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무원들은 ‘제주도 면세’ 이렇게 뽕 뽑는다고 하는데…

코로나로 인한 제주 여행객 증가
제주공항 면세점 이용 꿀팁 공개
기내 면세점, 괜찮을까?
온라인 면세점 이용해야 하는 이유

출처 : 뉴스1

한국의 백신 접종률이 78%를 넘은 가운데 ‘위드 코로나‘가 우리 삶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드 코로나 시행 이후 확진자가 다시 한번 늘어나면서 여전히 불안한 부분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백신 접종 이후 해외여행을 준비했던 여행객들은 다시 한번 국내 여행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중에서도 국내와 다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제주도 여행이 최고로 꼽히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주도 여행 시 이용할 수 있는 면세점 꿀팁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제주도행 항공기를 자주 탈 수밖에 없는 승무원들이 직접 공개한 꿀팁들을 함께 보시죠. 면세점의 종류는 온라인 면세점, 공항 면세점, 시내 면세점, 기내 면세점 등으로 나뉘는데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알고 있는 면세점은 공항 면세점일 겁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미리 예약하고 공항에서 픽업만 하는 온라인 면세점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온라인 면세점이 사랑받는 데에는 시간과 금액의 이유가 가장 큰데요. 제주공항 안에 위치한 제주공항면세점(JDC)은 오전 6시부터 오후 9시 20분까지 운영됩니다.

해당 시간보다 더 빠른 비행이나 더 늦은 비행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일반적으로는 면세점을 이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죠. 하지만 그만큼 제주공항면세점은 항상 많은 인파로 북적거리는데요.

온라인 면세점을 이용할 경우 많은 인파에 둘러싸여 제품을 구경하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향수들 시향이 불가능해지면서 인터넷 면세점을 이용하는 게 훨씬 낫다는 반응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온라인 면세점을 이용할 경우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실제 제주공항면세점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기획전’, ‘핫세일’과 같은 배너가 별도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주도를 찾는 이들이 면세점에서 많이 구입하는 브랜드 중에는 카카오프렌즈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카카오프렌즈의 경우 오직 제주공항에서만 판매하는 제품을 제작,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제주 여행을 기념하기 위한 여행객들, 또는 주변에 선물해야 할 여행객들이 카카오프렌즈 제품을 애용하고 있죠. 이런 카카오프렌즈 제품은 공항 내에서는 할인이 안되는 제품인데요.

하지만 온라인에서 예약 구매할 때는 할인이 가능해 무조건 온라인을 이용하는 게 좋다네요. 일부 승무원들은 공항, 온라인 면세점 대신 기내 면세점을 이용할 것을 추천하곤 합니다.

일반적으로 기내 면세점의 경우 한 달 정도의 기간 동안 고정된 환율을 적용하고 있는데요. 즉, 원화가 약세를 보일 때는 온라인, 공항 면세점보다 기내 면세점을 이용하는 게 훨씬 유리하다는 겁니다.

한편 현재 면세 한도는 입국 시 600달러 이하인데요. 주류, 담배, 향수는 위의 한도와 상관없이 별도의 면세가 적용되고 있습니다. 주류의 경우 1L 이하, 400달러 이하, 담배는 200개비 이내, 향수는 60ml 이하까지 면세가 적용됩니다.

만약 이를 어길 초과할 경우 자진 신고하면 15만 원 한도로 관세의 30%를 감면해 주지만 신고하지 않으면 40%의 가산세가 부과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