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앞 아닌 길 위에 배달 음식 두고 사라진 배달원
“앞으로 주소를 똑바로 입력하라고 하더라”
적반하장 대응에 분노한 소비자
커뮤니티 누리꾼들 분노 잇따라
코로나19(COVID-19) 확산 이후 배달앱 이용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만 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
지난 22일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배달을 시켰는데 이해가 되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 A 씨는 “도로 위 골목 길바닥에 (주문 음식을) 놔두고 배달 완료 문자를 받았다”고 전했다.
그가 함께 올린 사진을 보면 배달음식은 골목길에 덩그러니 놓여 있었다. 주변에는 나무 상자와 플라스틱 싱크대 등 쓰레기가 뒹굴고 있었다.
A 씨는”가게에 문의하니 ‘앞으로 주소를 정확히 입력하라’는 답변만 받았다”며 “그동안 배달앱 리뷰 쓴 것만 140개가량 되는데 이런 적은 처음이다. 그동안 리뷰 쓴 음식점에서 온 배달원들은 어떻게 우리 집을 찾은 건가”라고 토로했다.
상세 주소까지 정확히 적었는데도 이 같은 문제가 발생한 데 대해 A 씨는 “저 가게 사장님이 배달업체에 물어봤다는데 문자 온 번호 저장해 보니까 가게 관계자더라”고 덧붙였다.
분노한 A 씨는 황당함을 감추지 못하고 해당 사진과 함께 배달 업체 후기를 등록했다.
그는 “이 음식점은 배달을 길바닥 도로 위에 놔두고 완료라고 하나 보다. 배달하기 싫으면 배달 서비스를 내리시고 배달원이 기분 안 좋은 일이 있으신 거면 소비자한테 화풀이하지 말라”며 “맥이는 것도 아니고 이런 경우는 처음 본다”고 분노했다.
지난해에는 주문한 햄버거를 배달원이 연락도 없이 문 앞에 두고 간 탓에 동네 개가 먹었다는 사연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반응이 엇갈리기도 했다.
지난 10월 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햄버거 배달 리뷰 레전드’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이에 따르면 글쓴이 B 씨는 최근 배달 앱을 통해 햄버거 두 개와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면서 “집 앞에 도착하면 사진 찍어서 문자 보내주세요”라는 요청 메시지를 남겼다.
그러나 B 씨는 배달원으로부터 연락을 받지 못했고, 결국 문 앞에 덩그러니 배달됐던 음식은 동네 개가 먹어치웠다고 전했다.
이에 B 씨는 불만을 토로하면서 해당 가게에 맛과 양, 배달까지 모두 별점 1점을 줬다고 전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매장 대응이 아쉽다”라는 반응과 “아파트도 아니고 주택가면 직접 음식을 받았어야 한다”, “배달 앱에 배달 완료 표시 뜨는데 배달원이 그렇게 잘못한 건가?”등의 엇갈린 반응을 보였다.
한편 한국소비자원이 지난해 발표한 ‘배달앱 관련 소비자 상담 및 피해 구제 현황’ 에 따르면 배달앱 관련 불만 상담 건수는 2017년 135건, 2018년 181건, 2019년 433건, 2020년 445건으로 가파른 증가세를 보인다.
여러 불만 상담 유형 중에서도 미배달·오배달 등 계약 불이행이 122건(2020년 기준)으로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되면서 배달 서비스 문제가 개선돼야 한다는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배달 완료 표시 다 뜨는 것도 아닌데 그렇게 반응한 인간은 주문을 많이 안 해본 사람임… 배달원이 배달하고도 완료표시 안 띄우거나 배달도 안 했는데 배달 끝냈다고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음.
