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년대 국민영웅, 골프선수 박세리
선수 시절 상금만 200억 원, 재산은 그 이상
박세리의 열애설 및 결혼에 대한 생각


1997년 터진 IMF 경제 위기로 인해 온 국민이 힘겨운 시기를 겪고 있던 90년대 후반, 모두의 가슴에 희망의 불을 지펴준 한 사람이 있었다.
프로 골프 선수인 박세리는 국민영웅으로 불린 스포츠 스타 중 한 사람인데, 특히 그가 세계 골프 메이저 대회인 U.S. 여자 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할 당시 공이 물에 빠지자 양말을 벗고 연못에 들어가 샷을 날리던 순간은 모두의 가슴을 뭉클하게 한 역사적인 장면이었다.
이처럼 우리나라 골프 역사를 새로 쓴 박세리는 은퇴 후 다양한 방송에도 출연하면서 근황을 전하고 있는데, 그는 현재 46세의 나이에도 아직 결혼을 하지 않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낸다.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운동신경을 갖췄던 박세리를 처음으로 알아본 사람은 조직폭력배 출신인 아버지 박준철이었다. 세 자매 중 둘째로 태어난 박세리는 초등학교 6학년 때 싱글 핸디캐퍼였던 골프 애호가 아버지의 손에 이끌려 골프를 시작했다. 그의 아버지는 박세리를 새벽 2시까지 혼자 남겨 훈련시키는 등 쉬는 날도 없이 스파르타식 훈련을 실시했다.
혹독한 훈련으로 실력을 키운 박세리는 중학교 3학년 때 초청받은 KLPGA 대회에서 프로 선수와 붙었는데 연장전 끝에 우승을 거뒀다. 이처럼 아마추어 시절부터 괴물 같은 실력을 선보인 박세리는 정식 프로로 데뷔한 뒤 세계적인 메이저 대회에서 줄곧 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렸고 2016년 10월 은퇴했다.
수없이 많은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쥔 박세리는 은퇴 후 방송에 나와 이야기하면서 “선수 시절 받았던 상금만 200억 원이 조금 안된다”라고 대답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박세리는 상금 외에도 상금보다 더 높은 액수의 스폰서 계약금을 받으면서 최소 500억 원 이상의 돈을 벌었을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이처럼 굉장한 업적을 세우고 막대한 재산까지 보유한 박세리는 40대 중반의 나이에도 아직 미혼 상태인데, 온라인상에는 박세리가 웨딩드레스 입은 사진이 떠돌아다니지만 이는 과거 앙드레김 패션쇼에서 야구선수 홍성흔과 함께 쇼에 나선 연출된 모습일 뿐이었다. 박세리는 이후 홍성흔과 찍은 사진에 대해 언급하며 “내가 그 때 그 옷을 입어서 시집을 못가나 싶어”라고 말하기도 했다.
다만 박세리 역시 선수 시절 공개 연애를 하던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그는 박세리보다 두 살 많은 홍콩계 미국인 로렌스 첸이다. 두 사람은 1997년 여름 올랜도의 골프스쿨에서 처음 만났고 우정을 나누다가 결국 연인으로 발전해 4년 6개월간 교제를 이어왔다.
당시 박세리의 남자친구였던 로렌스 첸의 아버지는 홍콩에서 파이낸스 회사를 운영하는 CEO이며 어머니는 미국에 본점이 있는 세계적 은행의 홍콩지점 간부였다. 부모의 재산은 최소 2억 달러 이상인 것으로 밝혀졌다.


그러나 박세리와 로렌스 첸의 만남에는 수많은 난관이 도사리고 있었는데, 무엇보다 박세리의 아버지인 박준철의 극심한 반대에 부딪혔다. 박준철은 이후 인터뷰를 통해 “세리도 첸을 좋아했던 것은 분명하다. 그 사실을 알게 된 난 다시 미국으로 들어갔다. 이번엔 끝장을 내겠다는 심정이었다. 난 세리한테 첸과 만나선 안 되는 이유들을 쭉 나열하며 이해를 시켰다”라고 말했다.
