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미스춘향’ 출신에 토론토 대학 재학 중이라는 <솔로지옥> 출연자

< 솔로지옥> 참가자 신지연
과거 미스춘향 참가, 엘리트 학력 화제



전국민을 ‘망붕러’로 만든 넷플릭스 커플 매칭 예능, <솔로지옥>이 마침내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솔로지옥>은 넷플릭스 월드 랭킹 TOP 5에 오르며 전 세계적인 흥행을 일궈냈는데요.

특히 <솔로지옥> 최고의 반전이라고 꼽히는 문세훈, 신지연 커플이 화제의 중심에 있죠. <솔로지옥>의 인기로 신지연의 과거가 네티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997년생인 신지연은 10살이 되었을 무렵 캐나다로 이민 간 해외교포입니다. 현재는 토론토 대학교에서 생명과학을 전공하고 있죠.


그런 신지연이 우리나라에서 유명해진 것은 작년 개최된 미스춘향 대회에 유일한 해외교포 출신으로 출전했을 때부터였습니다.

신지연은 ‘한국의 아름다움을 국제적으로 알리고 싶다’라며 참가 포부를 밝혀 미스춘향 ‘숙’에 뽑혔습니다.

솔로지옥

한편 신지연은 <솔로지옥>의 마지막 화에서 전혀 접점이 없어 보이던 문세훈과 맺어져 시청자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솔로지옥

심지어 당시 현장에 있던 제작진들조차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일 정도라 <솔로지옥> 최고의 반전으로 꼽혔습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6 thoughts on “알고 보니 ‘미스춘향’ 출신에 토론토 대학 재학 중이라는 <솔로지옥> 출연자”

    • U of T 토론토대학은 다운타운. 스카보로. 미시사가 전부 GTA 광역토론토 안에 있고 각 캠퍼스 간에 30분 정도 걸려서 한국처럼 지방 캠퍼스 개념이 아니고 학교가 커서 과별로 캠퍼스가 분산되어 나눠져있는 걸로 알고 있어요.

      응답
    • 본교-분교 개념은 아니고 위 댓글자 분 말씀이 맞구요. 학교 규모가 세계적으로도 가장 거대한 측에 속하지요. 돈만 내면 입학하기 수월한 건 상당 부분 맞는 사실이지요. 다만, 기사에 나온 여학생은 유학생이 아니라 교포이므로 그런 영향은 강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다만, 다양성 유지로 인해 이민자 출신이 입학 시 유리하기는 합니다. 어쨌든 캐나다 최고 명문대인 만큼 전반적으로 상당히 수준 높게 지도하고 커리큘럼도 엄격하여 똑독한 학생이라고 해도 졸업하는 데에는 우리나라의 최고 명문대 이상으로 힘들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응답
  1. 으이구 갑갑하다. UT 순위가 캐나다 1위고 서울대보다 높은데 분교타령하고있네. 밴쿠버에 ubc쳐봐라 캠퍼스 몇개나오나. 단과대로 지역마다 과가 나눠진 개념을 이해 못하고 내려치려는 수준들 하고는.. 졸업하기가 입학보다 어렵다는 거지 입학이 쉬운게 결코 아니다. 초중고 캐나다서 나왔으면 공부만잘한것도 아니고 자소서랑 대외활동, 인터뷰준비도 열심히했을거고, 생명공학이면 의대가려고 입학하는 학과중 하나라서 돈만내면 들어가는 잡과는 더욱 아니지.

    응답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