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신사옥이 지어지면서 시작됐다. YG 신사옥 바로 옆에 위치한 아파트의 외벽 절반 가량은 그림자가 진 모습을 보였다. 그렇다면 YG 신사옥이 완공된 현재 상황은 어떨까?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건물 기울어졌다” 공개된 경기도 빌라의 경악스러운 내부

250세대가 살고 있는 광주의 한 빌라에서 집이 기울고 있다는 제보가 전해졌다. 공사를 멈추고 지켜보는 상황이지만, 집 안에서 문이 저절로 열리고 물품들이 굴러가는 모습에 주민들은 불안에 떠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JTBC에서 단독 보도한 이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자.

‘3집 중 1집 빈 집’이라는 세종시 아파트, 이유 알아봤더니…

지난해 전국 시·도 중 최고 상승률을 보이던 세종시 아파트. 찾는 이들은 많지만 공급은 부족해 연일 고공행진을 거듭했던 세종시 아파트. 하지만 품귀현상이 일어나고 있는 와중, 입주자를 찾지 못해 몇 달째 비어있는 아파트도 존재하고 있었다. 어떤 이야기인지 알아보도록 하자.

‘아파트 부실시공은 애교’라는 전원주택 부실시공 진단 결과

자연과 함께하는 삶을 꿈꾸던 H씨는 최근 그렇게 기다리던 소망을 이뤘다. 30년 넘게 살아온 아파트를 처분하고 경기도 외곽의 전원주택에서 새로운 삶을 계획해 나갔다. 그런데 현재 H씨는 악몽 같은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어떤 일인지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