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 신드롬’ 이후 박은빈 몸값 상승
“고시공부하듯 대본 쓰면서 암기했다”
유일한 오점 ‘명문대 특례 입학’ 진실은?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가 초대박을 내며 마지막 방송을 마쳤다.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로, 첫 시청률이 0%대였지만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최종회 17.5%로 막을 내렸다.
이처럼 드라마가 대성공을 거두면서 주연을 맡았던 배우 박은빈 역시 탁월한 연기로 호평을 받았는데, 과거부터 착실한 이미지에 뛰어난 연기력까지 갖춘 박은빈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지만 그 역시 연예계 데뷔 후 딱 한 번의 논란이 생긴 바 있다. 이는 다름 아닌 명문대 특례 입학과 관련된 것이었다.

‘우영우 신드롬’ 인기를 얻은 박은빈은 드라마 대박에 힘입어 작품이 끝난 뒤에도 영화·드라마·OTT플랫폼 등이 수많은 러브콜을 쏟아내고 있다.
이에 박은빈은 우영우 전까지만 해도 드라마 회당 출연료가 1억 원 이하였지만, 업계 관계자들은 드라마 종영 후 박은빈의 출연료가 최소 2억 원 이상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작년 11월부터 약 8개월에 걸쳐 우영우 촬영을 한 박은빈 드라마 종영 인터뷰에서도 눈물을 보일 정도로 해당 작품에 대해 깊은 애정을 지녀왔다고 하는데, 그는 현재 드라마가 끝나고 휴식기를 가지는 중이다.

1992년생으로 올해 한국 나이 31살에 접어든 박은빈은 20대 초반까지 연기 활동을 하면서 학업도 병행해야 해서 매우 바쁜 나날을 지냈다고 하는데, 그는 일 못지않게 학업에도 욕심이 많아 “20~21학점씩 꽉꽉 채워 들었다”라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박은빈은 2011년에 서강대학교 심리학과에 입학할 당시 연예인 특례로 입학했다는 소문이 돌았는데, 이는 서강대학교가 입학사정관제를 처음으로 시행하던 해에 박은빈이 지원했고 선발 조건도 모호한 이 제도에 연예인의 위치를 이용해 입학했다면서 논란이 일었던 것이다.
특히 서강대 심리학과에서 해당 전형의 입시 결과를 살펴보면 당시 2명 뽑는 자리에 총 203명이 몰렸는데, 100 대 1이 넘는 경쟁률을 뚫고 박은빈이 합격했던 것이다. 이에 일부 누리꾼들은 “연극영화과나 예체능 전공도 아닌 일반 학과 연예인 특례는 너무한 처사 아닌가”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하지만 이러한 논란에 대해 박은빈의 모교 측에서는 “박은빈은 고등학교에서 학급 반장이었고 수업 태도도 매우 좋았다”라며 “박은빈의 성적은 서강대에 들어가기엔 부족했지만 특례로 입학한 것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
학교 측에서는 박은빈이 학교생활을 성실하게 했던 점을 부각해서 입학사정관 전형에 지원했고 결국 합격 결과를 얻어낸 것이라고 해명했다. 결국 학교의 해명으로 의혹에서 벗어난 박은빈은 서강대학교에 들어간 뒤 누구보다 성실한 학교생활을 했다고 전해진다.
실제로 최근 온라인에는 박은빈의 대학 동기가 글을 남겼는데 그는 “(박은빈이) 시험, 수업만 성실한 게 아니었다”라며 “조 모임이나 동아리 활동, 공부도 매우 열심히 하던 친구였고 당시엔 연예인이다 보니 특례 입학이다 뭐다 말도 많았는데, 새내기 중에 박은빈만큼 공부 열심히 하는 사람이 드물어서 학교 동기와 재학생 사이에서 그런 논란이 전혀 없었다”라고 그의 성실성을 증언했다.
음…이게 말이 되는 얘기인가 싶네요
박은빈이 수업, 팀플 열심히 한 것은 함께 수업 들은 ㄷㆍ.ㅡㅇ기들은 다 아는 팩트
뭐가 문제인가 싶네요
학교가 새삼 왜 나오냐 드라마랑 무슨상관 아직도 이런 후진적 모습을 보이나 문화는 세계적히트인데 뉴스나 생각은 후진적 식민지수준이네 프하하하
누가 잘되는 꼴을 못본다..
남 잘되는 걸 뭐라고 하는게 아니라 이미 가진거 많은 사람이 성적 다제끼고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다른 이의 기회까지 박탈하면서 일반과에 정원내로 입학하니까 문제가 되는거지. 거기다 소속사는 공부 잘해서 서강대 간거라고 언플하고 박은빈은 반박안하고 암묵적으로 편승해서 올라타니 좋게 볼리가? 이런거 다 침묵하면 가진자만 더 가지게 된다. 연예인 정치인 기업인들 나쁜짓 하는건 그사람을 좋아하는 것과 별개로 봐야함.
