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멤버가 먹던 거야’ 한국 겨울간식 먹어본 외국인 반응

BTS가 덕분에
유명해진 한국 음식
호떡·붕어빵
외국인들 반응은

BTS는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으며 먹는 음식마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BTS가 소개한 음식은 해외 팬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BTS가 여러 번 언급해 팬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BTS 덕분에 관심 급증

BTS는 해외에 머물면서 ‘호떡을 먹고 싶다’라는 말을 자주 하곤 했습니다. 조식으로 나온 팬케이크를 보며 호떡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는데요. 정국은 공식 팬카페에 직접 만든 호떡 사진을 올리기도 했죠. RM 역시 공식 팬 커뮤니티에 “호떡 먹고 싶다..”라는 글과 함께 인터넷에 호떡을 검색한 사진을 올렸는데요.

BTS의 호떡 사랑은 외국인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해외 팬들은 호떡을 ‘코리안 팬케이크’라고 부르며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외국에서 현지인이 ‘BTS 호떡’을 판매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RM은 라이브 방송 중 ‘붕어빵 때문에 한국 가고 싶다’라는 말을 남겼는데요. 역시 해외 팬들은 ‘Fish Bread’라고 부르며 한국에서 꼭 먹어보고 싶다는 반응을 보였죠.

영국에서는 9천 원

출처 : SBS 뉴스

비비고 해외 매장 중 영국 런던 소호점에서는 붕어빵을 프리미엄 디저트 메뉴로 판매했습니다. 이곳은 미슐랭 가이드 영국판에 3년 연속 이름을 올린 곳이죠. ‘비비고 골드피시’라는 이름으로 약 9천 원에 판매되었는데요. 영국인들이 식후 디저트를 즐기는 문화에서 착안해 붕어빵과 함께 바닐라 아이스크림, 아몬드, 블루베리가 함께 곁들여져 나왔습니다.

대만 방송에서 호떡 소개

대만의 한 방송에서는 해외에서 인기 있는 한국 음식으로 호떡을 소개했습니다. 호떡 믹스를 활용해 방송에서 직접 호떡을 만들었는데요. 출연자들은 정말 맛있다고 말하며 ‘시나몬 롤을 정말 좋아하는데 이 한국 팬케이크는 정말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맛이다’라고 전했습니다. ‘간단한 음식이 이렇게 맛있을 수 있냐’라며 말하기도 했죠.

일본에서도 인기

출처 : teesta.exblog.jp

도쿄의 코리안타운으로 알려진 신오쿠보에서도 호떡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저렴하지만 신오쿠보에서 판매되고 있는 호떡은 한 개에 약 2500원~4000원 정도의 금액을 보이고 있는데요. 꿀이 들어간 기본 호떡과 치즈, 김치, 초코 등 다양한 종류의 호떡을 판매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