박세리의 아버지가 둘의 만남을 반대한 이유는 로렌스 첸과 박세리가 결혼 상대로 적절치 않았다는 이유 때문이었는데, 박준철은 “첸은 장남이라 하루빨리 결혼해야 하는 사람이고 세리는 30세가 넘어야 결혼이 가능한 상태이며 무엇보다 결혼보다 더 중요한 인생의 목표가 있다”라고 언급했다. 이 뿐만 아니라 박세리는 로렌스 첸과의 만남이 알려진 이후 성적이 부진할 때마다 남자친구 이야기가 나오면서 언론의 질타를 받기도 했다.
이처럼 다양한 이후로 끝내 결별하게 된 박세리는 은퇴 후인 2013년 무렵 방송에 나와 미국에 사는 평범한 재미교포와 장거리 연애를 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러나 결혼에 대해서는 “15년째 혼자 살다 보니 결혼은 아직 부담이 크다. 또 심각하게 결혼을 안 하게 된 이유 중 하나가 주위에서 기혼자들이 너무 힘들어하더라”라고 말했다. 박세리는 그와의 만남 이후 장기간 연애를 쉬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인터뷰를 통해 “마지막 연애가 5년 전“이라고 밝혔다.
핫틩
애비기딸인생다망쳐났네…에휴ㅜㅜ
보는네가속상하다
아무런 상관없음!
줍지성 애비보다 더한놈이네
애비가 망쳤네
하든말든
사주에 남자가 늦게 있고 평범한 사람이 신랑이지 안그럼 애정이 불안함
까짓것 결혼 안하면 어때?
자신의 삶에 만족하며 잘 살잖아~
남자 없어도 혼자서 잘 사는 사람이다
아버지가 자기 욕심 때문에 결혼을
반대했다에 한표
기사에 굳이 조직폭력배라고 밝힐 이유가 있나
기사에 굳이 조직폭력배출신이라고 밝힐 이유가 있나
깡패새끼를깡패새끼라한것뿐깡패는사람이아니다
못.한게 아니지~ 돈 있꼬 잘나가는 직업있는데. 뭔 걱정?
결혼안하는 사람이 장탱이 시대지
ㅋㅋ 조직폭력배라고 바로 까네ㅋㅋ
보통 저런 부모들 보면 한참 자식을 통해 뽑아 먹어야 하는데 못먹어니 저러는경우 많더라
김혜수 엄머 박수홍 일가 장윤정 엄마 등등
돈많아도 싫다 사들고갈것도 아니고. 무슨 … 그까짓 돈때메 상전 받들듯한 분위기…. 뭐 그냥 돈없고 젊고 예쁘고 알바뛰는 애가 백배낫다
재산많으면 머하노 없이살아도 행복하면 그만이지
박세리는 별로 좋아하지도 않고 비호감이다 과거 선수때부터 그많은 상금을 받고 재산이 많아도 불우이웃을 도왔다는 말을 들어보지 못했다 당시 땅콩 김미현선수는 소년소녀가장을 후원하고 성금도 많이 하면서 슈퍼땅콩 거인 김미현이란 말을 많이들었다
성공한 여자들이 결혼까지 성공한 여자는 극히 드물다. 원만큼 성공한 남자는 남편감으로 보이지않고, 성공한 남자들은 싱공한 여자들을 부담스러워 한다.
얘는 볼수록 박근혜 닮았네 재수없어
모질게보여도 그래도 오늘의 박세리를 만들어준건 그 아버지임..
아동학대로 일구낸성공은 성공이 아니다
결혼하면힘들고그러면걍혼자살어
일단 사진을 보니까 원인을 확실히 알꺼같습니다 ….
….
논 슬림….. ㅠ
애비가 깡패양아치니까 찢재명 며느리로 안성맞춤이군요
건장한 아들뻘 조폭 후배 많을텐데 소개시켜 주시지
박세리 페미
깡패근성어디가나
애비가 자식한테 빌붙어 살려고 결혼 반대 했구먼. 그래서 사람은 근본은 속일수가 없다 이거군.
나한데 오면 안되겠나..?
혼자 살아야죠 웃고 화장 해도 인상이 은근히 무서워요
보면 모르냐
일단 안 예쁜데요
누가 장가가겠어요?
이보슈 기자양반 조폭출신이란것도 있슈???
그냥 아버지라고 하지 뭘 그리 소개를 하십니까….
가천대학 .생명공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