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으로 월드 스타된 정호연
동양인 최초로 미국 보그 표지 모델 선정


패션 잡지 ‘보그’는 창간 130년이 넘은 역사 깊은 잡지입니다. 사실상 전 세계의 유행 패션을 선도하는 잡지죠. 그런 ‘보그’의 표지 모델은 그야말로 모델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꿈꿔본 꿈의 무대입니다.

그런 ‘보그’의 이번 2월호의 표지모델로 발탁된 사람이 바로 정호연입니다. 정호연은 작년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출연해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실제로 정호연은 2010년부터 모델로 활동한 베테랑 모델입니다.

정호연은 펜디, 보테가 베네타, 에르메스 등 명품 브랜드의 모델로 활동하면서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에도 통하는 모델로 성장했습니다. 2018년에는 대한민국 모델 중 5번째로 세계 여성 모델 랭킹 TOP 50에 오르기도 했죠.

<오징어 게임>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사실상 정호연의 연기 데뷔작이었지만, 정호연은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평단의 극찬을 받았었습니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작년 루이비통의 글로벌 앰버서더 모델로 발탁되었는데요.

<보그>

나날이 승승장구하던 정호연은 미국판 ‘보그’ 2월호의 표지모델로 발탁되며 최정점의 스타성을 증명했습니다. 실제로 동양인 모델이 ‘보그’의 표지를 장식한 것은 창간 130년 만에 처음 있는 일이라 정호연을 향한 세계적인 관심이 뜨겁습니다.

무비 랭킹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