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동인구는 100만 명인데 매출은 20분의 1로 줄었습니다”

서울시는 작년 9월부터 지하상가의 임대료를 50% 정도 감면해 주겠다는 정책을 펼쳤다. 그러나 이마저도 못 버티고 폐업을 선언한 임차인들이 속속히 나오고 있다. 임대료가 아무리 깎여도 위축된 소비 심리가 회복되지 않아서 절반 임대료를 낼 처지도 안 되는 것이다.

6조 재산 포기하고 승려의 삶 선택한 ‘재벌2세’, 바로 접니다

누구든 손에 쥐고 있는 특권을 제 손으로 놓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엄청난 부, 호화로운 생활이 보장된 삶과 무소유의 삶을 놓고 저울질한다면 백이면 백 전자를 택할 것이다. 하지만 말레이시아의 한 남자는 이런 선택지에서 무소유의 삶을 선택했다. 이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택시 기사님이 배달 음식도 갖다주던데, 이래도 되나요?”

배달 음식을 주문한 A 씨는 현관문에서 음식을 기다리는데 택시가 배달을 온 것을 보고 의아함을 느꼈다. 이내 기사님이 내리더니 ‘배민’에서 왔다면서 배달 음식을 건넸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자 택시 기사들이 배달 투잡 전선에 뛰어들고 있다는데, 그 실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코트 위 아이돌’ 억대 연봉 자랑하는 농구 선수의 재산수준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인 ‘나혼자산다’에 농구 선수 허훈이 출연해서 눈길을 끌었다. 허훈은 ‘농구 대통령’라고 불리는 허재의 둘째 아들이자, 뛰어난 기량과 훤칠한 비주얼을 가져서 ‘코트 위의 아이돌’, ‘국보급 가드’라는 별명 갖고 있다. 올해 27살로 엄청난 연봉을 받으며 인기와 명성을 끌고 있는 허훈에 대해서 알아보자.

연봉 50억 웹툰 작가 사위와 장투 성공한 장인어른, 알고보니…

전직 얼짱 출신이자 피팅 모델, 쇼핑몰 CEO, 방송인으로 활동했던 네이버 웹툰 작가인 박태준의 이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는 한때 성형 얼짱이라는 타이틀로 얼짱시대에 출연해 당시 10대들에게 엄청난 인기를 얻었고, 지금은 웹툰 작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 어마어마한 연봉과 화려한 가족 이력을 자랑하는 박태준에 대해서 알아보자.

‘3년 안에 문 닫을 것’ 백종원 경고 무시하던 대전 청년몰의 현황

성공적인 청년 창업과 전통시장의 재부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 했던 대전 청년몰이 처참한 실패로 끝을 맞이했다. 청년몰은 전통시장 속 청년들을 위한 사업 및 창업 공간인데, 이 청년몰에 둥지를 틀었던 청년들은 하나둘씩 떠나가고 있다. 어쩌다 이런 일이 발생했을까?

15년 전, 인간극장 나왔던 두더지 발명가의 소름 돋는 반전 근황

최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선 오래전 TV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일반인들의 근황이 화제가 되고 있다. 그중 가장 관심을 끄는 건 15년 전 KBS2 인간극장에 두더지 포획기를 발명한 임구순 씨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고연봉에 복지제공해도…’ 사람 못구해 허덕이는 직업 TOP5

국내의 취업난은 2007년부터 지속해서 붉어져 온 이슈인 만큼 이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 높다. 특히 2019년 하반기 취업 시장은 국내 기업들의 저조한 성장으로 채용시장 역시 빙하기를 면치 못했다고 많은 이들이 평가한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현재 구직난을 겪고 있는 직업과 회사들이 있다. 오늘은 사람이 필요한 직업과 회사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어좁이, 멸치로 놀림받던 남자가 선택해 인생역전한 사업 아이템

코미디 TV에서 무려 시즌 7까지 제작하며 인기를 얻었던 <나는 펫>도 그중 하나이다. 미혼의 여성이 남자를 애완동물처럼 분양받아 동거 생활을 하는 모습을 관찰하는 프로그램으로, MBC <우리 결혼했어요>의 과감한 케이블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일곱 시즌이 지나가는 동안 유명인이 된 출연자들도 많다. 최근에는 시즌 7에서 펫으로 등장했던 한 남자가 웹 예능 <빅 픽처 2>에 다시 얼굴을 드러내며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