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최
북한 김정은 위원장, 시진핑에 축전

북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022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을 기념하여 시진핑 국가 주석에 축전을 보냈다.

제24회 베이징 동계 올림픽은 2022년 2월 4일부터 2월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15개 종목의 경기가 겨뤄진다.

지난 4일 조선중앙통신에 따르면 김정은 위원장은 “세계적인 보건위기와 유례없이 엄혹한 환경 속에서도 베이징 겨울철 올림픽경기대회가 성과적으로 개막되는 것은 사회주의 중국이 이룩한 또 하나의 커다란 승리”라고 전했다.

김정은 위원장은 또한 “베이징에서 타오르는 올림픽 봉화는 그 어떤 난관과 도전도 총서기 동지를 핵심으로 하는 중국 공산당의 두리에 굳게 뭉쳐 과감히 전진하는 중국 인민의 앞길을 가로막을 수 없다는 것을 뚜렷이 확증해주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김정은 위원장은 이어 “오늘 공동의 위업을 수호하고 전진시키기 위한 투쟁 속에서 조중관계는 그 무엇으로도 깨뜨릴 수 없는 불패의 전략적 관계로 다져졌다”라며 북한과 중국 사이 친선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김 위원장은 “두 나라 인민은 정치와 경제, 문화와 체육을 비롯한 각 분야에서 단결과 협조를 강화하고 있다” 호의를 표하기도 했다.

한편 올림픽 개최 한 달 전, 북한 올림픽위원회와 체육성은 중국 측에 편지를 보내 북한이 이번 베이징 동계 올림픽에 불참함을 전한 바 있다.

이는 북한이 지난해 열린 도쿄 올림픽에 불참함으로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의 징계를 받아 베이징 올림픽을 참가하기 어렵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썸네일 출처: BBC뉴스

이슈 랭킹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1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1
    슬퍼요
    1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