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나가는 김종국
주말 저녁에만 예능 3개 출연
똑같은 ‘능력자’ 컨셉에 시청자 불편


가수 김종국이 겹치기 출연 논란에 휩싸였다.
최근 김종국은 MBC 새 예능 프로그램 ‘도포자락 휘날리며‘에 고정 출연하기 시작하면서 ‘일요일의 남자‘라는 수식어를 얻었다.
그는 일요일 오후 5시 SBS ‘런닝맨’을 시작으로 ‘도포자락 휘날리며’를 거쳐 오후 9시 SBS ‘미운 우리 새끼’까지 일요일 저녁에만 총 3개의 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난다.
김종국 또한 겹치기 출연 논란을 의식한 듯 제작발표회에서 “오해가 있으실까 봐”라며 “저도 일요일 날 하루에 너무 많이 나오는 건 그렇다고 생각한다. 처음 섭외받았을 때는 편성이 일요일이 아니었다”고 고백했다.

그는 “처음에는 여행하는 프로그램을 하는 게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았다. 훌륭한 제작진과 하게 됐는데 주말 프로그램, 일요일 프로그램이 되고 말았다”고 털어놨다.
이어 그는 “다행스럽게도 ‘런닝맨’에서의 역할과 다르다. 역할도 다르고 여기서는 큰 형이다”라며 “처음 이 멤버들을 보여주셨을 때 예능에 욕심이 없구나 여행이구나 생각했다. 부담 없이 여행을 갔는데 가서는 찐 예능을 찍고 왔다”면서 “저는 판을 깔아놨다. 멤버들이 많이 도와주셨다. 성장하고 달라지는 모습을 볼 수 있으실 것이다”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김종국은 본업은 가수지만 ‘능력자’ 컨셉으로 예능 프로그램에서 인기를 얻어 ‘2020 SBS 연예대상’을 수상할 만큼 전문 방송인이 됐다.

