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비 송가인-재산 장윤정
광고킹 임영웅 40억 수익
나훈아 저작권료만 6억 원

조선일보 / GMTV ‘베스트가요쇼’
아시아경제

중장년층의 영원한 아이돌 트로트 가수의 어마어마한 수입에 대해서는 익히 알려져있다. 행사 한 번 중형차 한 대 값을 번다는 인기 트로트 가수들. 장윤정, 송가인, 나훈아, 임영웅대세로 자리 잡은 탑급 트로트 가수 중 수입왕은 누구일 지 알아봤다.

24년 차 트로트 가수 장윤정은 현재 2,000만 원대의 행사 비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극성수기에는 최대 열두 번의 행사를 뛰었다”는 장윤정이 한 해 동안 벌어들이는 수익은 약 100억 원으로 추정된다. 현재 장윤정의 주 수입원은 행사와 방송 활동이다.

장윤정은 데뷔 후 인기가 가장 많았을 때 3곡에 3,000만 원에서 5,000만 원까지 받았다고 밝힌 바 있다. 이런 수익은 후배 가수 송가인에게 넘어갔다. 송가인은 최근 행사비로 3,500만 원을 받고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KBS2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

송가인은 올해 6월 한 방송에서 “사람들은 내가 100억, 200억 번 줄 안다”며 “지금(까지 번 돈이) 40억 정도 됐을 거다”라고 밝혔다.

송가인은 2019년 당시 TV조선과 수익금 배분 문제를 겪었다. 당시 송가인이 수익의 50%만 정산받고, 나머지는 소속사와 TV조선이 각각 25%씩 가져가는 구조라는 이야기가 나오며 논란이 인 바 있다.

여성 트로트 가수 중 행사비는 송가인이 더 높고, 최종적인 재산은 장윤정이 더 많은 것으로 볼 수 있다.

미스터트롯의 최종 우승자로 어머니의 아이돌로 등극한 임영웅은 가수 활동 이외에 광고로 큰 수입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영웅의 모델료는 3개월에 1억 8,000만 원, 1년 4억 원대로 알려졌다. 이는 정우성, 이서진 등 배우 출신 톱스타와 비슷한 수준이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우승 해인 2020년 약 15개의 광고를 찍어 최소 40억 원의 수익을 올렸다. 지난해에는 이보다 적은 7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며 약 28억 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확인된다.

이 밖에도 2020년 10월 구독자 100만을 달성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월 1억~1억 8,000만 원의 수익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올해 처음으로 치른 첫 단독 콘서트에는 2만여 명의 팬들에게 27억 원 어치의 티켓을 판매했다.

오센
이코노미조선

트로트 가수 중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사람은 나훈아였다. 전설은 영원했다. 행사나 광고를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 가수 나훈아의 연간 저작권 수입은 최소 6억 원으로 알려졌다.

매년 진행되고 있는 나훈아 콘서트의 회당 수익은 3~5억 원으로, 부산 등 올해 콘서트는 3분 만에 매진되며 나훈아의 여전한 인기를 보여줬다.

이슈 랭킹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22
    감동이예요
    5
    화나요
    23
    슬퍼요
    39

    12

    1. 나가는 지출이 생각보다 많다보니 출연료나 공연료가 비쌀 수 밖에 없는것은 인정하지만, 행사 관련 일을 하는 쟤 입장에서는 섭외 하는데 상당한 애로사항이 바로 행사비네요..

    2. 누구는아둥바둥사는데
      가수는 진짜 돈많이버네
      이런기사왜쓰세요

      • 가수가 노래보다 광고로 돈 많이 버네요.
        결국은 소비자 부담 시키는거 아닐까요?

    3. 이런글왜쓰는대여열심히사는사람들 살아갈희망이없어져요

    4. 가수 혼자가 아니라 회사가 움직이는 사업이니까. 토목공사에 장비와 인력이 들어가듯이.

    5. 미친.기사.새끼들.어지간히도.취재할께.없나.나훈아.딴다라.같은것들.얼마벌면.뭐하냐.기부는.백원도.안하는것들,기사.내보내지마라,국민들은.관심없다

      • 나훈아는 엄청 기부 많이 하는걸로아는데
        천지 지변일을때 마다 매번 수억씩 기부하는
        기사가났는데 본인은 기사내보내지 말라고 한다는데
        피해 망상 마음을 곱게쓰시죠

    6. 수준낮은 트롯에 열광하는 수준낮은 민중…
      발라드 락하던 인간들도 다 뽕짝뽕짝대고 있다 창피한 줄 모르고…

      • 미스터트롯에 트바로티인지 뭔가 하는 그도 많은 사람들 도움으로 정통클래식 하다가 뭐 이유는 노래를 하고싶다했지만 목적은 자존심은 던져 버리고 딴따라 길로 돈쫒아 갔지 좀 씁쓸~~~~

    7. 이러니 기를쓰고 연예인할려고하는거지 인기도잠시다 생존률0.1%도 힘들다 공부햇서 공무원되라 그게최고다 어른말틀린거없으니 공무원되라

    8. 가수가 노래잘해 돈벌어야지 광고로?ㅎ 그리고 장여사는 실력에비해 돈많이 벌었네요

    9. 감흥없는데 고액 받을 자격되나 !!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