기본적으로 배달오면 주소가 잘못입력돼었거나
기사가 못찾으면 전화오는데 전화한통
안했다는얘기네요 기본적인 서비스 정신이없거나
무개념인거같은 생각이드네요
직접받으면되지
굳이 왜집앞에 노라는겨~~
아파트도아니고
집밖에놓으면 위생에 문제되지
그것도 모른 인긴들의 인성이란~~
직접 받았다가 배달 기사가 하필 이상한 사람이라서 봉변당할뻔 햇다는 얘기가 얼마나 많은데 위험하게 직접 받아요 ㅋㅋㅋㅋ
겁나게 많은 사람들이 주소오류가 많습니다 직장에주소해놓고 혹시나해서 저나하면 죄송해요 집으로 다시 가져다주세요 모텔로 찍허서 가면 방도 비워있고 사람도 읍고 저나하면 죄송해요 집으로 이런일이 다반사인데 배달원만 욕할께 아니라 어플 한두번 쓰는것도 아니면서 에효 그냥 포장해가세요
ㅉㅉㅉ 봄인 인성..ㅉㅉㅉ
고객들 표현이 집앞에 놓으라는 것이 가끔 있는데요.그건 집앞 대문근처에 놓으라는 뜻이죠.ㅋㅋㅋ 저 배달원인데요.저는 집앞이나 문앞에 놓으라고 해서 저런적 한번도 없네요.집앞 또는 문근처의 안전한 장소에 놓고 갑니다.
하여튼 딸배새끼들 인성하고는ㅋㅋ 직업의 귀천은 누가 만든다? 본인들이 만든다~ 괜히 딸배가 욕 쳐먹겠냐고 ㅋㅋ
못배운띠가 여기서 나는겁니다 딸배가 먼뜻인지나 알고 말하는지 공부나하고 그뜻을 같이 올리세요 딸배라부르는 배달원이 가져다주는 음식먹는주제에
ㄷㅅ 딸배보다 돈도 못버는게 ㅋㅋㅋ
일반주택에서는일반박스나 아이스박스.나소쿠리를 준비해 메모해보는건
어떨까요
돌려막기식으로 다른 대책을 계속 강구하기 보다는 근본 문제를 해결하는게 더 우선입니다.
둘다 잘못 있다봄 주소정확하게 하던가 안오면전화는하던가
140번 주문할동안 저 배달원 한명만 저랬다잖아요.. 기사좀 제대로 읽고 댓글 답시다.
누가봐도 배달기사 잘못이 더 크구만ㅋㅋ 배달원이라는 직업이 개무시당하고 하대받는거는 저런 인간들 덕분임
요청사항도 가지가지 저 자영업자입니다
1층에서 문열어 주고선 문앞에서 전화나 문자는 왜 또 하라는 걸까요 1층에서 벨 누르고 들어 갔는데~~ 거디가 사진까지 찍어서 문자 미션 수행이 자꾸 늘어요
주문내역보다 요청내역이 더 길어요 간단한 요청만요
간단요청
긴요청 의미가 읍어요
음식 사장을
작성글 거의 안봄
10번 주문 하면 1~2번보나ㅡㅡㅡㅡ요
아무리 바빠도 일은 똑바로 합시다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시면 답이 나왔네
배달을 ㅈ져 시켜먹지마 뒹굴뒹굴 그러니깐 돼지지..주소를 잘 써야될것아냣!!!좆도 그런집 살지마라
저녁세 배달 시키고 자버림
저녁에 배달 시키고 자버림
배달료 만원으로 올리면 쌉해결, 배달기사는 정성을 다할테고, 주문자는 안시킬테고
상관 없는 사진은 멉니까 사진 가린다고 다 압니다
음식주문자나 배달자나 서로서로 대화로 풀고 새해에도 건강하고 코로나 이겨냅시다
배달원 잘못은 맞는데
아파트나 빌라 아닌 주택가면 좀 직접 받으러 나오는 게
정상적임
개인주택은 대부분 대문 있는데 그거 열고 들어갈 수 있는 집이 배달 10건 중에 2건 수준임
그런 와중에 지네집 대문 앞에 놓고 가라하면 그게 이해되냐고
아무리 세상이 흉흉해도 손놈들도 좀 적당 ㅈㄹ했으면
저 이 사건에서 보인 배달원둘은 배달완료 싸인을 안보낸게 화군이지만
만들어먹어라!!!!!
위에말이 맞네 주택이면 좀 기어 나와라 무슨 히키코모리도 아니고 그리고 성인이 지들 집주소도모르는 멍청이들도 은근 많아
위에말이 맞네 주택이면 좀 기어 나와라 무슨 히키코모리도 아니고 그리고 성인이 지들 집주소도모르는 멍청이들도 은근 많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