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담 아이파크 거주
출연료 500만 원 추정
20대 소년 가장, 아르바이트 전전
모친 과거 공주 땅 1,300평 보유


예능계 대표 ‘바보’ 캐릭터 김종민의 재산이 최근 여러 방송을 통해 공개됐는데, 수준이 어마어마해 보는 이들에게 반전을 주었다.
지난해 방영한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김종민은 한강이 보이는 집에서 러닝머신 위를 달리며 성공한 남자의 일상을 공개했다. 혼자 쓰기엔 넓은 침대와 여유로운 공간이 부러움을 자아냈다.
해당 아파트는 청담 아이파크로, 영동대로 끝단에 있어 올림픽대로와 도산대로가 가까워 교통이 편한 곳이다.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가깝고 청담동 명품거리가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 강남 고급 아파트단지에 속한다.

공시가격은 최저 15억 7,700만 원, 최고가 17억 8,600만 원이다. 지난해 11월 공급면적 137㎡는매매 최고 실거래가 27억 원을 기록했다.
전용 110㎡는 최근 직전 전세가보다 4억 원 이상 오른 19억 원에 계약이 이뤄졌다.
과거 한 방송을 통해 김종민의 출연료가 어느 정도 밝혀졌다. 이에 김종민은 “저는 출연료 협상 안 한다. 알아서 올려주더라”라며 해맑은 반응을 보여 정확한 액수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는데, 평균 500만 원으로 추정됐다.

주식 예능 프로그램 ‘개미는 오늘도 뚠뚠’에서 김종민이 시드머니 500만 원에 대해 “나의 출연료”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김종민은 이 방송에서 ‘바보’ 이미지와 달리 전문가의 조언을 따라 하락장에도 일희일비하지 않고 포트폴리오를 쌓으면서 30만 원가량의 수익을 만들었다.
앞서 김종민은 일찍 아버지를 여의고 소년 가장이 되어버린 사연이 유명하다.
코요테 데뷔 전, 백업댄서로 활동하던 시절보다도 옛날에 시계, 달력 공장에서 아르바이트하며 생계를 이어갔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알고 보니 본인도 알지 못했던 집안의 재산이 있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지난 5월 KBS2 ‘1박 2일’에서 충남 공주에서 어머니에게 통화한 김종민은 “그대 엄마가 (공주의)그 땅을 갖고 있어야 했다”며 말했다. 이를 들은 어머니는 “1,300평의 땅도 있었지만 300만 원대에 팔아먹었다”라고 말해 김종민을 놀라게 했다. 그가 몰랐던 또 다른 땅 이야기였던 것.
이어 “당시엔 평당 약 2,300원이었지만 현재는 평당 50만 원이 됐다”며 대략 217배나 상승한 땅의 가치까지 밝혀지자 김종민은 충격에서 헤어 나오지 못했다.
한편, 2000년 코요테로 데뷔한 김종민은 다양한 예능 활동을 통해 ‘바보’ 캐릭터를 얻으며 사랑받았다. 2016년에 열린 KBS ‘연예대상’에서 2011 KBS 연예대상 ‘1박 2일’ 멤버와의 공동 수상에 이어 처음으로 홀로 대상을 받았다. 현재는 ‘1박 2일’ 시즌4와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고 있다.
수순한모습을 국민들이 좋아 해준거죠~^^
그냥 김종민이란 사람을 앞서서 같이한 연애인들은 기대를 안하고 대한게 종민씨에겐 약이 된거 이쑤도요
이런 바보가 먹고사는 세상 ! 웃습다
한심하다
넌 질투의 화신
님도 먹고싶습니다
김종민씨가 어릴적에 머릴 다쳤다고 들었습니다
그 후유증으로 말을 살짝 버벅거리시긴 하지만
똑똑하신분이라 많이 전해들었습니다 .
이런 기사에 이런 흉한 댓글 달지 마시고
혼자만 생각하시는게 욕도 안먹고 좋지 않겠습니까 .
선생님이 바보라고 칭하시는 분이 선생님보다 잘 사니까 배가 아프신가요? 근데 그걸 굳이 억지 웃음으로 감추시려는 건가요?
편안하게볼수있어서
너무좋아요~~
그럼..컨셉 이지..진짜 바보냐? 원래 인간은 속는줄 알면서도 자신보다 모자란게 보이는 사람을 좋아하는법..
진짜 착해요 동네 친구입니다
정말요
난 종민씨 순수함에 바나나
김 종민씨 너무 좋아합니다
악귀라고 조금도 없는 순수 김 종민씨 좋아한 사람들 많아요
60대입니다
착한사람입니다.모르는거.창피하게생각하지않는
순수한사람.친구분님고맙습니다.
와~ 김종민이 500밖에 못받는다고? 1박2일은 더주겠지~~???
김종민이가 바보라는거는주위사람들이 만든거다 실제로는순수하고착하다모르면 모른다고얘기한다모든연예인들은 모르면 무슨이유라도만들고 자기합리화를시킨다그런면에서 김종민이는진짜로 변명을안한다 이런순진하고 착한 사람을바보라고 사람들 너희가 진짜로 멍청하고 바보들인거 알아라
사람좋은걸 바보라고 만든거죠~
아주좋아요.
나도 좋아하는 팬입니다~^^
바보 이미지랑 재산이 뭔 상관이냐ㅡㅡ
종민씨 헤맑은 그미소가. 사람을 편하게 해주지요
참 다행입니다 좋은사람. 남편 쉽게 보지않고 착한여자
만날겁니다 항상. 응원 합니다
1박 2일 출현 보면
나와서 한것이 뭐 있나
병신 캐릭터 어리버리 캐릭터
차려논 밥상에 수저만들고 있는
출현료가 아깝지
왜 방송국이 안 짜르나 모르겠네
대한게이는 뭐가 그리 부러워서 병신 어리바리 캐릭터 부러워서 ㅂㄷㅂㄷ거리노
니가 가서 1박2일 하세요
선생님이 모자란 사람이라고 칭하시는 분이 선생님보다 잘 사시니까 배가 아파서 그리 화를 내고 욕을 하시는 건가요?
왜이렇게 질투하고 악플다노 ㅋㅋ 꼬우면 연예인해서 500씩받아라 사는세상이다른기다 월 200도 아끼고살면 충분히 먹고산다
원래 저런사람이 냉정하고 판단은 칼이야
속마음을 잘안비추는 사람이 무섭다
목대정도면 천재지ㅋㅋ
종민이는 福 많이 받아야해
이정도면 여자들이 볻지에다 라스테린으로뿔린 탐폰박아서 맞이할듯
돈보고 접근하는 여자들 많을듯. 착한여자 만나서 잘 살기를
기사 ㄹㅇ 쓰레기같이 쓰네 바보 컨셉이랑 재산이랑 뭔상관이노
기사 꼬라지 ㄹㅇ 볼품없노
종빈형 결혼하고 잘살았의면 합니다
이딴걸기사라고 쓰나 ㅉㅉ
이딴걸기사라고 쓰나 ㅉㅉ
돈 많은거랑 바보같은모습이랑 상관이있을까요? 바보는 돈없어야합니까!!
내가 볼땐 천재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