그러나 상대방을 힘으로 제압하고 힘을 과시하는 발언을 서슴지 않는 ‘군기반장’ 컨셉이 모든 예능에서 겹치면서 시청자들의 피로함을 자아내고 있다.
지난 24일 방송된 MBC ‘도포자락 휘날리며’에서 김종국은 멤버들을 보자마자 ‘수다 폭격’을 시작했고 멤버들에게 질문을 하면서도 대답할 기회를 주지 않았다.
이에 황대현은 “틈을 줘야 이야기하죠”라며 “우리는 깜빡이를 계속 켜고 있었는데 안 준다. 양보 운전이 없다”고 토로했다.
이를 본 일부 시청자들은 “김종국 나타나니 분위기가 살벌해졌다” “앞에서 말도 못 하고 귀 아팠을 듯” “잔잔하게 힐링하는 기분이었는데 정신 사나워졌다” “왜 점점 푼수데기에 군기반장이 되어가는지” 등의 불편한 반응을 보였다.
김종국은 1995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수 겸 방송인으로 그룹 터보로 데뷔해 2001년부터 솔로 가수의 길을 걷고 있다.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미성인 고음의 목소리와 높고 넓은 음역으로 ‘사랑스러워’ ‘한 남자’ 등 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특히 김종국은 역대 최초이자 유일하게 연예 대상과 가요대상을 모두 단독으로 수상한 인물이다. 지난 2020년 김종국은 SBS ‘미운 우리 새끼’ ‘런닝맨’ ‘정답누설 퀴즈쇼-오늘 배송’ 등 SBS 예능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았다.
그는 2005년 KBS2 ‘해피선데이-날아라 슛돌이 1기’에 출연하며 예능에 첫걸음을 했으며 SBS ‘일요일이 좋다’의 코너인 ‘X맨을 찾아라’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예능에 발을 담갔다.
본격적으로 예능을 통해 인기를 얻게 된 것이 바로 이 X맨 방영 때이다. 이후 당시 유재석이 진행하고 있던 인기 최고조의 ‘패밀리가 떴다’에 고정 출연했다.
현재 김종국은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도포자락 휘날리며 등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하고 있다.
어딜가든 꼭 남 비판 하는 사람들이 있다니까 그냥 예능으로 보고 즐기면되는거지 ᆞ불편함을 느끼면 같은 시간대에 타방송거 보세요
ㄹㅇ 종국이형 빵셔틀 이라도 됬었나? 뭐 이렇게 피해망상이 강해 멋지기만 한데 찐다처럼 종귝이형 욕하지마 악플 달면서 비열하게 숨는게 더 역겨운거야
그래서 여기저기보다 갸 나오는건 다 안보고있다 됐냐
갸엄마도싫다
제목 그탄식으로 달지 맙시다
얘도 강호동과 같은과임 무슨 힘자랑하는것도 아니고 힘으로 제압 위아래도없는 개념무식
별게 다 불만ㆍ
너도ㅈ개념무식이다
에라이~
50먹은 애들이 하는짓을 보고 어린애들이 웃는게 정상은 아니지.유재석이가 이제 환갑바라본다.
조금부디럽게하면좋일텐데ㅣ너무무식해보인다 무서워서조시씨러훠
너무난채하고힘으로맨버들을ㆍ지앞하는거는꼴보기실읍니다
맞춤법이나 지키세요
피로하지 않아요 열심히 일하는 모습 멋집니다
불편하신 기자가 더 문제지. 불편한 분들은 타방송 볼거고 좋아하는 분들은 볼거고 불편한 기자만 안보면 되긋다
군대나 가세요
나이가 47살인데 무슨 아직까지도 군대 타령이야 이 아저씨야 인생최고 업적이 병장만기제대냐?
허리 디스크 걸려보고 그딴말 해라
왠지 종국이도 나중에 한건 할듯한 얼굴임
그냥 보기싫음. 노 관심.티비 나올땐 그냥 채널 바꿔버림
니 얼굴이 역대급 곰보빵 개삘임
딱봐도 열등심에 찌들어서 김종국같은 사람 못될거같으니 ㅋㅋㅋㅋ
보기싫은사람은안보면그만이지왜토를달까요.난너무좋던데
김종국
능력자는 능력자인가보다.
많은프로를 접수한걸보면….
불편하신분들은 다른프로봐라.개뼉다구같은소리 하지말고.
김종국 화이팅! !
종국이좋아!!!
화이팅!!!
그런사람들어디한둘이야??
왜꾹이형가지고지랄이야!!!
그렇게 뭐라고 할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전 재밌게 봤거든요 사람 마다 다르지만
김종국님을 안 좋게 생각하지는 말아요
이상민은 더 꼴보기 싫다 세금을 운영하는 공영방송들 빚진 연예인들 빚같아주는건지 김구라도 마찬가지 요즘 기자마다 돈자랑시켜주는 기사뿐이다 채널 돌리기 바쁘다
연예인 걱정을 왜해 ㅋㅋ
인맥하나로 꿀통빨고 돈버는꽈
본업이 헬창이면 그쪽가서하지
개노잼 하는거없슴 날먹중의 날먹
재미없는 사람이 이렇게 오래 방송 나오는것도 신기하네…난 쟤 나오면 거른다 ㅋㅋ
재미없는 사람이 이렇게 오래 방송 나오는것도 신기하네…난 쟤 나오면 거른다 ㅋㅋ
피곤합니다.. 헬스해서 힘으로 찍어누루고 이러는거 그만봤으면– 런닝맨이 젤심하고
너무.잼있게 보고있어요.^^홧팅하세요!!!!
겹쳐나오면 능력자인거죠.ㅎ
선택적으로 논란만드네…
유재석도 너무 많이 나오는데 말한마디 안하더니
기레기들 ㅉㅉ
이게 왜 논란이 되는지 이해가 안가는데? 설명좀 해주셈
김종국 전소민 잘됐으면 좋겠다~
김종국 나오고부터 더 재밌어지고 오디오 꽉차는 느낌. 그리고 김종국이 만능엔터 뿐만 아니라 영어도 수준급이라 존경의 대상임 난 너무 좋던뎅
거 김종국님이 그렇게 나오고싶어서 난 이거아니면 안한다고 한것도 아닌거 같은데 작가나 pd한테 건의좀하지…
그만좀나왔으면
알밤
이젠 싫증나죠ㅡ
너무 힘으로 악으로 인간미 없어보이죠ㅡ그것이 케릭터라해도
순간 싫증나죠ㅡ안보게 됩니다
비판아니고 시청자입장ㅡ
이젠 싫증나죠ㅡ
힘으로 악으로 깡으로 인간미
없어보이죠ㅡ케릭터라해도 인상 너무쓰는것이 보기좋지만은 않죠ㅡ
그래서 도포고 미우새고 러닝맨이고 안보죠
김종국 너무나오는것아님?
그렇게 나올자가 없나ㅡ
자주보이면 식상하지ㅡ늘 같은맨트행동도
떵국. 나오면. 채널. 돌림
힘자랑 위압감 공포 이런분위기로
예능이 깡패수준으로 꼴산ㅏ워서 보기 싫타유
진짜 김종국 안보고싶다 말이 너무많고 힘자랑에 비호감의 극치다 티비나오면 채널 돌려버림
김종국 좀 질리긴 함 런닝맨 재미도 떨어트리고
김종국 괜찮은데 왜?
5487659134564919537345198766495834315813531
질린다.재미없음
어느사람은 운동 않하나?
어느정도껏 해하지!
자기가 제일인줄 알고있네방송시도 자재해주세요1종국이별로입니다
기자만 피로감 느끼나봄.
난 모든 예능을 보려고 티비앞에 앉아 있지 않기때문에
전혀 피로감 못느끼고 나오면 나오나보다 하고 보는데.
기자님, 티비 너무 보시나봐요.ㅎㅎ
다른 연애인들도 여러 프로그램 하고 있는데 상민이 유재석 강호동등등 요즘 운동선수들 장악해서 하고 있던데 왜 김종국에게 이런반응 사람 바르게 잘 살더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