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비지 말개” 수탉이 집사 공격하자 진돗개가 재빨리 달려가 보인 행동

집사를 공격하는 자이언트 수탉
집사를 지키겠다는 진돗개
진돗개 기세에 눌린 수탉
충성심 강한 진돗개의 행동

만약 닭이 집사와 아기를 공격하는 모습을 목격했을 때 진돗개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

같이 합세해 공격을 할 것인가, 무시할 것인가, 집사와 아기를 보호할 것인가.

오늘 소개할 영상에 그 답이 있다.

함께 자란 닭이 집사와 아기를 공격하자 스스로 집사와 아기를 보호하고 닭이 그들에게 다가오지 못하게 막는 진돗개의 모습이 화제다.

지난 5월 유튜브 채널 ‘올리버쌤’에 ‘수탉이 주인과 아기를 공격할 때 진돗개는 어떻게 반응할까?’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는 진돗개 왕자와 세계에서 가장 큰 닭 품종인 ‘저지 자이언트’ 수탉 궁예가 등장한다.

‘저지 자이언트’는 보통 삼계탕으로 먹는 닭보다 10배 이상 큰 몸집을 자랑한다.

영상에 등장하는 수탉 궁예는 6kg에 육박하는 몸무게를 자랑하며 수컷 진돗개와 몸집이 비슷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집사 말에 따르면 커다란 몸집에 비해 성격은 착한 편이라는 궁예.

하지만 집사가 닭장에 있는 계란을 확인하려 하자 궁예는 집사에게 매섭게 달려들었다.

자칫하면 궁예에게 공격당할 수 있는 순간 집사는 가지고 있던 우산을 펼쳤다.

갑자기 눈앞에 펼쳐진 우산을 보고 놀란 궁예는 멈칫하더니 유유히 되돌아간다.

이때 집사와 궁예의 모습을 집에서 지켜보고 있던 진돗개 왕자가 안절부절 못하는 모습을 보인다.

그러더니 다음날부터 왕자는 아기와 함께 집을 나서는 집사의 보디가드를 자처하고 나섰다.

왕자는 궁예의 무리들과 집사 사이에서 궁예가 집사를 다시 공격할 수 없도록 막았다.

또 궁예가 집사에게 다가오자 곁에 서 있던 왕자는 궁예 주위를 감싸 돌며 궁예를 은근히 떼어 놓는다.

하지만 궁예가 집사를 공격했던 이유는 따로 있었다.

일부 수탉들은 빨간색을 보면 매우 분노해 공격성을 띠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집사가 공격받은 날을 다시 살펴보면 집사가 빨간색 윗옷을 입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궁예는 자신의 계란을 확인하려는 집사가 싫어 공격한 것이 아니라 빨간색 윗옷 때문에 흥분한 것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왕자의 영특함은 어디까지일까?”, “왕자가 짖거나 공격을 하지 않고 평화적인 방법으로 주인을 지켜내는 것이 너무 인상깊었어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괄 출처 : Youtube@올리버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