잘되면 배아파하는 심리,,,참
누가봐도 성실한 연기자,
학업도 충실히 임했는데 이제와서
새삼스레 왜들 그러나요
그니까 서울예전이나 가던가 서강대가 개나소나 다 가는데냐
수준이 당신 인성이네요
누가 들으면 서울대 부정입학 한 줄 알겠네 ㅋㅋㅋㅋㅋ
야 그건심하네. ㅅㅂ ㄱㅅㄲㅇ 아 나 진짜 ㅋ
입학사정관제. 수시입학. 자체를 문제삼아라. 성적부족한대 힘있는사함자재 들어가라 만든제도다. 박은빈은 자신이 이룬골로 특례입학한거 아닌가. 대부분의 수시 가. 입학사정관제가 부모잘만난 사람위한거다 그걸 문제 삼아라
박은빈 너무 좋아요 순수하고 진실해 보여서요. 그럼 됐지요
기레기가 구라친거야
별게다 배알꼴린다그쵸? ㅋ
니 연기실력이랑 성적으로 아무대학도 못가는게 부당한거야 니 실력이랑 성적으로는 당연히 붙어야 하는거라고~! -햇살좌-
이런기사 기래가순준
이런 기사 쓰는 목적이 뭐지.
사촌이 논을 사면 배아픈걸까
그냥 순수하게 보면 되지~~
꼭 안좋게 까는 ㅅㄲ들이 나올줄 알았다
많던 적던 또 까는 인간들 더 나오겠지~
사람도 본능의 동물이다
남 잘되는거 보기 싫치?
이런 인간들 꼭 나올거라 생긱 하고 있었다
기레기
서강대?
기사올린 기자가 안티인듯
박은빈,응원해요.재충전해요👍💪✌️👏🙆♀️
연아?인간이 되거라👊🤪
자 기레기야 이제 김건희 죽을때까지 파보자…
학점을 알려주겠다.
할일 없음.
그냥 집에사 디비지 자라.
이 시점에 누가 이 문제를 궁금해 한다고 뜬금없이… 쯧
참 이상한 기자님 이시네요.
사촌이 땅을 사면 배 아픈게 맞나
왜들 그러시나
다들 베베 꼬여서
기자님들 쓸데 없는데 에너지 소비 마세요
차암 진짜~~
남 잘되는거 못보는 심리 여전하네
제발 쫌 그만!!!
차암 진짜~~
남 잘되는거 못보는 심리 여전하네
제발 쫌 그만!!!
차암 진짜~~!
남 잘되는거 못보는 심리 여전하네
제발 쫌 그만!!!
누구야
배아픈 놈.
은빈씨를 모함하다니ㅡㅡ
솔직히 서울대도 아니고 서강대 입학이면 박은빈 덕분에 서강대가 홍보도 되고 더 득을 본거죠.
입학사정관전형은 그동안의 학교생활이 성실하여 모범이되거나 준하다면 해당 지원 추천해주고 하지요~~많이들 그렇게 지원을 하고요
합격햇다니 좋앗엇겟네요~~명쾌하죠~~!
🥰🥰🥰🥰🥰🥰🥰😇😇😇😊😊😊😉😉😉😘😘😘💋💋💋💌💌💖💝💘
🥰🥰🥰🥰🥰🥰🥰😇😇😇😊😊😊😉😉😉😘😘😘💋💋💋💌💌💖💝💘
명문대?ㅎㅎ 좋은 학교지만 서강대 가려고 특혜까지 받아야 할 정도는… 박은빈 까려고 서강대를 좀 올려치는 경향이 보이네
미안하지만 같은고 나왔고요
박☆혜님과 다르게 박은빈은 공부잘했습니다
누구와 다르게교사들도 배우하지말라고 했었어요 일고나 기사 쓰세요
이딴게 논란? 배우로서 잘되고있는대 뭐 학교한번특례로 갔다고 야랄를떠네
ㄹ혜도 들어왔는데 박은빈 좀 들어왔다고 문제가 되냐? 들어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서강에서의 학점따기 빡셀텐데 고생많으셨습니다.
입학사정제가 나쁜 제도지.
서강대학교 많이들어본듯 한데…아닌가…없어졌나?
작작좀하시길
그래도 기본태도 보고 넣었고 성실한것 같은데? 특례의혹이라긴 좀 그렇다
뭐 잘되면 꼬투리 잡을라고 발광을 떨어요
기사 쓴 의도가 의심스럽네ᆢ뭣이 문젠디?
이러니 기레기라고 하는 거다
정원내모집, 수능 내신 안들어가는 전형. 성실한것과 잘하는 건 다름. 서강대는 잘해야 가는 대학. 대학입학은 고등학교 성적으로 가는건데 대학에서 성실한것은 대학 입시와 전혀 무관함. 성적 안됐는데 간 건 사실. 그냥 서강대가 홍보할 인물이 필요했는듯. 결국 홍보는 돼도 서강대 이름값에 마이너스로 됨. 배우인데 학벌까지 챙기려하다가 오히려 이미지에 흠집난 케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