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우리나라 맞아?” 북유럽 분위기 물씬 난다는 국내 명소들

북유럽 감성의 국내 여행지
옥천 수생식물학습원
사천 씨맨스 카페
‘빠담빠담’ 촬영지 안성목장

세계엔 다양한 여행지가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러 사정으로 세계 여행을 하기 힘들다.

그럼에도 이국적인 여행지를 가고 싶은 욕구는 모두의 가슴속에 자리해있다.

오늘은 머나먼 북유럽의 ‘감성’만은 충분히 느낄 수 있는 국내 여행지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출처 : 수생식물학습원

첫 번째로 소개할 곳은 충청북도 옥천에 위치한 수생식물학습원이다.

수생식물학습원은 국내에서 3번째로 큰 대청호 한복판, 아름다운 호수 정원 위에 자리 잡고 있다.

변성 퇴적암과 대청호 호수에 둘러싸여 있는 천상의 정원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호수 정원으로 평가를 받는 곳이다.

출처 : 씨맨스 카페

두 번째는 경상남도 사천에 위치한 씨맨스 카페이다.

바다 위의 선상 카페로 유명한 이곳은 사천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1순위로 방문하는 명소로 이국적인 풍경으로 유명해졌다.

최근 새롭게 리뉴얼하며 더욱 현대적이고 세련된 공간을 자랑해 많은 관광객의 포토존 성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이다.

출처 : 강릉 공식홈페이지

세 번째 장소는 강원도 강릉에 위치한 안반데기다.

안반데기는 고지대에 위치해 낮에는 뻥 뚫린 풍경을 자랑하고, 밤에는 가로등도 없어 별이 잘 보이는 장소로 유명하다.

바람은 많이 불지만, 따뜻한 패딩과 핫팩으로 무장한다면 봄, 여름, 가을과는 다른 수많은 별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강릉, 속초 등 유명 여행지를 포함한 1박2일 코스로 맑은 동해 바다와 함께 쏟아지는 은하수를 느껴보시기 바란다.

출처 : 공주 공식블로그

네 번째 장소는 공주에 위치한 불장골 저수지(송곡치)이다.

tvN 예능 <알쓸신잡> KBS 예능 <1박 2일> 프로그램 등 촬영지로 유명하며, 여름과 가을 풍경이 아름다워 출사지로도 잘 알려져 있다.

수도권에서 KTX로 1시간이면 도착 가능해 비교적 접근이 쉬운 점에서 수도권 근교 나들이로 제격이다.

송곡지의 경치를 감상한 후 근처에 저수지를 끼고 있는 카페 ‘엔학고레’를 방문하는 루트가 일반적이다.

출처 : 안성 공식블로그

안성목장은 넓은 호밀밭이 펼쳐져 있으며 빈티지한 건물 외에는 탁 트여있어 사진 찍기 좋은 장소다.

<공항가는 길>, <빠담빠담> 등 드라마 촬영 명소로도 알려져 있으며 개인 스냅과 화보 촬영도 가능하다.

또한 일출,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해 카메라를 들고 온 관광객을 쉽게 마주칠 수 있다.

안성목장을 가는 길마저도 탁 트여 있어 목장에 도착하기 전부터 갑갑한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 온 느낌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