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으로 귀화한 평창 영웅 임효준
“한국여자보다 중국여자가 예뻐” 발언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싸울 것이라 다짐

중국으로 귀화한 전 한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린샤오쥔(임효준)이 연일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번에는 지난 10일 중국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웨이보’를 통해 “솔직히 중국 여성이 한국 여성보다 더 예쁜 것 같다. 중국 여성과 교제해볼 생각도 있다”고 말했다.

다만 매일 운동을 하다 보니 시간이 거의 없어 그 부분이 제일 걱정이라고 말하며 이어 “요즘에는 훈련 이후에 중국어 공부도 열심히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개인의 취향 차이일 수도 있겠지만 누리꾼들은 반중 감정이 이처럼 심각한 시기에 린샤오쥔의 발언은 문제가 있다는 지적을 내놓았다.

전날에는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황대헌을 저격하는 듯한 발언을 해 논란이 되기도 하였다. 린샤오쥔은 황대헌이 금메달을 획득하자 중국판 인스타그램 ‘샤오홍슈’에 “내가 돌아오길 기다려. 너희와 어깨를 나란히 하며 싸울 것”이라는 글을 게시했다.

대상이 명확하지 않지만 황대헌이 남자 1500M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이후 글이 게시된 것을 보아 이와 관련된 것으로 추정된다. 4년 전 평창올림픽에서 같은 종목 금메달을 딴 린샤오쥔이기 때문에 큰 동기부여가 된 것으로 보인다.

중국으로 귀화한 린샤오쥔은 현지 생활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그는 지난 1월에 SNS를 통해 귀화 후 처음으로 소감을 전했는데 “중국에 온 지 11개월이 지났고, 모두가 잘 대해주고 있다”며 “이번 올림픽엔 출전하지 못하지만, 앞으로 많은 기회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중국을 위해 많은 메달을 획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린샤오쥔은 2019년 6월 진천선수촌 웨이트트레이닝센터에서 체력훈련을 하던 중 후배인 황대헌 선수의 바지를 내려 신체 일부를 노출 시킨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 받고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 받았지만 린샤오쥔은 중국 귀화를 선택했다.

린샤오쥔은 IOC 규정에 따라 ‘국적을 바꾼 선수가 올림픽에 출전하기 위해선 기존 국적으로 출전한 국제대회 이후 3년이 지나야 한다’는 규정으로 올림픽 출전을 금지 당했다. 이에 린샤오쥔은 올림픽 출전 여부와 관계없이 중국 국가대표 선발전에 출전했지만 출전한 전 종목에서 상위 3위 안에 들지 못하며 중국 마크도 가슴에 달지 못했다.

비즈 랭킹 뉴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해요
    0
    좋아요
    0
    감동이예요
    0
    화나요
    0
    슬퍼요
    0

    14

    1. 미친놈. 왜 여자들 무서워서 너하고 사귀고 싶겠니. 왜 또 지나가는 여자. 바지는 안벗기나. 넌 그냥. 공산당의 개노릇할뿐인다. 너 그주제에. 여자라 웃긴다. 난 너같은 쓰레기. 10트럭 준다해도 안가진다 역겹고 구역질나는 린샤오쥔. 넌 한국돌아올 생각하지마. 중국은 이득없음. 버리는 나라니깐 넌 선택 아주 잘했어 잘가 린샤오쥔. 한국과. 긋바이

    2. 때와 장소를 가리라

    3. 미치놈

    4. 너~
      한국오는 날이 제삿날이다~
      이~짬꼴라 새끼야~~

      • 미친…훈련마치고 “중국어” 열심히한다고??
        넌 이미 짱꼴라니까 우리말이라고해야지~~

    5. 저런ㅅ.ㄲ 를
      입국 금지 시켜야함!!
      유승준은 저러지는 않았다!

    6. 맞어 유승준은 이제 입국시켜줘야한다.

      • 양아치 후안무치 한

    7. 임효춘 언젠간 피눈물 흘릴것이다. 어쨌든 사정의 발단이 자신에게 있으니 자제해야하는데 넘 가벼운 인간이다. 지금은 중국에서 돈을 많이 받는지는 모르지만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이 얼마나 많은 세상인데… 가엾다는 생각도 든다.

    8. 임효춘 언젠간 피눈물 흘릴것이다. 어쨌든 사정의 발단이 자신에게 있으니 자제해야하는데 넘 가벼운 인간이다. 지금은 중국에서 돈을 많이 받는지는 모르지만 돈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것이 얼마나 많은 세상인데… 가엾다는 생각도 든다.

    9. 이런 박쥐새끼
      생각이없 막말 한면 좋냐?
      넌 늙어 죽을때 까지 짱깨나라에서 살아
      짱깨나라에 버림 받아도 거기서 살아
      그래도 너를 낳은 부모님은 참 불쌍하다
      아들이라고 미역국 먹었을텐데 짱깨쉬끼
      한국오면 칼 맞는다 절때 오지마라

    10. 짱깨ㅋㅋ

    11. 제 2의 유승준이 되기를

    12. 먹던 우물에 침뱉고 가는 배신자!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