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건 살던 집 직거래’ 화제된 이민정·이병헌의 집 내부

[MONEYGROUND 디지털뉴스팀] 얼마 전 tvN 예능 프로그램 ‘업글인간’에 출연한 이민정은 홈메이드 짜장면, 탕수육을 만드는 모습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끈 건 이민정·이병헌 부부가 살고 있는 집이었다. 모던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이곳은 상위 1%들만 거주하는 고급 빌라로 알려져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자.

경기도 광주 위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돋보여

2013년 부부의 연을 맺은 이민정·이병헌 부부는 결혼 당시 대지 320평, 건물만 130평에 달하는 대저택으로 신혼생활을 시작했다. 결혼 당시 이병헌은 서울 시내에서 40~50분 걸리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하고 있다며 “혼자 살고 있는 이병헌의 어머니와 함께 살게 되었다”고 말했다.

경기 광주의 한적한 곳에 자리 잡은 이들 부부의 신혼집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이는 단독 주택이다. 카페였던 3층까지 건물을 집인 이곳은 전용 영화관과 스크린 골프장, 노래방 등 파티 시설까지 겸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주택은 지난해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병헌의 동생 배우 이지안에 의해 방송에 공개된 바 있다. 통유리에 확 트인 거실로 외부 전경을 볼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다.

삼성동 SK아펠바움
중개없이 직거래

광주에서 이병헌의 어머니와 함께 거주하던 이민정·이병헌은 결혼 2년 만에 분가 소식을 전했다.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SK아펠바움 전세로 들어간 것인데, 이에 대해 이민정의 출산 일정에 맞춰 논현동에 위치한 친정과 가까운 곳을 선택했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더욱 흥미로운 사실은 현재 이민정·이병헌이 거주하고 있는 집의 전 세입자가 장동건·고소영 부부라는 것이다. 2015년 청담동 마크힐스를 매입해 입주한 장동건·고소영 부부가 마친 세입자를 찾고 있었던 시점이 비슷했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해당 계약은 부동산 중개 없이 전세금 25억에 직거래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1개동 17세대 거주
단독세대로 구성

이민정·이병헌이 살고 있는 SK아펠바움은 삼성아이파크, 삼성헤렌하우스2차, 신동아듀크빌 등 한강 조망을 테마로 잡은 고급빌라 밀집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유명한 해당 빌라는 높은 금액에도 불구하고 매물로 나오면 바로 거래가 되고 있다.

2020년 8월 기준 SK아펠바움 전용 242㎡(8층)는 48억을 호가하고 있다. 1년 전인 2019년 7월에는 동일 면적이 51억에(15층) 거래된 바 있다. 네이버 부동산에 따르면 SK아펠바움의 매매가는 51억~55억에 형성되어 있다. 전세의 경우 30~32억 사이이며 월세는 2018년 기준 보증금 1억, 월세 1,500만 원으로 기록되고 있다.

2008년 2월 사용승인된 SK아펠바움은 총 1개동에 17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최고층은 19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는 층별 단독세대로 층간 세대출입 복도와 발코니가 있어 공용면적이면서도 세대별로 독립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SK 아펠바움의 세대당 주차 대수는 3대이며, 지하 2층 규모의 지하주차장과 지상 주차장을 사용할 수 있다. 건물 1층은 로비와 입주민 전용 바로 이용되며 2층에는 피트니스센터가 위치해 있다. 이외에 입주민 전용 창고가 별도로 제공된다.

가족실 별도로 있어
코엑스, 서울의료원 가까워

SK아펠바움 내부는 침실 4개, 욕실 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조주방까지 주방이 2개, 거실과 가족실이 별도로 있어 세대분리도 가능하다. 마스터존과 서브 존이 현관을 사이에 두고 분리되어 있는 만큼 부모 세대와 자녀 세대가 함께 거주하기에도 용이하다.

주방의 빌트인 제품은 모두 이태리 또는 독일제 프리미엄 가전으로 채워졌다. 특히 냉장고는 냉장고나 계의 롤스로이스 서브제로의 제품으로 빌트인 가격이 2800만 원부터 시작한다. 거실 벽에는 조명과 가습기 역할의 분수대가 설치되어 있다.

마스터 공간은 안방과 일반룸 크기의 드레스룸, 서재 욕실로 구성되어 있다. 욕실은 호텔 수준으로 꼬며 져 있으며 변기, 샤워실, 세면대, 2인용 욕조의 공간이 구분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관에서 서브 룸으로 가는 복도에는 게스트를 위한 욕실, 화장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근처에는 봉은초·중학교, 경기고등학교가 위치해 있으며 청담도로공원 산책로, 잠실야외극장 등이 인접해 있다. 또 주변에 서울 의료원, 삼성동 코엑스, 현대백화점 등이 위치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SK아펠바움에는 이민정·이병헌 외에도 방탄소년단의 멤버 뷔, 임세령 대상그룹 부회장이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