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사장2’ 김우빈·이광수
담배 구매한 할아버지의 라이터 요구
“라이터는 서비스”라는 말에 공짜로 라이터 건네
담배사업법 제18조를 위반하는 행위

연예인들이 시골 마트를 운영하는 에피소드를 담아낸 예능 프로그램 ‘어쩌다 사장2’에서 불법 행위가 포착됐다.

많은 이들이 모르고 넘어갈 수도 있는 행동이 논란이 되자 보건복지부 측은 “엄연한 불법이다”라는 입장을 내놨다.

10일 방송된 ‘어쩌다 사장2‘에서는 차태현, 조인성, 김우빈, 이광수, 임주환의 영업 이틀째 풍경이 그려졌다.

이날 한 노인이 마트를 찾았고 담배 한 보루를 구매했다.

할아버지는 담배와 함께 “라이터도 하나 줘라”라고 주문했고 김우빈과 이광수는 라이터를 찾기 위해 분주히 움직였다.

두 사람은 할아버지에게 “라이터를 구매한 적 있느냐?”라고 물었고 할아버지는 “라이터는 그냥 서비스로 주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때 자막에 ‘이 마트는 담배 한 보루 사면 라이터를 주는 게 룰!’이라는 자막도 함께 나왔다.

라이터를 찾는데 성공한 김우빈은 할아버지의 말대로 라이터를 서비스로 건넸다.

하지만 훈훈해 보이는 이 장면은 사실 ‘담배사업법‘에 위반되는 행동으로, 방송 이후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불법 행위를 당당하게 방송했다”라는 지적이 이어졌다.

실제 담배사업법 제18조에 따르면 담배 판매 시 서비스로 다른 물품을 무상 제공하는 행위는 위법 행위에 속한다.

이는 담배 가격을 공고된 가격 이하에 판매하는 것에 해당돼 1차 위반 시 3개월, 2차 위반 시 6개월의 영업정지 처분과 1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다.

실제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스포츠경향과의 인터뷰에서 “원천적으로 담배 판매 시 경품 지급은 엄연히 불법으로 보고 있다”라고 밝혔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측 역시 “해당 내용과 관련해 민원 접수 혹은 모니터링 등을 거쳐 문제가 될 소지가 있을 경우 해당 안건을 심의할 것”이라는 입장을 전했다.

다만 일각에서는 “위법인지 모르고 한 행동일 것”이라는 옹호 입장을 드러내고 있다.

일괄 출처 : tvN ‘어쩌다 사장2’

리뷰 랭킹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22

    1. 꼭이렇게 까지 할필요가 있나 이집 주인도 나이든 할아버지니까 어쩔수 없이 인정상 드린건데 알고 그러지 않았을것이다 나도 이건 금시초문이다 이제 알았다 불법인거 이번에는 시정하라고 하는게 도리라본다 젊은사람한테 그렇게 주는거 못봤다 시골인게 그러지요

    2. 왜 한보루사면 주더만 주인 맘이지?

    3. 저거 어디든 다 저렇케 주는데 불법인지 이거 보고알아네 40년간 불법인줄 몰라는데 그냥 주는구나 했지 ㅋㅋ

    4. 사실상 법에 소속되지
      유재석 휴지 두장 급

    5. 참 태클도 여러가지고 인정머리 없는것도 여러가지다.
      인심으로 운영하는 마트에서 꼭 법적인걸 껴 맞춰서 매도해야하나? 존 방망이들.

