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간만에 322만건 검색’ 한류 비자 소식에 난리난 중국 사이트 상황

한류 비자 신설 소식에
중국인 유학생들 난리 난 이유

출처: 중앙일보

외국 국적의 문화 인재 유치를 위해 신설될 예정인 한류 비자 소식에 대한 중국인들의 관심이 뜨겁다.

한류 비자는 한류 문화를 연수하고자 하는 외국인에게 1~2년 단기로 제공될 예정이다. 이는 한국인들이 기피하는 노동 업무에 종사하는 이민자 중심의 기존 정책에서 벗어나 K-POP 등 문화영역의 인재를 흡수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중국 현지 언론들은 한국의 비자 신설 소식을 전하며 ‘개방적이며 포용적인 이민 정책이라는 기조 하에 인구 유입을 노린 정책’이라고 소개했다.

해당 소식은 중국 최대 규모의 포털 사이트인 바이두 인기 검색어 상위 순위에 랭크 되며 불과 3시간 만에 총 322만 건 이상이 검색됐다. 특히 유학 후 영구적으로 한국에 체류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했던 중국인 유학생들은 엄청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중국 현지 언론들은 한류 비자 외에도 박사학위 취득 후 장기 체류 및 귀화 등 패스트 트랙으로 한국에서 영구적인 체류가 가능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단, 장기 체류가 가능한 해당 정책의 경우 한국 법무부 장관이 인정하는 이공계 특성화 대학 및 연구원에 제한적으로 제공된다.

출처: 연합뉴스

현재 중국인 유학생들은 대부분 어학원 과정을 수료한 이후 학부 과정, 석사 학위 수령 후 귀국해 중국에서 취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한류 비자 소식에 중국 네티즌들은 한국 유학 후 귀국 대신 한국에 남아 이민을 선택할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출처: 경남일보

한편 한국 내 중국인 유학생은 단 10년 만에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지난해 외국인 유학생 수는 약 17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됐다.

이 중 중국인 유학생이 차지하는 비중은 약 43.6%이다. 이는 코로나19 여파로 2019년 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여전히 많은 수치임을 알 수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36 thoughts on “‘3시간만에 322만건 검색’ 한류 비자 소식에 난리난 중국 사이트 상황”

  1. 중국유학생은 선별해서 적당히좀 받아라
    나라별 쿼터제를 실시하라
    한 나라에서 너무많이 받으면 분명 문제가 발생한다
    제발~~

    응답
  2. 좌파공산주의자들 중국인들 들여다 선거권주고 영구 집권할려는것. 뻔히 속보이는짓거리하는데 참 걱정이다. 대한민국의 중국화.

    응답
  3. 갈수룍가관무능의끝은어디에참한심한발상무혈점령머지안아ㅋㅋㅋ 천만다행인것은곧끝난다는것 모조리집어넣으세요간신들

    응답
  4. 의사소통되는 애들만 뽑는 미국처럼 제발 말귀 좀 알아듣는 애들만 유학오게 해라 학교재정 충당하려고 개나 소나 받지말고. 교육의 질이 떨어져서 노통 수업이 안된다. 이러다 한국 대학들도 나중엔 중국꺼라고 우길판이다. 진짜 중화민국 만들고 싶냐?

    응답
  5. 갑짜기 언 정책을 발표하는 중국 정부의 의도는 분명하다 윤석열이 중국에대해 안좋은 발언으로 혹여 정권바뀌면 타격올까바 미리 선수치는게 뻔함 한마디로 이재명돕기 작전 속임수

    응답
  6. 유흥가에 대거유입될거임 또 불법입국자 조사 철저히 해라 너무많으면 독일에 터키계 및 중동인 차별하지마라고 대규모 폭동시위및 2세문제 시민권 달라고 시끄러질듯

    응답
  7. 저는 중국학생 받는것을 반대합니다~대학원다닐때 중국학생들이 알수없는 행동을 했어요, 가령 연구실 안에서 소리높여 싸우는일도 허다했고 논문쓸때 필요한 시스템도 안깔아주려구 중국인단체로 속이는 어처구니 없는 일도 있었어요~아무래도 공산주의교육이 잘못된것같아요~미국도 기술유출로 힘들어했는데 왜 굳이 그런 엄청난 손해를 보려는건지 공산주의교육은 물질만능주의라 돈이 되면 뭐든 다 할것 같아요~좋은 국운은 좋은 인재에서 나와요~옛부터 중국과 일본은 믿지못할 나라 아니였던가요

    응답
  8. 세계 최대의 경제대국인 중국이(구매력 기준 GDP는 이미 미국을 수년 전에 추월) 단기 한류비자를 이용해 조그만 나라에 이민 온다고? 극소수 그런 사람이 있을지 몰라도 너무 국뽕적인 논리 비약이고 호들갑 아닌가?

    응답
  9. 개방적 포용적 이민정책 기본적으로 지지하는데, 중국인들의 경우 우리사회에 동화되길 거부하고 웃기는 민족적 우월감으로 자기들의 문화와 방식을 우리에게 강요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런 부류의 인종들에게는 별도의 기준과 관리체계를 둬야 한다.

    응답
  10. 왜이럴게 중국인들 모셔올라고 난리니 무식쟁이 정부는… 부정선거 도와줘서 이런걸 바쳐야 된다디? 작각 중국인 이민 불가하게 해라! 미친 정책 만드는 놈들 다 잡아 쳐넣고

    응답
  11. 개소리들집어치우고 취소시켜라 위장유학비자받아서 건설현장노가다하러온다
    짱께들하면 우리나라광광은0.0004%고 막노동하는게99.6%다
    특히조선족들은 현장일할땐 한국어쓰고 시장보러간다던지 외출시에는 무조건중국어쓴다
    일하러온게아닌관광온 한족행사한다
    한족들은일하러거의안온다
    조선족들이문제라서그렇지
    코로나확대시켜 국민들다죽여서탄핵받지말고 무조건차단해라

    응답
    • 모두들시진핑의명령으로 오기싫어도오겠지뭐
      선거권획든해서 친중파들위주로선거행사해서
      서서히공산화시키려는전형적인공산화전술

      응답
  12. 중국인은 대환영입니다
    다만, 예전 중국 유학생들이 한국 공권력에 저항하고 중국을 찬양하며 폭력 시위한적이 있는데 이런건 바로 추방하도록 해야 합니다

    응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