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에 이런 곳이?’ 아시아 1위로 손꼽힌 섬의 풍경

시아르가오
필리핀 섬 여행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꼽혀
팔라완 보라카이도

출처 : mindfultravelexperiences

필리핀은 천혜의 자연환경 지닌 여행지입니다. 저렴한 물가와 부담 없는 비행시간으로 한국인들의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글로벌 여행 전문지인 콘데 나스트 트래블러에서 선정한 아시아 최고의 섬으로 선정된 필리핀의 섬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곳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죠.

시아르가오

출처 : siargaostyle.com

시아르가오는 수리가오 델 노르테주에 위치한 섬입니다. 한국인 여행객들에게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는 여행지인데요. 때묻지 않은 자연환경에 쾌적한 날씨까지 더해져 휴양을 즐기기 제격인 곳입니다. 특히 시아르가오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서핑 명소로 알려졌는데요. 자연적으로 형성된 파도 덕분에 서핑하기 최적화된 곳으로 언제든지 서핑을 즐길 수 있어 서핑 마니아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출처 : siargaostyle.com

섬에서 섬을 이동하는 호핑투어와 함께 해양 액티비티의 천국으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큰 바위 사이 천연 수영장이 형성된 마푸푼코락풀과 동굴 내부에 만들어진 타양반 케이브 풀이 유명하죠. 물놀이와 다이빙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시아르가오는 마닐라, 세부 등을 경유해 방문할 수 있습니다.

팔라완

출처 : nationalgeographic

필리핀 서남부에 위치한 팔라완도 3위에 올랐습니다. 세부나 보라카이에 비해 한국인 여행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유럽 쪽에 더 잘 알려진 휴양지인데요. 필리핀 내에서도 유명한 관광지로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곳이죠. 팔라완의 주도이자 유일한 도시인 푸에르토 프린세사에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인 푸에르토 프린세사 지하강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아시아 최고의 해변으로 선정된 엘 니도, 다이빙 장소인 코론, 포트 바턴, 발라박 아일랜드 등 다양한 명소가 있죠. 팔라완에서는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수영을 하며 호핑투어를 즐기면서 진정한 휴양 여행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팔라완은 크게 엘니도와 코론으로 나뉩니다. 엘니도까지 마닐라, 세부, 보홀에서 비행기를 탈 수 있으며 푸에르토 프린세사에서 버스를 타고 약 6시간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코론 역시 직항 노선이 없어 필리핀에서 이동해야 하죠.

보라카이

출처 : exploreshaw

한국인 여행객들의 인기 여행지 중 한 곳인 보라카이는 8위를 차지했습니다. 보라카이는 전 세계 여행객들의 휴양 여행지로 황홀한 자연환경 속에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공항이 없기 때문에 칼리보 공항에서 차를 타고 선착장까지 이동한 후 배를 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한편 보라카이는 현재 내국인인들의 여행을 허용하며 북적이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관광업계 종사자 90% 이상이 백신 접종을 완료하며 관광 재개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