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장훈 22년 전 샀던 꼬마빌딩
28억 원→450억 원 가격 상승 원인은?
홍대·흑석동에 있는 그 외의 빌딩 두 개


방송에서 수차례 건물주로 언급되었던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서장훈은 서울에 세 채의 건물을 두고 임대수익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최근 서장훈이 지금으로부터 22년 전 경매로 샀던 꼬마빌딩의 가치가 10배 이상 상승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모두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서장훈은 2000년 서울 서초구에 있는 한 꼬마빌딩을 28억 원에 매입했다. 이 건물은 지하 2층에서 지상 5층, 대지면적 277㎡, 연면적 1475㎡ 규모의 빌딩이다.

지난 8월 11일 부동산업계에서는 서장훈이 경매로 28억 1,800만 원에 매입했던 서초구 빌딩의 시세가 최근 450억 원 이상으로 올라갔다고 전했다.
이 건물은 강남대로와 남부순환로가 교차하는 사거리에 있어 위치가 좋고 2011년에는 양재역 신분당선까지 개통되며 겹겹이 호재가 터져 가격이 크게 상승했다.
서장훈은 해당 건물을 IMF가 막 끝나 부동산 경기가 불안정하던 시기에 과감하게 사들였고 결국 가격이 28억 원에서 450억 원까지 오르면서 1,600%의 상승률을 이뤘다. 매달 받는 임대료 또한 3,500~4,000만 원으로 전해진다.

서장훈은 이 서초구 건물 외에도 서울 동작구 흑석동과 마포구 서교동에 각각 한 채씩을 더 갖고 있다.
그중 흑석동 빌딩의 경우 규모가 지하 2층~지상 7층에 건축면적 245.85㎡, 연면적 1782.74㎡ 규모이며 바로 인근에 중앙대학교와 중앙대 병원, 버스정류장이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2005년 58억 원에 매입했던 해당 건물의 가치는 현재 150억 원으로 평가되며, 서장훈은 해당 건물에서 한 달에 1,500만 원의 임대수익을 얻는 것으로 전해진다.


마지막으로 서장훈은 서울 홍대 부근의 건물을 2019년에 매입했는데, 지하 2층~지상 5층인 이 건물은 홍대의 최대 번화가인 삼거리포차 인근 클럽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근처에는 다양한 음식점과 술집이 빼곡히 들어서 있다.
서장훈의 서교동(홍대) 건물에는 클럽과 이자카야, 게임방 등이 들어서 있는데 서장훈은 이곳에서 월세로 매달 4,800만 원씩을 받는 것으로 추정된다.
또한 서장훈은 현재 서울 삼성동 소재의 ‘삼성힐스테이트‘ 33평 형에 거주한 것으로 전해진다. 해당 집은 최근 시세가 25~27억 원으로 확인된다.
이런부자 체육인이 자리없어 배고픈 방송인 개그맨들이 먹고살아야
방송프로 점령하고있으니 뭐가한참 잘못되어 있다 무당옷입고 출연
하는 프로도 그렇고!!!!!!!!
뭐라카노?
맞습니다. 당최. 요즈음체육인들이 TV도배를
하는구먼 개그프로전부없애버리고 체육인들이
전부점령해버렸네 없는사람들이 프로를해야되는데. 참씁쓸하네
좌빨 개그맨 새끼들 보단 능력있는 놈이 나와야지 뭔 개소리냐
ㅋ
못하면 나오겠니?능력되니 나오지
아직도 좌빨? 미친 정신세계
개소리는 개나라는겨
아직도 좌빨 우빨 이란 단어 사용하네 우빨 좌빨 ᆢ 이런말 좀 지겹다
아직도 좌빨 우빨 이란 단어 사용하네 우빨 좌빨 ᆢ 이런말 좀 지겹다
부동산 투기가 뭐그리 자랑이라고…좁아터진 땅덩어리에 게다가 인구 과밀인 서울 한복판에 집을 사서 뻥튀기하는 꼼수가 자랑이냐?!!
어려운 사람 능럭있는 사람 티비에 많이 나왔으면 좋겠으요
어려운 사람 능럭있는 사람 티비에 많이 나왔으면 좋겠으요
ㅋ
요즘 예능프로나 여러프로 할것없이 체육인들이 도배하는거보면 솔직히 보기 않좋다 체육인들이 먹고살기가 힘든가 그리고 프로에 나올때 언어구사력좀 공부좀
하고 나왔으면함
제발 연여인들 돈자랑 기사 게재하지 맙시다. 그자랑이 국민 독자에게 주는 이익이 먼데. 열심히 살고 투자를 잘한사람은 돈을 벌수도 있는게 자본주의. 돈이 많아서 어기사
개그맨한테. 기회는조받어. 눈치나보면서. 음식먹는 현주협보다 일거리없는. 개그맨 을써라
장가는 ?
개그맨들 정치적으로 너무 빠락하니까 부담되서 쫒아내놓고 이제와서 왜? 니들이 쫒아낸거아냐
강성범 김제동 서승만 모두 훌륭하게 지금 유튜브에서 활동중이다
수십년동안 똑같은 방송 출연자들 이젠 보기도 지겹다.
출연료도 수천대로 챙겨가지?
못하면 나오겠니?능력되니 나오지