    6. 별게 다 지랄이네
      보루사면 라이타 하나 서비스는
      워낙에 국룰이라 나도 몰랏다만
      그래도 그렇지 별게 다 지랄이야 ㅋㅋㅋㅋㅋㅋ

    7. Mtcheeew is this necessary?

    8. 국룰이라고 저게 왜 문제냐고 하는데.. 사실 담배는 마약으로 분류해야할 중독성을 지니고 있어요. 우리가 마약하면 흔히 아편,헤로인만 생각해서 그렇지 담배도 같은 결로 봐야해요. 그래서 미성년자에게 사용 및 구매를 금하고 있고요. 그래서 아마도 법으로 판매는 못 막아도 판매 촉진을 하지 못하게 하자는 의미로 생긴 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런데 그냥 예전부터 그랬으니 문제 없지 않냐고만 하는거면 예전에는 개를 잡아먹었으니 당장 당신네 집에 있는 소중한 가족인 반려견을 잡아먹어도 문제 없다는 것과 같은 의미죠. 세상은 변해가고 있으니까요..

      • 그럼 안파는게 맞지 않나? 법으로 흡연자 구속시키면 되지.,

    9. ㅋㅋ 넘하네들 나두 보면서 주는거 모르길래 웃었는데 당연히 한보루 비싼데 서비스라 생각하지 테클을 걸만할걸 걸어야쥬 똑똑한 티내는 사람들 많으네

    10. 별걸다 서비스로 줄수도있지 그리고 저기나온 사람들이 장사꾼도 아니고 손님이 그냥 줬다고하는데 어쩔수없지… 별그지같은법도있네

    11. 주는게 문제가 아니라
      방송으로 방영됨으로 인해
      공적으로 알게 되었다는게 문제입니다
      살면서 무단횡단 할 때가 있잖아요
      무단횡단 했다고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신고하고
      벌금내고 하지는 않지만
      만약에 적발되면 벌금내야 되는 상황은 맞다는거죠

    12. 이거많이알려지면이제보루로사도라이터서비스안주겠네;;; 나도국룰인줄알았지이게불법이라고생각도못했음

    13. 일본도 주던데 ㅋㅋㅋ

    14. 일본도 주던데요 ㅋㅋㅋ

    15. 대통령과 그일가는 범죄자 창녀여도 되고, 연예인은 법 지켜야 함? 까고있네…

    16. 그냥 이건 법으로 논하기보단 그동네에 암묵적인룰이다 별것도 아닌걸로 법 따지지마라 욕나올리니까

      • ㅋㅋ

    17. 불법인데 ㅋㅋ라이터는 파는거아닌가? 원플러스 원도 아니고 공짜가 어딨어 편순이라서 아는데 저리팔면 영업정지 맞아요

    18. 담배 안 피는 사람이지만 담배 사람 만나봤고 끊는거 어떻게 생각하냐 등등 많은 조언도 해봤고 그래서 좀 아는데 안 펴본 사람들이 몰라서 그런거 같다 한번 피고 끊을 수 있으면 끊었겠다. 비싸도 피는게 담배인데 6천원 1만원 올라도 필 사람 다 핀다 그럼 법이 그리 중요하면 담배도 제발 환경오염 간접흡연 ㅈ같으니까 담배 사업 중단 해라 아니면 담배로 같잖은 법을 만들지 말던가 그럼 파는거 부터가 죄다

    19. 담배가 중독성있는 마약인데 이걸 제조,판매하는게 불법이여. 담배는 해롭고 아무데서나 못피우게 교육 받는 세상에 보건복지부 장관은 어찌 생각하는가? 글써도 대답없는 메아리..

    20. 담배 한 보루 살 돈은 있고 거기에 라이터 하나 더 살 돈은 없고? 라이터는 상품 아님? 인심 타령 하기 전에 저것도 상품이고 덤으로 주는 게 위법이면 위법이라고 알아야지 저걸로 태클 거냐 이러고 있네 그걸로 따지면 님들 편의점 마트에서 물건 봉투 그냥 주는 것도 안 됨 요새는 돈 받는 데가 많아졌는데 그냥 주는 데가 있다고 해서 돈 받고 봉투 파는 곳 뭐라할 것도 아님 그걸로 파파라치 짓 해서 돈 버는 사람도 있는데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